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수용자 역할, 미디어의 생산 방식, 프로슈머의 한계, 사례, 일시적 현상, 문화의 획일화, 문화 사대주의, 문화의 무비판적 수용, 특징, 현황,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2-1 현황 및 문제제기
2-2 현상의 원인
1)미디어의 생산방식
2)프로슈머의 한계
2-3 수동적 수용자로써의 사례
1)일시적 현상
2)문화의 획일화
3)문화사대주의
4)문화의 무비판적 수용

3.결론
본문내용
미디어를 통해 대중문화 접근
▶ 수용자들 사이의 파급효과

그야말로 ‘복제’수준의
대중문화 파급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교육 레포트
  • 미디어 환경과 문화는 생산자로서의 개인에 있기 때문이다 미디어교육의 개념 변화에 대한 고찰, 김양은 . 개인 이용자들의 미디어 실천과 참여가 소통의 도구로 변화되는 현시점에서 아직 많은 성인들은 미디어 이용자라기보다는 그저 미디어 수용자일 뿐이다. 따라서 성인들은 상대적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떨어 질 수밖에 없다.제 3절 미디어교육에서의 성인의 특징성인은 다양하다. 연령층에서부터 사회적 지위에 따른 계층으로 분류하면 그

  • [정책론] 방송의 변화와 미래, 방송통신 정책 방향 제안
  • 미디어와 정보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다.ㆍ유투브ㆍ 아프리카 TV 등의 ‘뉴 미디어’ 통해서 정보를 생산ㆍ전달ㆍ소비한다. 스마트폰의 등장, 유투브 ㆍ아프리카TVㆍ SNS 등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공영방송의 독점적이고 일방향적이던 대중매체의 시대에서 벗어나 미디어 간, 소비자 간, 소비자와 미디어 간 상호작용성을 가진 새로운 환경이 도래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의 행태도 일방적으로 받기만 하던 수용자의 행태에서 진화하여 쌍방향 통신의

  • [매스컴사회학] 수용자 운동에 대하여 - 국내의 ‘안티문화’를 중심으로
  • 수용자의 개념의 변천과정2. 맥퀘일(D. McQuail)의 수용자 개념3. 취향공중으로서의 수용자4. 미디어 이용자로서의 수용자5. 미디어 해석자로서의 수용자6. 혁신자로서의 수용자7. 저항적 행동자로서의 수용자Ⅱ-2. 수용자 운동으로서 안티문화71. 안티문화의 개념, 시각, 의미2. 안티문화의 등장배경3. 안티문화의 특성4. 안티문화의 현황5. 안티문화의 유형6. 안티문화의 기능7. 안티문화의

  • 청소년과 대중문화 - 대중음악
  • 대중문화의 정의2. 대중문화의 특성3. 대중문화의 순기능과 역기능4. 대중문화가 청소년에 미치는 영향Part 1. 청소년과 대중문화Ⅰ. 대중문화의 정의대중문화(Mass Culture)의 정의1. 대중들이 향유하는 문화. 매스 미디어에 의해 형성된 문화. 2. 대중문화란 익명의 다수가 손쉽게 접하고 즐기는 문화.Ⅰ. 대중문화의 정의3. 학자의 관점에 따라서 여러가지 정의가 있다. 허버트 갠스(Hebert Gans) : Mass Culture로서 문화적으로 세련되지 못한 다수가 수용하

  • [국어교육론] 국어과에서의 매체언어 교육방안 연구
  • 현상과 요구를 수용치 않을 수 없다. 해당 국가 나름의 교육관과 지향점도 중요하겠으나 시대적 상황을 거스르거나 거부하는 교육(과정) 또한 위험한 일이기 때문이다. 시기적으로 새로운 교육과정이 예측되는 지금 시점에서 깊이 있게 고려되어야 할 여러 분야 중 하나가 바로 ‘미디어 교육’이다. 대중 미디어의 발전에 따라 이제 미디어 및 그 이해와 활용이 보편적인 생활 문화적 측면으로까지 확장되고 있다는 점에서 미디어 교육이 사회교육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