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중독 -스마트폰,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터넷 중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ART 1 - SMART PHONE

2. PART 2 - SN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3. PART 3 - Internet Addiction
4. PART 4 - Problems and Conclusion
<사례 - SNS 문제점>
<사례 - 인터넷 중독>

본문내용
2. PART 2 - SN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2.1. 사용 현황

우리는 실제로 얼마나 SNS를 사용하고 있고,
주로 어떤 이유로 SNS를 사용하고 있을까?


인터넷이 신문과 방송보다 더 많이 접하는 매체로, 소셜미디어는 이메일보다 더 많이 이용한다는 소셜미디어 이용 현황이 발표됐다. 2월8일 에스코토스 컨설팅에서 발표한 ‘2011년 소셜미디어 참여 연구’에 따르면 이메일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하는 시간이 더 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메일은 평균적으로 주말 18분, 평일 24.9분 사용하는데,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한 시간을 합하면 주말 27.2분, 평일 24.7분 이용한다. 이메일은 주말보다 평일에 이용시간이 더 긴데 주로 업무에 활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SNS와 이메일 모두 메시지를 주고받는 점은 비슷하지만, 이용시간은 SNS가 2배 가까이 길다. 이번 조사에서 매체별 이용시간 변화도 확인할 수 있다. 전체 이용시간을 100%로 했을 때 방송은 1년 전 50%에서 현재 42%로 줄었고, 신문도 7.5%에서 6.7%로 줄었다. 인터넷은 1년 사이에 34.2%에서 40%로 이용시간이 늘었다. 사람들이 주로 접하는 매체가 기존의 방송과 신문에서 인터넷으로 변화하는 양상이다. 이번 조사는 2011년 1월10일부터 24일까지 인터넷 설문을 통해 서울과 경기도, 5개 광역시의 20~50대 남녀 6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 응답층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20~30대다. 사람들이 SNS에 대해 얼마나 신뢰하는지에 대한 조사 결과도 눈여겨 볼 만 하다. 신뢰한다는 응답은 40%, 보통이다는 47.5%로 신뢰하지 않는다고 대답한 12.3%보다 높다. SNS로 추천하는 트위터의 리트윗, 페이스북의 ‘좋아요’는 내가 직접 관계를 형성한 사용자들이 주는 정보이기 때문에 거부감이 덜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SNS는 적극적으로 이용할수록 관계를 맺은 사람들과 두터운 신뢰를 형성할 수 있다. 이는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한 설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설문에 응한 사람들에게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이유를 묻자 ‘네트워킹하기 위해’, ‘정보를 얻기 위해’라는 대답이 가장 많이 나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 소셜네트워크로 인한 정서적, 신체적 변화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열풍 본래 소통을 확대하고, 사회적 인맥을 넓혀가는 데 주안점을 두고 출발 참고 : 기고이종탁 한국폴리텍 Ⅳ대학 대전캠퍼스 디지털콘텐츠학과 교수직접 만난 느낌이 들어 굳이 따로 만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는 이른바 스마트 아일랜드족도 발견SNS 비이용자들의 사회적 소외감소통의 확대와 인맥형성, 정보공유라는 혁명적인 네트워크서비스가 오히려 사람들을 더욱더 고립시키고 중독시킬 수 있음2Social Network S

  • 스마트폰,스마트폰확산,스마트폰문제점,스마트폰중독,스마트폰사생활침해,스마트폰문제
  • 폰이 등장하면서 ‘애플빠’,‘탈옥’,‘갤스족’,‘스마트 폰 과부’ 등 각종 신조어들도 쏟아내며 국내 통신시장 뿐만 아니라개인의 디지털 생활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 통신 산업 측면에서는 과거 이동 통신사 중심의 폐쇄적인 단말 및 콘텐츠 유통 구조가 개방되어 콘텐츠, 플랫폼, 네트워크, 단말기 간의 value chain이 형성되었고, 스마트 폰 사용자 입장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접속이 가능해 졌으며, 컴퓨터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서비스를 아

  • Smart Phone 스마트폰이 이용자에 끼치는 영향(문제제기, 스마트폰 개념,발전, 스마트폰 긍정,부정, 스마트폰 개선,전망)PPT자료
  • 스마트폰의 개념 (운영체계)개발사 : 마이크로소프트 제조사 : 삼성전자, LG전자, HTC 등 적용사례 : 옴니아7 시리즈(삼성), 옵티머스7(LG), HD7(HTC) 등 ▶ 사용자에게 익숙한 윈도우의 내외형을 그대로 계승.▶ 2010년 2분기 운영체제별 스마트폰 판매 현황을 보면 고작 5% 정도에 불과할 정도다. ▶ 컴퓨터용 운영체제인 윈도우와 호환성이 탁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나 페이스북, 또는 자사 MSN 메신저와의 연동 기능도 강화.▶ 아이폰 iOS 운영

  • 현대의서양문화 1. 소셜 네트워크라는 개념을 설명하고, 이 개념이 자신의 삶과 사회의 변화 과정에 2. 소설 [보바리 부인]을 읽고, 소설의 전체적인 특징을 설명하고, 세 가지 이상
  •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제공 산업이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다. 인터넷은 2004년 구글(Google)의 탄생과 함께 더욱 번성하였으며, 2005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마이스페이스(MySpace)의 시작과 2006년의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을 변화시킨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YouTube)의 확산으로 소셜 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다. 최근 들어 스마트폰 이용자의 증가와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확장과 더불어 SNS의 이용자 또한 급증하고 있다. 대한민국 내 SNS 시장을

  • 가상현실과 청소년 사이버 문화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서, 관심 있는 상대방을 뒤따르는 팔로우(follow)라는 독특한 기능을 중심으로 소통한다. 이는 다른 SNS의 친구맺기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상대방이 허락하지 않아도 일방적으로 뒤따르는 사람 곧 팔로어(follower)로 등록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웹에 직접 접속하지 않더라도 휴대전화의 문자메시지(SMS)나 스마트폰 같은 휴대기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글을 올리거나 받아볼 수 있으며, 댓글을 달거나 특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