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정의, 특징, 발달적 특성, 아동기 부적응 행동, 사회복지 실천과의 연관성, 아동기의 사회적 이슈,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시사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아동기의 개념
2. 발달적 특성
1) 신체와 지능의 발달
2) 인지와 도덕의 발달
3) 정서발달
4) 사회적 발달
3. 아동기 부적응 행동
1) 학습장애
2)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3) 등교거부
4) 아동비만
4.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관성
▶아동을 위한 지지적인 성격의 사회복지 서비스
▶부모들의 역할을 일부분 대행해 주는 것
▶가정을 벗어나 다른 곳에서 보호를 제공하는 것
1) 신체적 발달에서의 사회복지 실천 관심영역
2) 심리적 발달에서의 사회복지 실천 관심영역
3) 사회적 발달에서의 사회복지 실천 관심영역
5. 아동기의 사회적 이슈
1) 학교폭력
2) 사교육
3) 게임중독
본문내용
들어가며

생활의 중심이 학교로 옮겨 가고, 공식적 학교교육을 통하여 사회가 요구하는 기본적 기술을 습득하는 발달단계, 만7세~12세까지의 시기. 학동기, 도당기, 잠복기로 불림.


1.신체적 성장

꾸준한 성장, 전체적인 신체의 체계가 안정되는 시기. 전형적인 개구쟁이의 모습. 젖니가 빠짐. 성장통을 경험. 성적 중성기로 불림.

2.운동기능의 발달

운동기능은 없지만 운동기술이나 근육의 협응이 점차 세련되고 정교화 되어 발달. 조직적 단체놀이에 관심. 이러한 스포츠게임은 사회적 기술의 학습기회를 부여. 아동기의 운동기술과 역량은 자아 존중감 형성의 밑바탕이 되며 자아개녀뫄 사회적 관계 형성에도 영향을 미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복지의 기초 개념2, 사회복지의 역사영국/미국/한국3, 사회복지정책의 정의와 특징4, 사회복지정책 분석틀과 분석 유형5, 사회복지정책의 발달이론6, 사회복지정책의 급여와 전달체계7, 사회복지정책의 전달체계8, 사회보험법의 특성과 원리9, 국민연금법 10, 국민건강보험법11, 산업재해보상보험과 고용보험12, 공공부조제도의 이해13, 사회복지실천의 과정14, 개별사회사업의 이해15, 집단사회사업의 이해16, 사회복지실천 면담론 17, 사례관리

  • [사회조사방법론 B형] 학업중단 청소년의 실태와 문제점 분석 연구제안서
  • 분석)내용1) 자료 수집2) 자료 분석5.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설정한 연구 문제6. 시사점Ⅲ. 결론 : 연구결과의 기대효과 제시참고문헌Ⅰ. 서론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연구문제 제시1. 연구의 필요성청소년의 학업중단은 청소년 개인에게는 교육기회의 상실, 소속감의 상실, 진로개척의 문제 등을 가져오고, 사회적으로는 건전한 노동력을 지닌 사회구성원이 확보되지 못하여 국가경쟁력이 낮아지며, 실업, 빈곤 교정 등의 사회복지비

  • 교육심리학의 이해 - 한국 교육현장의 문제점 조사·분석과 이에 대한 교육심리학의 역할
  • 시사점 461. Piaget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46(1). 구성주의 이론이 유아과학 교육에 시사점 46(2). 조작놀이의 인지발달 및 교육적 효과 48가. 효과적 지도방안 482. Kohlberg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50(1). Kohlberg 이론의 특성 50가. 도덕성의 정의 50나. 도덕성 발달 단계의 분석 51(2). 한국 도덕교육과 Kohlberg 이론과의 관계 51(3). 적용내용 및 결과 52가. 적용내용 52나. 적용결과 57(4). 우리 도덕교육의 적용에 따른 효과와 문제점 57가. 적용에 따른 효과 57나. 적

  • 외국의 청소년 복지정책
  • 복지정책은 현대사회 속에서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책임에서 비롯되며 청소년이 차지하는 위치와 역할의 중요성을 반영한다. 따라서 과거에는 국가가 요보호청소년을 복지의 주 대상으로 다루었으나 오늘날에는 전체 청소년은 물론이고 그 가족까지도 정책대상자에 포함시켜 이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욕구들을 충족시켜주는 프로그램들을 개발, 실천함으로써 긍정적인 청소년발달을 꾀하는 것이 주목표이다. 20세기로 들어오면서 아동기와 청소년기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관리」 ,정정길저 염재호 평 : 한국행정연구 : 1995: 4,2(”95.8):168-1715 정부의 특성과 경제적 역할전동훈 : 고시계 : 1995: 462(”95.8):114-1276 문민정부 전반기의 경제운용을 평가한다 변재환 외: 정책논단(여의도연구소): 1995: 4(”95.10):7-277 정부제도와 안전문화;경제개발 우선정책이 큰 문제 책임자 처벌만이 능사는 아니다김영평 : 과학과기술: 1995: 314(”95.7):48-518 이붕의 정부사업보고를 통해 본 중국경제의 현황과 전망채희준 : 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