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문의 수사학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장 사전을 보고 또 보자
1. 낱말의 본래 의미를 확인하라
2. 어휘력을 보강하라
2장 상상력, 편견, 관점
1. 상상력으로 이 세상을
2. 편견으로부터의 해방
3. 또 다른 관점으로
3장 체험과 읽기
1. 체험을 소중하게
2. 읽고 또 읽자
3. 읽으면서 배경 지식을 확대하라
4. 문화 일기를 쓰라
4장 생각의 표출
1. 매력적인, 독창적인 글감
2. 생각을 표출하라
3. 생각을 구체적으로
5장 글의 논리
1. 왜 개요 쓰기를 해야 하는가
2. 개요 쓰기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
3. 단락과의 관계를 생각하라
6.장 한 단락의 완성
1. 왜 단락이 중요한가
2. 묘사하여 한 단락을 완성하라
3. 서사하여 한 단락을 완성하라
4. 설명하여 한 단락을 완성하라
5. 논증하여 한 단락을 완성하라
산문의 수사학

양진오 지음
태학사
본문내용
1장 사전을보고 또 보자
1.낱말의 본래 의미를 확인하라
우리들 대부분은 국어사전을 가까이 놓고 자주 펼쳐 보지는 않으며 이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국어사전을 안 봐도 우리는 하루하루를 별 탈 없이 보낼 수 있다. 그러나 진 정 좋은 글을 읽고 쓰려는 마음을 품은 자라면 반드시 국어사전을 봐야 한다.
생각해 보면, 우리들은 그 동안 국어사전을 무시하였다. 아니 무시 정도가 아니라 우습게 깔봤다.
당장 당신의 영어 사전을보라. 영어 사전에는 손때가 적당하게 묻어 있다. 그만큼 영어 사전을 봤다는 증거다. 그러나 국어사전은 어떤가? 국어사전 겉면은 깨끗하다. 손때가 묻어 있지 않다.
안 봤다는 증거다. 영문 독해를 하다가 그 뜻이 헤아려지지 않으면 영어 사전을 들여다 본다. 그러나 우리 글을 읽다가 막히면 어떻게 하는가 또 우리 글을 쓰다가 낱말의 의미가 헤아려지지 않으면 어떻게 하는가. 이럴 때마다 국어사전을 보는가. 우리들 대부분은 이럴 경우에도 국어사전을 펼치지 않는다. 낱말의 뜻을 대충 짐작하려한다. 참으로 부끄러운 우리의 언어 현실이다. 사전을 참고하며 글을 읽고 써야 하는 이유는 무얼까? 그 이유는 낱말의 본래 의미를 확인하기 위해서다. 낱말은 발음되기에 낱말이 아니다. 어떤 의미를 표현하기에 낱말이다.
그런데 우리는 낱말의 본래 의미를 모른 채 글을 읽고 쓴다.
2.어휘력을 보강하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및 평가를 연계시키는 방안과 제반 지원체제들을 모색할 것이다. 이 연구에서 다루고자 하는 주요 연구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가.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1) 국내 독서교육 실태 ㅇ 국내의 기존 독서 목록의 분석 ㅇ 초중고등학교에서의 독서교육 실태 분석(교육청을 통한 목록 조사 결과 분석)(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ㅇ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의 독서교육지도 실태 분석 및 시사점 확인나. 독서 목록 선정 기준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감상문을 씀. 22. (1학기) 작품의 내용 파악이 빠르고 어떤 주제이든 자유롭게 풀어나가는 순발력이 돋보임. ‘유림(이인호)’을 읽고 공자의 생애 및 사상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동물농장(조지오웰)’을 통해 마르크스의 철학 사상에 대한 관심과 의문을 드러냄.23. (1학기) ‘네 멋대로 해라(김현진)’, ‘고딩의 교실 이야기(주세환)’, ‘교실 이데아(최병화)’ 같은 학교와 교육 현실의 문제점을 다룬 책을 흥미롭게 읽음. 자신들의 이야기

  • 바른글 좋은글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바른글 좋은글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열면서 글이란 글쓰기 훈련 방법 1) 많이 읽는다 2) 많이 쓴다 3) 많이 생각한다 4) 주의 깊게 관찰한다 5) 많이 경험한다 글의 종류 1) 설명문 2) 묘사문 3) 서사문 4) 논증문 왕도는 있다 1) 쓰기 전에 해야 할 일(전문) - 개요 작성 2) 개요 작성 실례 왕도10조(본문) 1) 제1조 짧게 쓴다 2) 제2조 쉽게 쓴다 3) 제3조 담백하게

  • 글쓰기의 이론과 실제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글쓰기의 이론과 실제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제 1 부 글쓰기Ⅰ. 말하기와 글쓰기1. 말과 글2. 관찰과 정리3. 대학생에게 필요한 글쓰기4. 글쓰기에 도움이 되는 방법들Ⅱ. 바른 한국어1. 한글 맞춤법으로의 접근2. 한글 맞춤법의 실제3. 띄어쓰기4. 띄어쓰기의 실제5. 발음6. 외래어 표기의 실재7. 개정 로마자 표기법8. 정확한 글Ⅲ. 글쓰기의 절차1. 좋은 글의 요건2.

  • 독서의 역사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독서의 역사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1. 마지막 페이지2. 암시 읽기3. 눈으로만 읽는 독서4. 기억 속의 책5. 글 읽기 배우기6. 찢겨 나간 첫 페이지7. 그림 읽기8. 누군가에게 대신 책을 읽게 하기9. 책의 형태10. 혼자만의 은밀한 독서11. 책 읽기의 은유12. 최초의 시작은 진흙 조각에서13. 책 분류의 역사14. 책 읽기와 미래 예언15. 상징적인 독서가16. 갇힌 공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