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 게슈탈트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게슈탈트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게슈탈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2. 게슈탈트 이론의 주요개념
(1) 미해결 과제
(2) 알아차림 및 접촉
(3) 접촉
(4) 끊임없는 반복 순환
(5) 실험
3. 게슈탈트 프로그램의 목적
4. 게슈탈트 프로그램 실천 방법론
(1) 미술 기법
(2)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3) 운동 및 신체작업
(4) 상상하기
5. 청소년 공격성에 대한 게슈탈트 이론의 이해
(1) 공격성에 대한 이해
(2) 공격성을 다루는 방법

III.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I. 서론

Perls이 개발한 게슈탈트 프로그램은 상담자의 현실인식에 초점을 맞춰 현상학적이론이다. 이는 ‘지금-여기-현재’에 기반을 두고 자기 자신의 운명에 책임을 져야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게슈탈트 프로그램은 신체와 감각, 감정, 욕구, 사고, 행동 등을 서로 분리된 현상이 아닌 하나의 의미 있는 전체로 보고, 개체와 환경을 포함하는 전체장의 한 부분으로 봄으로써 개체의 행동을 전체 장의 맥락 속에서 이해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 자료는 게슈탈트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정리한 A+ 레포트이다.
참고문헌
김경희(2010), 게슈탈트 심리학, 학지사
로버트 솔소 저, 신현정 외 역(2009), 시각심리학, 시그마프레스
하워드 켄들러, 이승복 외 역(2009), 심리학사, 학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여성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과 개선방안
  • 여성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과 개선방안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여성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2. 여성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분류3. 여성자원봉사관리의 문제점과 및 개선방안Ⅲ. 결론키워드 : 자원봉사, 자원봉사활동, 여성 자원봉사, 여성 자원봉사활동Ⅰ. 서론여성이 주축이 되어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한 것은 1921년 마이어스(M.D.Myers)선교사가 태화 기독교 여자관을 설립하면서 여성 계몽 및 교육, 아동보건사업을 실시한 시점이라고 할

  • [A+레포트]여성자원봉사활동의 프로그램과 활성화 방안
  • 여성자원봉사활동의 프로그램과 활성화 방안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여성자원봉사활동의 발전과정 2. 여성자원봉사활동의 특성 3. 여성자원봉사활동의 프로그램 4. 여성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 방안Ⅲ. 결론키워드 : 자원봉사, 자원봉사활동, 여성 자원봉사, 여성 자원봉사활동Ⅰ. 서론여성들의 조직적인 자원봉사활동은 1947년 대한적십자사가 ‘적십자 부녀봉사대’를 발족하며 시작되었다. 그 이후 여성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의

  • (A+ 레포트) 다문화교육의 필요성과 다문화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나의 의견
  • (A+ 레포트) 다문화교육의 이론과 다문화교육프로그램I. 서론 2II. 본론 21. 다문화가정의 현황 2(1) 다문화가정의 유형 2(2) 다문화가정의 증가배경 2(3) 다문화가정의 실태 2(2) 다문화교육의 필요성 3(3) 다문화교육의 목표 및 내용 41) 다문화교육의 목표 42) 다문화 교육의 내용 4(4) 유아 다문화교육의 실태 51) 다문화교육의 실시여부 52) 다문 화교육의 어려운 점 53) 다문화 교육에 대한 경험 54) 다문화 교육에 대한 이해 5(5) 유아기 다문화교육의

  • (A+ 레포트) 아동다문화교육의 필요성 및 프로그램에 대한 나의 의견
  • (A+ 레포트) 아동다문화교육의 필요성 및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I. 서론 1II. 본론 11. 다문화교육의 개념과 특성 1(1) 다문화교육의 개념 1(2) 다문화교육의 특성 22. 다문화교육의 필요성 23. 아동 다문화 교육이란 무엇인가? 34. 다문화교육의 목표 45. 다문화 체험교육 56. 유아다문화교육프로그램 사례 57. 다문화적 역량(multicultural competence) 강화 방안 6III. 결론 7 8I. 서론한국사회에서 다양한 민족과 인종이 증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 (A+ 레포트) 유아교육 - 발도르프 프로그램
  • (A+ 레포트) 유아교육 - 발도르프 프로그램I. 서론 2II. 본론 21.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개념 22.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역사 23.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교육철학 2(1) 인지학에 기반을 둔 교육 3(2) 슈타이너의 인지학에 기초한 인간관 31) 통합적 인간관 32) 인간본질의 4가지 구성체 33) 아동 기질의 4가지 유형별 대처 방안 34. 슈타이너의 발달이론 4(1) 7년 주기 발달이론 41) 제1의 7년기 (출생~7세) 42) 제2의 7년기 (7세~14세) 53) 제3의 7년기 (14세~21세) 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