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통한 사회변화, 정보사회 변화, 특징, 기술 결정론, 사회 변동,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II. 본 론
2-1. 기술결정론 소개 ·························································································· 2
1) 기술결정론이란? ···························································································· 2
2) 기술결정론의 대표적 사례 ·············································································· 2
2-2. 스마트폰이 초래한 사회변동 ········································································ 2
1) 스마트폰이 초래한 긍정적 사회변동 ································································· 2
2) 스마트폰이 초래한 부정적 사회변동 ································································· 2
2-3. 기술결정론의 적용 ······················································································ 2
1) 기술결정론의 적용 ··························································································· 2
2) 기술결정론에 대한 비판적 견해와 그 반박 ························································· 2
III. 결 론
3-1. 보고서를 마치며 ···························································································· 2
1) 보고서 요약 ··································································································· 2
2) 결론 ············································································································· 2
3) 조원 의견 ····································································································· 2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들어가며
최근 국내외 다양한 언론매체를 통해 대한민국이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정보화사회를 넘어 스마트사회로 빠르게 진입한다는 소식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지난 6월 교과부는 ‘스마트교육 추진전략’을 발표하고 전 세계 어느 나라 보다 먼저 공교육 분야에서 정보기반의 교육환경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논의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일어날 수 있었던 배경에는 2003년도부터 시행된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이하 나이스)이 있다. 나이스는 현재까지도 수많은 정치·사회적 갈등에도 불구하고 교육현장의 정보화를 통하여 보이지 않는 잠재적 가치를 가진 ‘정보기반의 학습환경’을 구축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복지론 빈곤 아동] 빈곤 아동 개념, 빈곤과 아동발달, 빈곤아동의 현황, 빈곤 아동의 문제점, 빈곤아동을 위한 정책과 과제
- 아동상담 형태 중 개별상담 및 집단상담과 가족상담에 대해 살표보았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족상담으로 아동삼담을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그 중요서어에 대해 설명하시오
- 우리의 언어 생활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언어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기 위하여 바른 국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글을 작성하시오
- 보웬(Bowen)의 가족치료에 대한 보고서
- 층간소음 문제 원인 현황 대책 해결책(최근 이슈화된 층간소음 관련 살인 사건을 통해 본)!!!!
- HDC랩스 건설설비부문 자기소개서
- 자원봉사자에 대한 조정단계 중 교육훈련이 갖는 가치에 대해 논하시오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측정의 신뢰도와 타당도에 대해 설명하고 신뢰도와 타당도의 관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