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산업 - 스포츠 레저 산업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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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여가 산업의 개념과 분류
2. 한국인의 여가 생활
3. 스포츠 산업의 정의와 분류
4. 스포츠 여가산업의 다양한 사례
5. 스포츠 여가산업 전망·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스포츠 산업의 정의

스포츠 및 그와 관련된 재화나 서비스를 생산, 유통시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2008년도 국내 스포츠산업 26조 규모 →
국내총생산(GDP)대비 2.57%수준
1990년 초반 급격히 상승, 지속적인 증가세.



바다에서 이루어지는 레저스포츠를 말하며
아쿠아틱 스포츠, 또는 마린 스포츠라고도 말한다.
해양레저스포츠의 종류로는 수영, 윈드서핑,
수상 스키,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요트, 서핑보드,
패러 세일링, 스킨스쿠버 다이빙 등이 있다. (박명국, 2001)


서울 근교에 위치한 곤지암 리조트의 경우. 강남권에서 40분이면 닿는다.
게다가 20명 이상이면 회사 앞까지 무료 셔틀버스(콜버스)를 보내주니 교통편도 걱정없다.

가장 큰 메리트는 비용.
‘퇴근 후 스키’를 집중 마케팅하는 곤지암 리조트의 경우. 타는 시간만큼 지불하는 타임패스 리프트권이 있어 송년회 스키족들에게 효율적이다.

스키와 스노보드 중 아무 것도 즐기지 않는 이가 있다면 스파나 테라피를 받을 수 있다.

추운 연말 노천스파 뜨거운 물에 들어가 두한족열을 즐기는 것도 분명히 두고두고 기억나는 송년회가 될 듯하다.

여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방안

③ 교육기관

-여가 스포츠와 직접 관련된 학과과목, 경영지식, 교양 및 외국어 등을 교육과정에 포함한다.

-국제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미래의 여가스포츠 지도자들이 여가스포츠의 선진국에 가서 다양하고 새로운 여가스포츠를 경험토록 하여, 미래 여가스포츠산업에 대한 비전을 가지게 하는 방안을 수립한다.

-대학원 과정이나 지도자 연수 등을 통해서 여가스포츠 현장에 근무하고 있는 경영자들에게 항상 재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 여가스포츠를 활성화를 위해서 교내 체육시설을 학교운영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안에서 부분적으로 허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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