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매니저의 개념과 정의 및 기본적 업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엔터테인먼트 매니저의 개념과 정의 및 기본적 업무
목차
엔터테인먼트 매니저의 개념과 정의 및 기본적 업무




목차

Ⅰ. 엔터테인먼트 매니저의 개념 및 정의

1. 역할에 따른 매니저의 종류
1) 로드 매니저
2) 스케줄 매니저
3) 제작 매니저
2. 매니저의 기본적인 요건

Ⅱ. 엔터테인먼트 매니저의 기본적 업무

1. 에티켓
1) 전화 예절
2) 호칭 예절
3) 악수 예절
4) 소개 인사말
5) 명함 교환 예절
6) 손님을 접견하는 방법
2. 업무 처리 수완
3. 회의
4. 양식
5. 기타
본문내용
Entertainment Manager(연예매니저 , 이하 매니저로 통일)란 직업은 한마디로 표현하면 '관리자' 라고 할 수 있으며, 연출자를 모든 스태프와과 출연진 등을 총괄하는 '감독'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연예인의 모든 활동을 관리, 감독하는 사람, 즉 '매니저 (Manager)'라고 말할 수 있겠다.
몇 년 전부터 엔터테인먼트 기획사가 전문화된 거대한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인정받으면서 고급 인력의 지원과 거대한 자본이 유입되어 예전의 주먹구구식에서 탈피해 점차 체계화, 시스템화 되고 있다.
규모가 큰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의 경우에는 업무 분담도 잘되어 있는데, 캐스팅, 트레이닝 , 기획, 제작, 홍보, 마케팅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일을 진행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텐츠산업] 미국 컨텐츠 산업을 통해 본 한국 컨텐츠 산업 정책의 현재와 미래 분석
  •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으로 규정하고 있다.이러한 디지털 컨텐츠는 일반적으로 쓰이는 의미와 법률상의 개념정의에서 알 수 있듯이 광범위한 개념으로 저작권상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 등도 디지털화될 경우 디지털 컨텐츠의 일종이 되는 것이다.Ⅱ. 정보통신공간의 특성정보통신공간은 개인이나 단체가 의사전달, 업무행위, 디지털 컨텐츠제공행위, 거래행위, 서비스행위, 공동체행위 등을 보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현황과 발전전략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현황과 발전전략
  • 업무 진행 과정이라 할 수 있다. 한 음반 회사 내부에 제작을 관리 하는 프로듀서, 전반적인 대외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마케팅부서 그 외, 가 수를 직접 관리하는 매니저를 각각 총 책임자로 하는 각각의 세 부서가 존 재한다. 프로듀서는 음반의 좋은 사운드를 만들기 위한 기술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만 하고, 작사, 작곡, 편곡 또는 디렉팅의 능력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것이 보통이어서, 곡의 창작, 선정 및 음반의 전체적인 음악적 성향까지 모 두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개념 및 정의가 명확히 내려진 상태는 아니다. 스포츠관광에 관한 학자들의 정의를 살펴보기로 한다. 스포츠관광(sport tourism)이란 스포츠를 이용한 관광으로 이해할 수 있으나 Hall(1992)에 따르면, 스포츠관광에 대한 범주적 구분은 일반적으로 ‘스포츠에 참여하기 위한 관광’과 ‘스포츠를 관람하기 위한 관광’으로 나뉜다. 따라서 스포츠관광이란 비상업적 이유 때문에 정주범위를 벗어나서 이루어지는 스포츠 참여나 관전을 위한 관광으로 정의하

  • 국내 크루즈 산업의 경제적 분석 및 전망
  • 동행하여 연애에 관련된 강의와 Tip을 제공하고 외모에 관심이 많은 골드미스들을 겨냥하여 그들의 스타일을 완성해주고 보완해줄 수 있는 Special room 을 마련해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디자이너들과 동행한다. 또한 최고의 BEST 남/여를 뽑는 시간도 가져보고 여행 중 맺어진 커플에게는 상품이 주어진다. 또한 고객들 모두에게 담당 커플매니저들이 있어 이들을 관리하고 중간 역할로서 만남을 돕는다.3 | 28국내 크루즈 산업의 경제적 분석 및 전망

  • 스타 매니지먼트의 개념, 유래, 연예,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경영, 마케팅,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매니저의 유형 28제3절 기존연구의 검토 29제3장 연구문제와 연구방법 33 제1절 연구문제 33제2절 분석대상 선정과 연구방법 351. 분석대상 선정 352. 자료수집 및 연구방법 40제3절 주요 용어의 개념 정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