텔레비전 광고의 언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연구 목적

2. 본 론
광고의 표면적 기능 vs 궁극적 기능
언어적 요소
소리에 따른 수사법 – 두운법, 각운법, 동음이의법/이음 동의법
비유하기 – 직유법, 은유법, 의인법, 의성법/의태법
변화주기 – 대구법, 전치법, 설의법, 반어법, 역설법
강조하기 – 생략법, 점층법, 열거법, 과장법, 돈호법, 영탄법
3) 비언어적 요소
의상, 조명, 카메라기법, 효과음, 배경색상, 소품
4) 2002년 비비안 광고 vs 2012년 비비안 광고

3. 결 론
1) 광고의 언어적 메시지가 미치는 영향

본문내용
< 언 어 적 요 소 >
1) 소리에 따른 수사법
소리를 활용한 표현 방법

2) 비유하기
빗대어 표현하는 방법
3) 변화주기
글의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한 방법
4) 강조하기
의도나 정서를 더 인상 깊고 강하게 드러내기 위한
표현방법

소리에 따른 수사법 : 말 그대로 소리에 따른
수사 표현 방법
두운법
단어나 문장의 첫 머리에 같은 단어가 사용되는 표현방법

각운법
단어나 문장의 마지막에 같은 음운이나 단어가 사용되는 표현방법

동음이의법
이음동의법

음은 같으나 다른 뜻을 갖고 있거나, 뜻은 같으나 다른 음을 갖고 있는 단어를 사용하는 표현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언어를 통해 바라 본 사회
  • 광고의 각 구성요소에 등장하는 일종의 구호를 말한다. 어떤 대상을 향하여 반복, 호소함으로써 친밀감과 호의를 얻고 이로써 기업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을 가짐.(3) 매체 및 매체 광고의 차이점인쇄 광고라디오 광고텔레비전 광고매체 특징시각적청각적시청각적매체 광고의 특징문자 언어를 중심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며, 메시지는 평면적으로 제시된다음성 언어를 통해 대부분의 메시지가 전달되며, 그 전달 방법은 순차적이다음성 언어

  • 인문과학 임시어
  • 광고는 사회의 변화에 매우 민감하다. 따라서 언중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어휘의 변화를 즉각적으로 반영하며, 광고 담당자들이 직접 새로운 어휘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그리고 이러한 언어는 다른 언어 형식과 구별되는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이는 광고언어에 대한 연구가 기존 언어 자료와는 다른 관점에서 출발할 것을 요구다. 본고에서는 2004년 1월부터 4월까지의 텔레비전 광고(130여개)를 대상으로 광고에 임시어 임시어의 개념에 관한 논의는 2.1

  • 광고와 국어교육
  • 광고와 국어교육Ⅰ. 서론학생들의 텔레비전 시청 경험의 상당 부분을 광고가 차지하고 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을 광고를 보는데 할애해야만 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학생들은 원하건 원하지 않던 간에 이러한 광고의 영향을 끊임없이 받게 된다.그리하여 국어교육에서는 광고를 다양한 방식으로 생동하는 언어 작용태로서의 매체 언어를 교실 안으로 수용하려고 하고 광고 속에 그대로 노출되어 있는 학생들에게 이를

  • 광고 언어론 광고의 유형과 광고언어
  • 광고 언어론- 목 차 -1. 광고와 광고언어 2. 광고언어의 변천 3. 광고언어의 구조 4. 광고매체와 광고언어 5. 광고의 유형과 광고언어 6. 광고언어와 소리 7. 광고언어와 단어 8. 광고언어와 의미, 그리고 화용 9. 광고언어와 수사법 10. 표현에 따른 광고언어 11. 광고언어와 언어 생활 12. 광고언어와 인접학문 광고란 한자 뜻 그대로 널리 세상에 알린다라는 뜻이지만, 영어의 Advertise란 라틴어의 ad(~의 쪽으로)와 ver(주의를 끌다)가 결합되어 생긴 말

  • 광고 카피와 한국어
  • 광고카피가 광고 컨셉과 직결되어 기획자의 역할과 겹치는 부분이 많다. 텔레비전 광고: 음성 언어와 문자 언어를 통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며, 그 전달 방법은 음성 언어와 문자언어를 통한 2차원적이면서도 순차적으로 이루어진다. 언어, 영상, 음향의 다양한 기호를 동적 이미지를 중심으로 전달해서 집중도 좋으나 시간적제한으로 인한 정보제공한계인쇄광고: 문자 언어를 중심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며, 메시지는 평면적으로 제시된다. 언어와 시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