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사회적응이 힘든 CT 사례 개입 및 상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례개요
2. 사정
3. 개입계획
4. 개입과 조정
5.점검 및 옹호
본문내용
<화성인바이러스내용 발췌>
먼저 IQ가 실제로 187인지를 검증하는 과정을 보여 준다. 전문가의 분석 결과 상위 0.2%에 해당하는 지능지수를 가졌다는 것이 사실로 판명된다. 뇌파 측정 결과 역시 일반인과는 전혀 다른 두뇌의 소유자임을 보여 준다. 그리고는 박창현 씨가 자신의 기억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하는데, MC 김구라 씨와 대결 형식으로 <3분 내에 20개의 건물과 높이를 순서대로 기억>하는 과제를 수행한다. 예상대로 MC김구라 씨는 높이는 거의 기억 못하고 앞에 부분의 건물 이름만 기억한다. 그러나 박창현씨는 20개 건물의 이름과 높이 그리고 순서를 3분 내에 모두 기억해 낸다. 그 다음에 카드 1벌 52장을 순서대로 외우는 과제를 수행한다. 박창현 씨는 자신이 이 분야에서 세계신기록을 세웠을 지도 모른다고 주장한다. 세계 기록을 35초로 알고 있고 (그러나 이 분야의 세계기록은 2009년 세계 기억력 선수권 대회 우승자인 ‘프리드모어’가 세운 29초대의 기록이다.자신은 카드 1벌 52장을 24초 만에 모두 외운 적이 있다고 했다. 그 다음에 박창현 씨는 실제로 카드 1벌 52장을 외우는 과제를 수행한다. 그런데 유감스럽게도 화성인 바이러스 제작진은 가장 중요한 부분인 ‘제한시간’을 밝히지 않았다. 아래의 김상훈씨의 경우에는 제한시간이 <7분>이었음을 자막으로 확실하게 밝혀 놓았는데 박창현씨의 경우에는 이 제한시간을 밝히지 않고 <잠시 후>로만 되어 있다. 박창현씨의 세계기록 주장이 사실이라면 여러 가지 악조건을 감안하더라도 2~3분 내에는 모두 기억을 해야 한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이 분야의 세계기록은 29초대이고 세계적인 기억전문가는 1분 또는 2분 내에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과제중심모델 적용한 사례연구
  • 사회복지에 있어서의 과제중심모델의 영향 2. 과제중심모델의 이론적 기반 1) 기본 개념2) 이론 관점3) 발달 단계 3.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 1) 과제중심모델의 목표 2) 과제중심모델의 개입과정과 사회복지사의 역할3) 과제중심모델의 기법 4) 과제중심모델의 유용성 5) 과제중심모델의 문제점 III.사례연구(과제중심이론을 중심으로)1. 사례 개요1) 내담 경위2) 주 호소 문제3) 접촉 목적 및 횟수2. Ct에 대한 일반적 사항1) Ct의 개인력 및 인상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지행동모델을 적용한 사례 연구
  •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1. 인지행동모델의 목표2. 인지행동모델의 개입과정과 기법3. 사회복지사의 역할4. 인지행동모델의 유용성5. 인지행동모델의 문제점Ⅳ. 인지행동모델을 적용한 사례1. 사례 개요2. ct에 대한 일반적 사항3. 개인력 및 인상, 행동 특성4. 가족사항5. 문제의 세 가지 연관된 부분6. 사회적 상황의 역학 분석7. 문제사정 (진단계획)8. 자료수집9. 과정기록10. 상담과정의 분석11. 변화노력의 종결Ⅴ. 조원일지. 참고문헌Ⅰ. 서론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위기개입모델사례연구- 위기개입이론
  • 사회복지에 있어서의 위기개입모델의 영향Ⅱ. 위기개입모델의 이론적 기반1. 기본가정2. 기본개념3. 이론관점Ⅲ.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1. 위기개입모델의 대상2. 위기개입모델의 목표3. 위기개입모델의 개입과정과 사회복지사의 역할4. 위기개입모델의 기술5. 위기개입모델의 유용성6. 위기개입모델의 문제점Ⅳ.사례연구(사회사업통합적 진단계획을 중심으로)1. 사례 개요1) 내담 경위2) 주 호소 문제3) 접촉 목적 및 횟수2. Ct에 대한 일반적

  • [사회복지실천론] 행동주의모델을 적용한 사례연구
  •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 101. 행동모델의 목표 102. 개입 과정 103. 사회복지사의 역할 144. 행동주의의 기법 155. 행동모델의 장단점 176. 행동모델의 제한점과 비판 17Ⅴ.사례연구 201. 사례개요 202. ct에 대한 일반적 사항 203. 사정(진단계획) 214. 치료활동에 대한 자료(과정기록) 245. 평가(상담과정의 분석) 286. 변화노력의 종결 29Ⅵ. 맺는 말 301. 평가 및 결론 302. 조원느낌 323. 회의록 34Ⅶ. 참고문헌 36Ⅰ. 서론행동주의란 사전적인 의미에서 심리학

  • 저소득 편모가정의 방임 아동에 대한 정서적 지지 사례관리 보고서
  • 힘든 것 등 이 문제로 제기될 수 있다.(김현숙, 1998)2) 개입 배경 본 사례는 한국복지재단 전북종합사회복지재단의 위스타트 사례가정으로 전주시 완산구 서서학동에 거주하고 있는 조건부 수급자, 편모 가정으로 가족대상 실천체계로 아동을 중 심으로 하여 초등학교 6학년 이△지를 ct로 선정한다. 주로 가정방문을 통해 상담을 실시하였고, 주거환경문제, 경제적 어려움, 교육문제, 건강 문제 등 복합적인 어려움을 호소하여 이에 맞게 개입을 실시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