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경영] 외식업계, 고객과의 의사소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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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고객과의 기존 의사소통 방법 -3,4page

2. 고객과의 새로운 의사소통 방법 -5~7page

본문내용
3) 고객지원시스템을 통한 고객관리
-좋은 예로 신세계푸드를 볼 수 있는데, 신세계푸드는 고객지원시스템을 통하여 납품관련 상담과 여러 사항을 공지하고 있다.

2.고객과의 새로운 의사소통 방법
1) SNS마케팅
참여, 공유, 개방을 기반으로 하는 시대가 펼쳐지면서 개방형 웹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SNS마케팅이 여러 산업 분야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SNS이란 Social network service를 의미한다. SNS의 대표적인 예로는 트위터, 블로그, 페이스북 등이 있으며 타자와의 관계를 형성하고 확장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어 관계 중심적이다. 또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VOC의 새로운 중요점이 되었다. 현 외식업체에서도 이러한 SNS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1) C로그- 베니건스
전 매장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집단 운영체제를 통해 이루어진다. 전국 매장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소소한 이야기를 정감있게 전한다. C로그의 운영을 통하여 문화적, 지역적인 장애 없이 참여자의 높은 자발적 커뮤니티 네트워크 형성을 이뤄 고객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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