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의 정신건강과 학교에서의 정신건강증진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청소년기의 특징과 발달 과제
1. 청소년기의 특징
2. 청소년기의 발달과제
Ⅱ. 정신건강의 정의와 의미
Ⅲ. 청소년기에 흔한 정신 장애
1. 청소년기에 특징적 정신장애
2. 성인 정신장애의 초기증상으로서의 청소년 정신장애
Ⅳ. 학교에서의 정신건강증진대책
1. 학생 개인의 적응능력
2. 학교의 제도, 교육방침의 영향
3. 교사의 영향
4. 동료학생과의 관계
- 본문내용
-
1. 청소년기의 특징
만 12세에서 18세까지를 청소년기라고 하는데 이 시기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신체적 변화와 특징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신체적 변화를 경험하는 것인데, 청소년기는 사춘기 변화로 시작된다. 사춘기의 시작은 일반적으로 여자가 남자보다 2년 정도 빠른데, 사춘기가 되면 남자는 몽정, 여자는 초경과 같은 이차적 성징이라 부르는 여러 현상이 나타나고 신장과 체중이 급속하게 늘어나며 성기관이 발달하여 생식기능이 가능하게 된다. 그러나 이 시기는 일시적이지만 불균형적으로 신장과 체중이 발달하기 때문에 매우 어색하고 급격한 체격의 변화에 적응하여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습] 자신이 다루었던 클라이언트를 중심으로 관련정책과 법과 실천에 대해 기술하세요
- 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의 내용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라네즈 화장품시장 라네즈 미국시장진출 아모레퍼시픽 라네즈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생명윤리] 인체실험에 대해서
- 학습심리학 - 반두라(Bandura)는 관찰학습의 대표자이다 관찰학습에 의해 본인의 학습이 이루어졌던 사례 2가지를 관찰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에 따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그 학습이 현재 상황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업계획서] 향노인층부부 여가시간활용을 함께 할 수있는 체험학습캠프
- 영유아를 위한 사정평가 및 프로그램체 계두 수준의 영역과 요소의 개관
- [문화] 판소리와 경극 비교
- 스트레스의 개념, 근원, 관점, 원인과 스트레스의 발생 현황 및 스트레스 관리 방법, 스트레스 관리 전략을 분석해보시오
- 스트레스의 개념과 원인, 증상과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