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아동발달특성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세
1~2세
2~3세
3~4세
- 본문내용
-
정서
인성발달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발달영역
-요구사항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울음소리를 내는 정도지만 2-3개월 정도가 되면 울움과 웃음으로 자신의 즐거움과 기쁨에 대한 정서상태를 보여준다.
-짜증을 내기도 하며 무언가에 놀라며 무서워하기도 하는 부정적인 정서도 나타난다.
-생후6개월 : 친숙하지 않은 환경에 대한 두려움이 우세해지며 특정인에 대한 애착형성의 표시인 낯선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나타난다. 이때 아기의 반응을 보려고 낯선 사람에게 억지로 안겨주는 것은 안정된 정서발달에 좋지 못하다. 엄마 품에 안기거나 하는 안정된 상태에서 낯선 사람들을 대할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한다.
언어
-생후 3일:엄마의 목소리를 인식하고
-생후1개월:비슷한 발음을 나타내는 말들을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같은 울음소리라도 요구사항에 따라 소리를 조금씩 다르게 내기 때문에 엄마들은 울음소리만으로도 아기의 의사를 짐작할 수 있다.
-3개월 전후: 비언어적 이사소통의 수단으로 눈짓을 즐겨 사용하기 시작한다. 아기의 청력은 열려있기 때문에 아기에게 끊임없이 말을 시키는 것이 언어발달에 좋다.
-6-7개월: 옹알이가 시작하는데 엄마 또는 아빠라는 말을 했다며 기뻐하기도 하지만 우연히 그렇게 들리는 것일 뿐 아기가 뜻을 알고 하는 말은 아니다.
-9개월 정도: 진짜 말소리와 흡사한 소리를 내며
말하기에 전제가 되는이해력이 발달하여 안돼, 뜨거워 등의 말을 이해하고 싫으면 고개를 젓는 식의 몸짓을 사용한다.
-11개월 전후: 한 단어의 말은 뜻도 제대로 알고비교적 또렷하게 발음한다. 자기가 원하는 것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거라는 말을 시작하기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1.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란 2. 자신이 꼭 해보고 싶은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 [리더십]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배려는 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쓰시오.
- [음악치료학의이해_과제2] 7주차 과제 음악치료계획서
- 내가 생각하는 사랑이란
- [디자인과 문화] 탑골 공원 리모델링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최근 우리나라에서 사회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로 가족구조 및 가족관련 가치관의 변화이다 예를 들어 결혼률 저하, 이혼율 증가, 독신가구, 한부모가족 등 다양한 가족형태의 등장, 출산률 하락 등이다 이와 같은 가족문제의 원인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대책과 전망을 서술하시오
- 충치예방법(올바른칫솔질, 아동보건교육, 보건교육안, 아동건강교육)
- 보육학개론]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설명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부분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