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문화] 몽골 음식 탐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이번 발표는 다같이 음식점 탐방 후 자료 조사를 하고 토론한 내용으로 레포트를 작성했기 때문에 맡은 부분을 따로 표시 하지 않았습니다.)

Ⅰ. 몽골의 식생활문화 특징

Ⅱ. 잘로스 음식점

① 메뉴
-우유차
-군만두
-양갈비
-만두우유차
-몽골인기과자 웨하스

② 총평

Ⅲ. 세계화와 상품화방향

Ⅳ. 소감문

본문내용
Ⅱ. 잘로스 음식점

① 위치
2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2번 출구 근처
금호빌딩 3층
(금호빌딩 전체가 몽골관련 가게)




② 첫 느낌

몽골 음식의 특징을 더 잘 느끼기 위해 소박한 몽골 음식점을 찾아갔다.
들어가자마자 맡아보지 못한 향이 강하게 났다. 외관은 학생식당수준이었고 우리가 들어갈 때는 사람이 별로 없었지만 저녁시간이 되니 사람들로 반 이상 들어찼다. 식당에는 몽골 초원 그림처럼 몽골을 느낄 수 있는 그림들이 걸려있었고, TV에서는 몽골 방송이 켜져 있었는데 우리를 제외한 모든 손님이 몽골 사람인 듯 몽골방송을 시청하고 있었다.
생소한 음식이니만큼 서빙 하는 분께 여쭤보고 싶은 게 많았지만 한국말을 하지 못하셔서 손가락으로 메뉴를 가리켜 주문하는 것 외에 대화를 할 수가 없었다.
우리나라에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을 위한 식당이 아닌 몽골사람들을 위한 식당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불법체류자가 많아 건물 주변이나 가게에서 사진 찍는 걸 싫어한다는 얘기를 듣고 가서 조심스러웠다.


③ 메뉴


가격은 요리도 4000~7000원 선으로 저렴한 편









우리가 시킨 메뉴들: 각 섹션에서 한가지씩 주문(하얀음식 두 개, 빨간음식 두 개)
12시방향에서 시계방향으로 우유차, 양갈비, 군만두, 만두우유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BQ의성공사례 레포트
  • 문화 유적지를 순례한 대진대학교 국토순례단의 유니폼과 행사지원품을 지원했다. 이는 대학행사의 후원을 통해 기업이미지를 제고하고 문화행사를 지원하는 공익기업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자 한것이며, B.B.Q 가맹점 유니폼을 기본 디자인으로 하여 우의, 모자 등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 향상과 홍보효과를 배가시켰다.5) 구체적인 Promotion계획(1) 영업 직원을 포함한 전 직원에 대한 SMILE운동 전개1. 청결 매월 둘째 주 월요일 “대청소의

  • [가족복지] 다문화 가족, 공동체 가족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
  • 문화정서 지원사업한국문화탐방 / 가족초청큰잔치 / Port-Luck Party-자국음식나누기 / 결혼이민자가족체험수기 / 결혼이민자가족 사진전 / 다문화가족선언문 선언식 및 플러스 이미지 캠페인 / 결혼이민자가족수필집 출판기념회 / 다문화가정 가을운동회 / 결혼이민자가족자녀 정체성확립을 위한 친구와의 캠프 / 여성결혼이민자 멘토링 프로그램 / 전통혼례 / 가족송년의밤 / 출산도우미 무료파견 연계 / 한국인친정어머니만들어주기 / 산모도우미 지원

  • [가족복지]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와 정책, 활동, 방안 분석
  • 문화 등에 대한 결혼이민자 여성들의 심적 갈등이다. 넷째, 일상생활의 기본인 의식주 문화의 차이로 출신국의 식생활을 포함한 문화에 대한 자료가 가정에 없기 때문에 한국의 음식이나 온돌문화, 계절에 대한 온도변화의 차이, 청소나 청결에 대한 인식 등에 적응하는 데 많은 애로와 시간이 걸린다. 다섯째, 나라별 풍습의 차이로 인사예절이나 가족행사, 고부관계 등에서의 갈등이 나타나는데, 서로의 문화적 풍습을 이해 시켜 줄 수 있도록 많은 대

  • [다문화교육론 2공통] 교육기관에서 진행된 교육프로그램이나 매체활용 강의 하나를 선정하여 다문화교육의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 문화교육의 관점에서 분석해 보겠다.Ⅱ. 본론1. 교육기관에서 진행된 교육프로그램1) M학교의 방과 후 프로그램(1) 다문화주의적으로 진행하고 있는가?M초등학교는 서울의 준공업 지역이 위치한 곳에 자리 잡고 있으며, 주변의 주거환경은 오래된 연립이나 다세대 주택, 일반 주택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 지역에는 몽골 출신 이주노동자들이 비교적 많이 거주하고 있으며, 동네 골목에는 몽골 카페 및 식당들도 영업 중이었다. 구의 지원을 받아 외국

  • [가족복지론]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
  • - 가족복지론 - 가족복지론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목 차Ⅰ. 서론Ⅱ. 본론11. 다문화가족의 개념2. 다문화가족의 실태 3. 다문화가족 문제1) 왜곡된 정보2) 인권침해 및 폭력3) 경제적 문제4) 의사소통과 문화차이5) 아동교육문제4. 다문화가족에 대한 사회복지 대책1) 중앙정부의 지원2) 기관간 연계 지원 강화3) 다문화 관련법률 정비4) 민간단체의 지원5.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문화정책 우수사례1) 청양군의 다문화나눔 봉사단2) 안산시 다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