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청소년 성취 역량 강화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프로그램의 사회적 필요성

2. 발달특성과 프로그램의 연계성
1) 청소년의 발달특성

2) 학업 중단 청소년 현황

3. 프로그램의 목적과 목표
1) 목적

4. 프로그램의 설계
1) 사업개요&모집방법
2) 홍보방안

<참가신청서>
3) 프로그램 전체일정
4) 세부 프로그램 내용
5) 예산
6) 기대효과

7) 평가방법

평가지 - 봉사자용

8) 사후관리
1. 개별 상담 및 석세스 노트 점검

<1회기>
※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설명

<2회기>
<3회기>
<4회기>
<5회기>
<6회기>
<7회기>
<8회기>
<9회기>
<10회기>


본문내용
3) 프로그램 전체일정
프로그램명
대상
지도자
"Dreams Come True"
17~19세 학업 중단 청소년
강가빈,박수영,정효리
활동내용
석세스노트 작성을 기반으로 나의 목표를 설정하고 미래를 계획하여, 한편의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 각본짜기, 영상촬영부터 편집까지 모든 것을 조별로 논의하여 직접 만들어내는 창조적 활동.
회기
프로그램 실시일
실시시간
활동계획
준비물
1
2011.07.09.(토)
8시간
- O.T 및 레크리에이션
- 석세스노트 작성법 강의 및 작성
명찰&볼펜 31개
석세스노트 24권
A4용지
2
2011.07.23.(토)
8시간
- 석세스 노트 작성 발표
-영상 촬영 관련 교육
빔프로젝트
노트북 1대
3
2011.08.06.(토)
8시간
- 조별활동(스토리보드, 시나리오 짜기)
노트북 4대
A4용지
4
2011.08.13.(토)
8시간
- 조별활동(스토리보드, 시나리오 짜기)
- 시나리오 완성본을 발표
노트북 4대
A4용지
5
2011.08.20.(토)
9시간
- 영상촬영(20대의 모습)
카메라 4대
오디오,소품
6
2011.08.27.(토)
9시간
- 영상촬영(30대의 모습)
카메라 4대
오디오,소품
7
2011.09.10.(토)
9시간
- 영상촬영(40대의 모습)
카메라 4대
오디오,소품
8
2011.09.24.(토)
9시간
- 영상촬영(50대 이후의 모습)
카메라
오디오,소품
9
2011.10.08.(토)
8시간
- 조별활동(영상편집)
노트북4대
10
2011.10.22.(토)
4시간
- 영상발표회 및 시상
- 수료증 수여
빔프로젝트
문화상품권6장
수료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2학기 청소년육성제도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청소년수련시설의 청소년사업 탐색)
  • 지적장애청소년 성취동기역량 강화 프로그램
  • Yes we can!!청소년 성취동기 역량 강화 프로그램목 차청소년 활동의 개념설정 및 목표제시 목표의 명료화활동의 우선순위 결정 활동에 적합한 도구 선정프로그램내용구성 및 실행 1 청소년활동의 개념설정 및 목표제시 1) 청소년 활동의 추진목적성장기에 겪는 신체적, 지적 결함으로 좌절감을 느끼는 장애청소년에게 주어진 과업을 수행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체험과 자신의 희망과 의지를 적극 실현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현실과 미래의 욕

  • [사회복지] 도시 청소년의 농촌체험 활동 프로그램
  • 프로그램 개요1)프로그램명 : I&YOU(나와유)2)프로그램 목적목적 하나. 도시 청소년들이 농촌에서의 자연체험을 함으로써 농촌의 역할과 땅의 소중함을 깨닫는다.목적 둘. 공동체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사회적 협력심을 길러준다.3)프로그램 대상 : 초등학교 3~6학년의 아이를 둔 가정.4)프로그램의 필요성하나. 지난 2010년, 한국교육개발원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의 ‘2010 한국청소년 핵심역량 진단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국제학업성취도평가(PISA

  • 청소년의 자율 참여를 위한 청소년지도 방법
  • 청소년이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그들의 삶과 공동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사회 전체의 중요한 과제입니다.-2. 청소년 자율 참여를 촉진하는 방법청소년의 자율 참여를 촉진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특히 효과적인 몇 가지 전략에는 관심사 기반 활동의 도입, 자율적 환경의 조성, 그리고 청소년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개발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전략들은 청소년이 스스로를 표현하고 개인적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

  • 청소년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가정이나 학교 등 실생활에서 강점관점을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청소년들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개발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음악, 미술, 스포츠 등의 취미를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의 창의성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기술을 익힐 수 있다. 취미 활동을 통해 자신의 열정을 탐구하고 개발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은 새로운 경험을 쌓고 자아 실현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이러한 외부 활동들은 청소년들이 실생활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는 방법을 배우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