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디지털아트
컴퓨터 아트
콜라주 아트
웹 아트
인터렉티브 아트
가상 미술
발전 가능성
본문내용

컴퓨터 아트
마이클 놀의 1963년 작품 <가우시안 2차방정식>은 컴퓨터 아트의 일종이다. 마이클 놀은 벨 연구소에서 통화 품질을 연구하던 연구생 이었는데 어느 날 프로그래밍을 하다가 범한 오류가 만들어낸 버그가 만든 괴상한 기호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그는 피카소의 입체주의에서 영감을 받은 최초의 디지털아티스트 중 하나이다. 이 작품은 그의 놀이 시리즈로 생성해낸 이미지들 중의 하나였는데 우선, 가우스 분포에 따라 100개의 점을 흩어놓고 이를 99개의 선으로 연결하였다. 그 선은 아래의 점에서 출발하여 지그재그로 위까지 올라갔다가 그곳에서 다시 아래를 향해 지그재그로 내려오게 되는 것이었다. 이 작품은 컴퓨터라는 관습적인 매체를 이용해서 쉽게 얻을 수 있었던 미적 효과에 지나지 않는 초기 컴퓨터 아트의 한계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전적으로 새로운 것을 창조하지는 못한 것이라고 볼 수 있겠다.

콜라주 아트
컴퓨터가 점차 보급화됨에 따라 많은 예술가들이 컴퓨터 언어를 이용해 이미지를 조작할 수 있게 되었다. 릴리안 슈워츠의 작품 <모나-레오>는 그러한 것들 중 하나인데, 작가인 릴리안 슈워츠는 마티스와 피카소와 같은 예술가들의 작업을 분석하기 위한 도구로 컴퓨터를 이용했던 사람 이다. 이 작품에서 그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모나리자의 얼굴을 합성하여 화가와 자신의 창조물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는 동시에, 화가 주체의 정체성에 대한 믿을 수 없이 간단한 해답을 제시하였다. 모나리자가 사실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초상화라는 말이 있는데, 이 작품은 그러한 논란을 더욱 더 가열차게 하는 것 같다. 디지털 기술은 차별화된 시공간의 역사를 가진 구성 요소의 병치보다는 현실의 재구성을 의미하는 ‘새로움’에 주목하면서 이질적인 요소들이 더 밀접하게 혼합될 수 있도록 했다. 이 작품이 디지털 아트로 완성된 것이 아닌 일반적인 작품이었다면 이 작품은 그저 콜라주에 지나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릴리안 슈워츠는 합성과 콜라주에 또 다른 차원을 더했다. 디지털 콜라주와 합성은 종종 경계의 확인에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대중문화기행] 화장과 네일
  • 근대의 화장Ⅳ . 제2차 세계대전 후의 화장1. 서구지향 : 아메리칸 스타일의 등장2. 매스미디어의 영향 : 영화의 힘3. 눈 화장의 등장4. 칼립소메이크업의 유행5. 대중화의 시작6. 눈 화장의 보급7. 핑크에서 황갈색, 자연스러움으로8. 눈 화장, 선에서 면으로9. 내추럴메이크업의 확립※일본 남성 화장 ※ 일본의 네일 아트Ⅰ. 일본 네일 아트의 특징Ⅱ. 일본 네일 아트의 입지Ⅲ. 일본 네일 아트 잡지Ⅲ. 일본 네일 아트 잡지※ 참고문헌※ 결론

  • 미술과 대중의 연결고리 팝아트(POP ART)
  • 아트의 정의, 팝 아트의 전개, 그리고 팝 아트의 대표적인 아티스트와 대표 작품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1) ‘팝 아트’의 정의‘팝 아트’라는 용어는 1950년대 초 영국에서 발생되어 1950년대 중후반에 미국에서 추상표현주의의 주관적 엄숙성에 반대하고 매스 미디어와 광고 등 대중 문화적 시각이미지를 미술의 영역 속에 적극적으로 수용하고자 했던 구상미술의 한 경향을 말한다.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팝 아트’라는 명칭은 1954년경 영국의

  • [매스미디어] 광고의 언어에서 브랜드, 제품이름에서의 외래어 사용
  • 아트, 라노스, 누비라, 스패건, 해치백, 파워노믹스 누비라2, 레간자, 뉴브로엄, 아카디아, 체어맨, 무쏘, 코란도, 체어맨, 이스타나, 아카디아, 라보, 다마스, 브롬,3. 기아 자동차 : 비스토, 프라이드, 아벨라, 뉴아벨라 델타, 델타, 세피아, 슈마, 크레도스, 파크타운, 포텐샤, 카니발, 스포티지, 엔터프라이즈, 엘란, 레토나, 카스타, 카렌스, 리오, 타우너, 프레지오, 프론티어, 리노, 트레이드, 4. 삼성 자동차 : 삼성 자동차 SM 5제품들이 담고 있는 뜻들이

  • [현대미학] 복제미학-가상과 현실의 뒤섞임
  • 레포트를 쓰며 알게 된 생각은 우리는 가상과 실재를 구별하지만 실재와 가상을 가르는 기준 역시 가상이며, 현실과 허구를 나누는 기준마저 허구일 수 있다는 것이었다 우리는 허구와 실제가 복잡하게 뒤엉킨 새로운 현실을 살아야 한다. Ⅵ. 참고문헌1.『But is it art?』, Cynthia Freeland 지음, 전승보 옮김, 아트북스, 20042.『미의 퓨전시대』, 양혜림 지음, 철학과 현실사, 20013.『미학 오딧세이 3』, 진중권 지음, 휴머니스트, 20044.『보드리야르와 시뮬

  • 마케팅 프로젝트 미술관
  • 것.다음 클럽 : 음성녹음, 한글파일 과제, 사진, 동선표시인터뷰어의 인적사항내 질문 / 인터뷰어의 대답 / 대답 사이 사이에 괄호를 넣어 인터뷰어의 행동적인 특징 / 다른 글자색이나 기울임체로 나의 생각을 구분하여 적기. 레포트의 마지막에는 총평(내가 생각한 인터뷰 질문들에 대한 답과 비교)으로 마무리.Q&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