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소비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경 관련 소비문화의 변화
Ⅰ. 소비자의 환경과 관련된 소비문화의 특징
Ⅱ.교재사례 ‘고엽제’
Ⅲ.녹색경제를 위한 ‘교토의정서’
Ⅳ. 선진국의 저탄소 녹색경제 사례
ⅴ.소비행위에 대한 책임의식을 갖기 위한 방안

2. 환경의 영속불가능성
Ⅰ.사회시스템과 자연시스템과의 상호의존성이라는 인식의
두 가지 가설
Ⅱ.환경파괴지수 사례
Ⅲ.교재사례 ①,②

3.환경변화가 소비문화에 미치는 영향
Ⅰ.환경개선을 위한 투자 및 환경규제의 영향
Ⅱ.공업화의 영향
Ⅲ.문화환경의 영향
4.환경문제에서의 소비자역할
Ⅰ.소비자의 역할
Ⅱ.생산자가 고려해야 할 상황
Ⅲ.환경정책이 지향해야 할 방향
Ⅳ. 새로운 소비문화
ⅴ.녹색소비를 위한 정부,기업,소비자의 역할
5.정부,기업,소비자의 노력 사례 제시


본문내용
1. 환경 관련 소비문화의 변화


Ⅰ) 소비자의 환경과 관련된 소비문화의 특징

①무한한 인간의 욕구충족
②생산중심의 사회문화
③ 고도의 대중소비사회
④ 대량소비
⑤ 환경파괴에 대한 비 도덕성 등

사례) 핸드폰과 관련된 환경파괴

고릴라는 핸드폰을 미워해…

휴대전화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탄탈륨 이라는 자원은 고릴라 서식지가 있는 아프리카 일부 지역에 매장되어 있다. 때문에 고릴라 서식지를 불태우고 땅을 파면서 이들의 멸종위기가 더욱 악화 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핸드폰을 생산하는 나라 가운데 하나인 우리나라의 경제성장 속에는 고릴라의 아픔이 숨어있다.
참고문헌
출처
교토의정서 [京都議定書(경도의정서), Kyoto protocol ] | 네이버 백과사전
http://blog.daum.net/spellbound
http://www.hani.co.kr/arti/international/international_general/206619.html
:http://hook.hani.co.kr/archives/21808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91gnm&logNo=80128988325&parentCategoryNo=61&viewDate=¤tPage=1&listtype=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5&aid=0000212753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sdkci&logNo=11010952353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81834901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535316
http://netv.sbs.co.kr/sbox/sbox_index.jsp?uccid=10000745876
http://www.hani.co.kr/arti/BOOK/96415.html
http://www.yes24.com/24/goods/2312236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1963691
http://dynews.co.kr/detail.php?number=126444&thread=11r04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5593
http://ttalgi21.khan.kr/336
http://news20.busan.com/news/newsController.jsp?subSectionId=1010020000&newsId=20090220000107
http://korea.kr/newsWeb/pages/brief/categoryNews2/view.do?_nfls=false&_pageLabel=news_page_02&newsDataId=148659862&_windowLabel=portlet_categorynews_2&portl=&_nfpb=true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11042215215&code=210000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ogangjo&logNo=120010554843
http://www.greenfund.org/ccc/act/lecture/citizen_view.jsp?pCurrentPage=&BBS_CODE=8&pSearchLecture=&pSearchValue=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12083934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01271812255&code=94070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4802763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53114290058881
http://csrt1476.blog.me/110035812302
http://blog.naver.com/eben21?Redirect=Log&logNo=30022712164&jumpingVid=8177FB19F577D2F328C80298BD90FA246E42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58533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5&aid=0000358616
http://news.naver.com/main/vod/vod.nhn?oid=055&aid=000020664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소비 다양화시대의 트랜드와 마케팅 전략
  • 소비행동에 대한 이론적 고찰 21. 소비자행동의 개관 - 21.1 소비자 의사 결정과정 21.2 정보 처리 과정 - 31.3 소비자 행동 영향요인 3Ⅲ. 현대 소비환경과 소비문화 - 41. 현대 소비환경 4 1.1 소비와 친환경 - 42. 현대 소비문화 -

  • [마케팅] 국내 주류시장의 동향과 변화하는 소비자에 대응하는 기업에 관한 분석
  • 주류시장분석차례주류시장과 관련된 소비문화환경1. 소주시장 점유율2. 순한소주 열풍으로 기대되는 소주시장3. 소주시장 매출증가 이유4. 우리나라사람의 술 소비문화5. 술!! 분위기가 좌우한다6. 여성의 술 소비 증가 광고에도 영향SUMMARY▶순한 소주 열풍으로 기대되는 소주시장->진로와 두산 두 회사는 경쟁적으로 낮은 도수의 소주를 잇달아 출시하며 저 도주 경쟁을 시작, 현재 19.5도 까지 소주의 도수가 낮아졌음.(6p)▶저 도수 경쟁과, 경

  • [마케팅] 주류시장의 경제적 환경과 주류시장의 법적 환경에 관한 분석
  • 소비문화환경 >소비자들의 기호에 따라 식초주, 땡초 소주(p14)를 만들어 먹고 웰빙의 개념을 도입한 술(p15), 또한 현재 트랜드에 맞게 나오는 주류(p17)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목차 . 21.서론 . 5 2.본론 . 61)소주 값 인상이 국내

  • [환경소비] 디지털 소비문화
  • 환경을 활용한 소비집단의 등장이전 소비자들과 성격, 구매 성향이 확연히 다른 집단, 인터넷 등 디지털 문화를 활용해 기업의 생산과 공급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참여하고자 하는 집단, 기업을 능가하는 엄청난 정보량으로 무장된 집단● 디지털시대 신 소비집단, C세대(Content Generation)사진, 음악, 동영상 같은 콘텐츠를 본인이 직접 디지털기기를 이용, 생산해 인터넷에 저장하고 다른 소비자들과 공유한다. ● 생산과 소비과정에 직접 참여, 자신이

  • 디지털소비문화,디지털소비,디지털매체,디지털매체의소비현황
  • 디지털 소비문화Contents I. 서론1 . 국내 디지털 이용 현황 2 . 디지털 매체와 디지털 매체의 소비 현황 Ⅱ. 본론1. 디지털 소비의 긍정적 효과 ㄱ) 디지털 소비환경의 특성 ㄴ) 디지털 소비자 특성 2. 디지털 매체의 소비가 가지는 한계와 문제점ㄱ) 사생활 침해 ㄴ) 저작권 침해ㄷ) 가상현실의 문제 ㄹ) 디지털 정보 격차 3. 디지털 매체 소비의 향후 대책과 방향성ㄱ) 디지털시대 저작권 정책의 과제ㄴ) 정부차원의 방향성 ㄷ) 생산자 차원의 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