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너의 심리상자열기를 읽고 나의 소감 및 감상문 과 느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0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키너의 심리상자열기

이 책은 인간의 본성을 다루고자 시도하였으며, 학습, 발달, 기억, 이상, 생물학적으로 다루어져 있다.
그는 동양사상과 철학의 시간에 배웠던 철학의 분류에 존재론에 포함되어 있던 일원론의 유심론적인 사람이었다. 하지만 인간은 마음은 존재하지 않고, 쓸모가 없다고 했다. 오로지 자세하고 과학적으로나 측정 가능한 행동에 집중해야 한다고 했다. 그래서 책에서 나오는 실험들은 생명체들을 기계적으로 다루고 있다.
동물들의 실험을 통해 보상과 강화가 행동의 형성에 힘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어 명성을 떨친 스키너는 도구와 상자, 버튼을 조작해서 실험한다. 인간에 관한한 그의 시각은 동물적이며, 딱딱하고 극단적이라고 느껴졌다.
글을 쓰는 그의 실험정신이 돋보이는 부분은, 심리적인 실험을 한 학자들을 통해 인간의 본성을 관찰하고자 하는데 그와 같이 이 책을 보면서 누구든지 인간에게 이러한 질문들을 다시 던질 수 있다고 여겨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쾌한 심리학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 심리학이 어떤 역할과 작용을 하는지 등을 다루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서 새삼 많은 것을 깨달았다. 주위 사람들이 왜 그런 행동패턴을 보였는지, 내가 왜 이런 행동양상을 보였는지 보다 정확히 파악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그 내용은 어떨지, 정말로 이 책을 읽고 생활하는데 있어 작은 도움이라도 받을 수 있는지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ⅰ) 성격은 바꿀 수 있을까?이 장에 나온 내용은 성격이 변하는가, 변하지 않는가를 중점적으

  • 움직이는 말하기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Report( 움직이는 말하기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목 차제 1장 한국인의 대화현장1. 한국인의 대화에 나타난 특성1) 익명성 즐기기와 ‘호박씨 까기’2) 체면문화와 꾸중문화3) 언저리 화법4) 우격다짐식 대화법5) 이심전심의 대화법6) 가부장적 사고에 따른 과묵함2. 의사소통의 방해요소1) 편견과 선입견2) 감정적인 언어선택3) 습관에 대한 몰이해4) 권위의식과 열등의식5) 전달 및 주입에

  • 책 읽는 여자는 위험하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점점 위선적으로 변모해가는 고색을 고려했다. 독서에 유혹된 여자는 다른 어떤 것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다. 그녀 자신의 세계상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약간의 방탕함에 기꺼이 휩쓸려갈 준비가 된 그녀의 모습을 쳐다보는 사람들이 지닌 세계상이 중요하다.- 독서란 비도덕적이며 위험한 것샤르댕과 보두앵의 시대에 독서 열기가 널리 퍼지기 시작하면서 먼저 대도시 파리 그리고 나중에는 각 나라의 외딴 지방에서도 대개 여자들이 가방에 책을

  • 행동주의-인간의 행동에 대한 고찰 - 이론 개관, 설명, Albert Bandura(1925∼)의 사회학습이론
  • 심리상자 열기’란 책을 읽었다. ‘세상을 뒤바꾼 위대한 심리 실험 10장면’부제가 붙은 책. 이 책에서 첫 번째 장(인간은 주무르는 대로 만들어진다)이 인상 깊었다. 첫 번째 장에선 대표적인 신행동주의 심리학자인 스키너의 실험을 중심으로 그에 대해, 그리고 그가 끼친 영향에 대해 쓰고 있다. 비록 수업시간에 행동주의에 대해 배우진 않았지만, 이때 책을 읽은 느낌을 바탕으로 스키너에서 더 나아가 행동주의, 그리고 행동주의를 적용한 교육 및

  • [상담과 생활지도] 또래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의 사회성증진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 과의 상호협조, 책임성, 자율성, 성취선, 활동성, 사교성 등과 같은 사회성이 발달되는 것이다. 3. 프로그램 대상 및 특성이 프로그램의 대상자는 초등학교 4학년이다. 이 시기는 아동들로써 모험심과 경쟁심이 강하고, 집단이나 갱에 대한 소속감과 사회적 지위에 대한 의식이 생긴다. 이 시기의 아동들에게는 운동 기능이나 체력이 사회적 지위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집단의 결정에 따르며 어른의 의견보다 동료들의 의견을 중시하기 때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