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아동발달특성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세
1~2세
2~3세
3~4세


본문내용
정서
인성발달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발달영역

-요구사항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울음소리를 내는 정도지만 2-3개월 정도가 되면 울움과 웃음으로 자신의 즐거움과 기쁨에 대한 정서상태를 보여준다.

-짜증을 내기도 하며 무언가에 놀라며 무서워하기도 하는 부정적인 정서도 나타난다.

-생후6개월 : 친숙하지 않은 환경에 대한 두려움이 우세해지며 특정인에 대한 애착형성의 표시인 낯선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나타난다. 이때 아기의 반응을 보려고 낯선 사람에게 억지로 안겨주는 것은 안정된 정서발달에 좋지 못하다. 엄마 품에 안기거나 하는 안정된 상태에서 낯선 사람들을 대할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한다.

언어
-생후 3일:엄마의 목소리를 인식하고

-생후1개월:비슷한 발음을 나타내는 말들을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같은 울음소리라도 요구사항에 따라 소리를 조금씩 다르게 내기 때문에 엄마들은 울음소리만으로도 아기의 의사를 짐작할 수 있다.

-3개월 전후: 비언어적 이사소통의 수단으로 눈짓을 즐겨 사용하기 시작한다. 아기의 청력은 열려있기 때문에 아기에게 끊임없이 말을 시키는 것이 언어발달에 좋다.

-6-7개월: 옹알이가 시작하는데 엄마 또는 아빠라는 말을 했다며 기뻐하기도 하지만 우연히 그렇게 들리는 것일 뿐 아기가 뜻을 알고 하는 말은 아니다.

-9개월 정도: 진짜 말소리와 흡사한 소리를 내며
말하기에 전제가 되는이해력이 발달하여 안돼, 뜨거워 등의 말을 이해하고 싫으면 고개를 젓는 식의 몸짓을 사용한다.

-11개월 전후: 한 단어의 말은 뜻도 제대로 알고비교적 또렷하게 발음한다. 자기가 원하는 것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거라는 말을 시작하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문학교육
  • 아동문학이란 무엇이냐에 대하여 논의한 것을 종합해 보면. 아동문학은 아동을 주요 대상 독자로 하는 특수 문학으로서 형식면에서는 문학적이고 예술적인 기준을 만족시키고 내용 면에서는 아동의 성장 발달에 유익하며 아동이 즐겨 읽을 수 있는 문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유아에 초첨을 맞추어 보면, 발달적 특성상 유아기를 대체로 0세에서 8세까지로 설정하는 것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유아 문학이란 0세에서 8세까지의 유아

  • [교육철학] 프뢰벨의 교육
  • PPT에 대해 점검하고 토론 주제를 정하였습니다.- 싸이월드에 클럽을 개설하였습니다. ․ 네 번째 모임 : 6/30 (금)- 리포트와 PPT 자료를 최종 점검, 수정하였습니다. - 학우들의 주의 집중을 도와줄 간단한 퀴즈 문제를 정하였습니다. -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문제를 맞춘 학우에게 드릴 보상을 함께 생각해 보았습니다.․ 다섯 번째 모임 : 7/2 (일)- 발표에 앞서 발표 자료의 점검과 발표의 연습을 하였습니다. - 토론을 이끌기 위해 조원들과 간단한 토

  • [교육공학] `청소년의 사랑` 수업계획안
  • 연령별 사랑을 완벽히 분석 할 수는 없겠지만, 서로의 생각을 이해한다는건 분명 의미가 있는 일이겠죠??(인터뷰 내용도 있지만, 시간체크해서 너무 지체했으면 그냥 넘어감.)T: 자, 그런데 사랑이 좋기만 할까요? 모든 것에는 양면이 있듯이 사랑에도 그에 따른 문제점들이 있어요~어떤 문제들이 생길까요?? 예를 한번 들어볼까요? 사랑이 아주 극단적이 되면 자살을 하는 경우도 있죠.T: 그래요~ 일단 전반적인 사랑의 문제점들로~ 사랑의 거부. 이건

  • [아동복지론] 장애아동생활시설의 여가활동
  • 아동의 심리․정서적 욕구를 충족시킬만한 인적, 물적, 재원자원의 한계로 제대로 된 여가활동을 위한 서비스 및 지원체계를 이루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김신복, 2003). 그렇다면 장애를 가지고 있으면서 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동의 경우에는 어떠할까? 이들의 경우 장애아동인 동시에 시설에서 생활하는 시설아동이기에 복합적인 문제를 지니고 있다.장애를 가진 사람들도 비장애인들과 동일한 인간의 기본 욕구들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발달

  • 평생교육과 현대사회
  • ppt구성박미선 – 의미, 필요성, 국내사례, 느낀 점 정리, ppt구성성재희 - 의미, 필요성, 국내사례, 국외사례, ppt구성출처차경수 외(2012)교육사회학의 이해 양서원http://blog.naver.com/bangkok3?Redirect=Log&logNo=70001404600 (지역평생교육의 재정실태 파악 및 개선방향(REPORT))http://blog.naver.com/t016mm?Redirect=Log&logNo=120008482292http://lifelong.kedi.re.kr/index.jsp(한국교육개발원 국가 평생교육 통계)http://blog.naver.com/dreamasset?Redirect=Log&logNo=50151665160 (노인 평생교육프로그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