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증법적 행동치료(Dialectical Behavior Therapy) 사례분석-x부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History
2.치료 전 X부인
3.치료 전반부
4.치료 후반부
본문내용
분석 전 계약:

1. 우리의 작업은 협력하는 것, 실험의 성질이 있으며 시간제한을 둘 수 없다는 것
2. 면담 동안에 마음에 떠오른 어떤 것이든 소리를 내어 말하고 그들의 정서적 상태와 신체적 감각을 보고하도록 진지하게 노력해야 한다는 것
3. 청구서를 보내지 않고 매달 마지막 면담 때 치료비가 지불되기를 기대한다는 것. 그들이 취소하게 되면 그 시간에 다른 환자를 받지 않는 한 치료비가 청구된다는 것
4. 해마다 짧은 휴가를 자주 그리고 장기간의 휴가를 한 번 떠날 것이며 계획이 정해지면 그들에게 알릴 것임


4회기: 술에 취해서 사무실에 옴.
그녀의 입술은 검게, 얼굴에는 하얀 줄무늬가 그어짐.
소리 지르고 심술부리며 치료자를 위협.
치료자가 겁에 질려 있지 않다는 것을 알았을 때 울면서 다리와 가슴을 거의 드러내며 장의자에 쓰러짐.
치료자가 가만히 침묵하고 있자 치료자 다리를 껴안고 치료자 성기를 자극함.
그녀의 이상한 행동과 옷은 불안을 일으키거나 혐오감을 일으켜 치료자의 인내심의 수준을 시험하려는 것 같았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분석가와 문제 해결자’로 생각한다. 4) 효과적인 교사는 그들의 학생이 성취할 것을 기대한다. 그들은 모든 학생이 필수 지식 과 기술을 배울 수 있다고 믿는다. 나. 교사에 의해 만들어지는 교실풍토 (Barnes, 1981)- 긍정적인 교실 풍토에는 두 가지의 커다란 특징이 있다. 1) 작업 지향적인 분위기 : 학문연구에 중점을 두거나 학생들에게 기대되는 행동과 태도 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교사에 의해서 만들어진다. 2) 따뜻하고 지원적인

  • 국가공무원 영어기출문제(1993~2006년 9급,7급,국회8급기출문제집)
  • 부인 사업주기를 야기한다고 생각했다. 그는 이 주기가 결국엔 경제에 도움이 된다고 믿었다.16. 정답: ③단어 road signs: 도로 표지판 , traffic lights: 교통 신호 billboard: 광고 게시판 skyscraper: 마천루. 고층건물해설 대명사(명사의 중복을 피하기 위해 대명사를 사용하는 데 , 항상 글을 읽을 때는 대명사가 지칭하는 명사를 살피며 읽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cf: these라는 단어를 본문 속에서 5번 중복하고 있다.해석 이런 것들에 대해 꼭 반대하는 법이

  •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 새로운 이론적 접근
  • 행동치료 미샤 리네한은 경계선 성격장애 치료를 위한 변증법적 행동치료라는 용어를 설명하면서 다이어렉티컬은 변증법적 유물론을 의미하는 명칭이 아닌 심리치료 상황에서 치료자가 수용과 변화적 태도를 유지하면서 내담자가 균형잡힌 새로운 성격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설득적 대화와 관계형성방식,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는 현실에 대한 인식을 모두 포괄하는 철하적 세계관을 의미한다고 규정하였음.(Dialectical Behavior Therapy: 이하 D

  • [아동치료]반항적 적대적인 아동의 치료 사례 1, 반항적 적대적인 아동의 치료 사례 2, 반항적 적대적인 아동의 치료 사례 3, 반항적 적대적인 아동의 치료 사례 4, 반항적 적대적인 아동의 치료 사례 5 분석
  • 행동을 고쳐주고 싶다면 정확하게 경고를 해주어야 한다. ꡒ이후에 방문을 잠그는 행동을 하면 ○○○한 벌칙을 받기로 하자ꡓ고 아이와 약속을 정한다. 그 전에 아이가 그런 행동을 한 이유를 충분히 들어준다. 벌칙은 일방적으로 통보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합의한 것으로 정한다. Ⅱ. 반항적 적대적인 아동의 치료 사례 21. 아동의 인적사항만5세 남아로 유치원 생활에 부적응적인 행동으로 처음 놀이치료실을 찾아왔고, 현재 초등학교 1학년 생활

  • 경계선 인격장애
  • 고통 유발4자신이 버림받는 것을 피하려고 지나칠 정도로 신경을 쓴다.- 상대편을 지나치게 이상화하거나 평가절하하는 극단적인 행동사이를 왕래하는 불안정하고 격렬한 대인관계 양상을 보인다.- 자기 자신의 주체성에 대하여 현저하고 지속적으로 불안정한 느낌을 갖는다.- 과소비, 낭비, 좀도둑질, 난폭한 운전, 과식 등 충동적인 성향이나타난다.(적어도 두 가지 영역)- 반복적인 자살 시늉이나 자살 위협, 자해적인 행동을 보인다. 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