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영상] 셰익스피어 인 러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각색자 (각본가)
1) 마크 노먼(Marc Norman)
2) 톰 스토파드(Tom Stoppard)

2. 원작자
1)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생애
2)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극작 활동
3)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작품세계
i)창착 시기에 따른 작품 구분

3. 엘리자베스 시대의 연극
1) 셰익스피어와 그의 시대
2) 엘리자베스 시대의 극장

4. 영화 전반에 대한 분석
1) 원작 <로미오와 줄리엣>
i) 줄거리와 구성점
2)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
i) 줄거리와 구성점
ii) 인물 분석
iii) 장면 분석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초기의 각색은 한 장르의 작품을 다른 장르로 옮겼을 때 과연 원작의 내용과 느낌 그대로를 옮겼는가 하는 것에 주목했다. 그리고 그 각색 작품에서 원작의 감동과 흥미를 그대로 재연하는 것에 머물러 있었다. 그러나 요즘의 각색은 그러한 점에 머물러 제자리걸음하고 있지 않다. 얼마나 창의적으로 원작을 살려내는가에 초점을 맞추어 가능하다면 원작의 구성과 결말까지도 변형한다. 원작을 재연하는 것을 넘어 새롭게 재창조하는 것에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 시대의 각색의 맥락에서 볼 때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원작인 <로미오와 줄리엣> 대한 새로운 해석과 더불어 원작자에 대한 이야기까지 만들어낸 창의적인 각색 작품 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부터 각색자와 원작자, 그리고 원작 <로미오와 줄리엣>과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각색자 (각본가)

1) 마크 노먼(Marc Norman)
처음 이 영화의 아이디어를 고안해 낸 ‘마크 노먼(Marc Norman)’은 엘리자베스(Elizabeth) 여왕 시대의 희곡을 공부하고 있던 아들과 셰익스피어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다, 무엇이 이 젊은 셰익스피어에게 영감을 주어 [ 로미오와 줄리엣 ]을 쓰게 했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셰익스피어 자신이 지독한 사랑에 빠졌을 수도 있지 않을까? 이러한 궁금증과 함께 마크 노먼은, 그 당시가 여성이 연극 무대에 오를 수 없는 시기임을 감안, 남자 분장을 한 여자와 사랑하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었을 것이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되었다. 이 상상력 풍부한 발상을 바탕으로, 그는〈로젠크란츠와 길던스턴은 죽었다〉로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이미 훌륭하게 패러디했던 유명한 각본가인 톰 스토파드(Tom Stoppard)와 함께 훌륭한 최종 대본을 만들어냈다.
그래서 셰익스피어의 미지의 젊은 시절을 비롯하여 <로미오와 줄리엣>이 어떻게 해서 만들어지게 되었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하여 윌리엄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가 사랑에 빠졌다는 가정에서부터 시작하여 <셰익스피어 인 러브>라는 영화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참고문헌
<서양연극사이야기>, 밀리 S. 배린저, 2001, 평민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덕분에 테스트 잘봤습니다.
  • hello***
    (2016.05.24 21:24:03)
회원 추천자료
  • [중국현대문학사] 왕가위, 그리고 화양연화
  • 분석이 용이한 감독이 아닌 현재 진행형의 變化無雙 계열의 감독이므로 객관적이며 반론의 여지를 봉쇄한 千篇一律的 분석은 어차피 처음부터 그 가능성이 희박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이제 내친김에 그에 대한 본 필자 개인의 넋두리를 조금 더 풀어 내 볼까 한다. 발표문 마지막 부분에서의 생각해 볼 문제를 건드리면서 독특하고 탁월한 왕가위표 영상미학에 담겨 있는 그의 사상과 작품세계에 대한 사유가 앞으로 전개될 넋두리의 주요

  • [인문학. 문화콘텐츠]뮤지컬을 소스로 한 콘텐츠의 활용
  • 1. 서론현대는 활자로 메시지를 전달하던 시대에서 영상, 미디어, 시각적인 것으로 전하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 전업 온라인 신문 머니 투데이를 시작으로 온라인 신문이 외국자본 것을 합쳐 일곱 개나 등장했고 방송도 위성, 모바일 등으로 그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 소설은 영화로 제작되어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사람들은 작품을 읽고 영화를 보는 것 보다 영화로 문학을 감상하기에 이르렀다. 사람들은 좀더 강렬하고 시각적인 즐거움을 추

  • [기독교영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다빈치 코드 분석
  • 분석■ 기독교적 관점기독교 영화의 정희교회 역사 안의 영화기독교 영화의 예우리의 반응과 질문결론■ The Passion of the Christ▶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개관맬 깁슨(Mel Gibson) 감독 소개1956~미국 영화 배우, 감독1977로 데뷔., , ,,출연 1996주연, 감독당해 아카데미 10개 부문 노미네이트 최우수 작품상, 최우수 감독상, 촬영상, 분장상, 음향 편집상 수상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인터넷 이용자들은 블로그나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인 `마이스페이스`에 올릴 수 있는 사진의 슬라이드 쇼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다. 영화배우 제이미 폭스와 미국 성인잡지 플레이보이 창업자 휴 헤프너도 슬라이드의 고객. 커뮤니티 사이트인 `베보(Bebo)`는 이용자들의 개인 웹페이지를 다른 사람이 볼 수 없게 하면서 온라인 게시판에 올려진 영상과 그림 등은 공유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특징. 디즈니, 아메리카 온라인(AOL), 올텔 등 대기업

  • [경영학] 국내외 격언과 명언 조사분석(A+자료)
  • 인에게는 비난의 씨앗이다』라고 말했다. 석가모니도 『부끄러워할 것에 부끄러워하지 않고 아무것도 아닌 것에 부끄러워하는 인간은 다른 사 람의 허위의 사상에 덧씌워져 있는 인간』이라고 말했다. * 눈물의 계절 후엔 차분하고 부드러운 기쁨이 돌아올 것이다. - 헨리 프레드릭 아미엘(스위스 철학자,문학가:1821~1881)* 질투는 천 개의 눈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한 가지도 올바로 보지 못한다. - * 기도는 평화의 전주(前奏)며 능력의 서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