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정책론] 소련의 전략무기감축협정 체결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교육행정의 정의
■ 교육행정의 성격
■ 교육행정의 원리
■ 과학적 관리론
■ 인간관계론
■ 행동과학이론
■ 다원론
■ 개념
■ 조직 운영과 관리의 원리
■조직의 구조
■ 조직의 유형
■교육조직의 특성
■일반체제이론
■사회체제이론
■ 동기부여이론의 개념
■ 동기이론의 유형
■ 내용이론
■ 과정이론
■ Leader Ship이론
■ 장학의 개념
■ 장학의 목적
■ 장학의 기능
■ 장학의 원리(W.T.Melchor)
■ 장학의 발달
■ 장학의 유형
■ 수업장학의 유형
■ 기타장학의 유형
■ 장학의 문제점
■ 장학의 개선 방향
■ 교육인사행정의 개념
■ 교육인사행정의 기본 이념
■ 교육인사행정의 영역
■ 교육기획이론의 개념
■ 교육기획의 원리
■ 교육기획의 접근방법
■ 교육재정의 개념
■ 교육재정의 성격
■ 교육예산의 과정과 원칙
■ 교육재정의 관리 기법
■ 교육자체제도의 개요
■ 교육자치제도의 개념
■ 교육자치의 기본원리
■ 우리나라 지방 교육 자치에 관한 법률(일부개정 2007.5.11 법률 제8423호)
- 본문내용
-
교육행정론
1교시
■ 교육행정의 정의
가. 정의 : 교육목표의 설정, 그 달성을 위한 인적, 물적 기타 지원조건의 정비확립, 목표달성을 위한 계획과 결정, 집행과 지도, 통제와 평가 등을 포함하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나. 법규해석적 정의(=교육에 관한 행정) : 교육행정을 보육행정의 한 분야로 보는 입장
다. 조건정비적 정의(=교육을 위한 행정) : 행정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닌 수단으로써 교육에 필요한 인적, 물적 제반 조건을 정비 확립시켜 주는 보조적인 봉사활동으로 보는 입장
라. 정책실현설 : '국가의 권력기관이 교육정책을 실현하는 과정'으로 보는 입장
마. 행정행위설 : 교육 조직의 공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합리적 협동행위를 이룩하려는 작용으로 보는 입장
■ 교육행정의 성격
가. 일반적 성격
(1) 조장적, 봉사적 성격
(2) 수단적, 기술적 성격
(3) 민주적, 중립적 성격 : 교육자치제, 정치적 중립성, 교육재정의 분리, 독립
(4) 전문적 성격
나. 특수적 성격 : 장기성, 비 긴급성, 비 생산성
■ 교육행정의 원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지역사회복지와 주민참여 -주민동원과 조직화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교육과 일의 연계 사례 또는 정책을 소개하고 분석하기 (송파구)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할 사항과 면접기술활용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