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장애아동 성학대 예방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명 : 나는 나의 슈퍼맨

2. 사업의 필요성

3. 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및 실인원수

4. 사업 목적 및 목표

5. 사업내용

6. 예산계획

7. 향후운영계획
본문내용
5. 사업내용
1) 세부사업내용
성과목표
프로그램명
활동
(수행방법)
시행
시기
수행
인력
참여
인원
시행
횟수
시간
서로 얼굴과 이름과 앞으로 진행 될 계획을 안다.
친구들을 만나요
앞으로 진행 될 계획을 먼저 설명하고 자기 소개를 하며 친목을 다지고 집에서도 일관성 있게 교육을 할 수 있게 지도한다.
학기별
복지사2
봉사자2
16
주 1회 3시간
자신과 타인, 그리고 부모님의 성별을 알고 남녀의 차이를 안다.
왕자님과 공주님
거울에 자신의 모습을 비춰보고 도화지에 전신을 그린 후에 다른 사람과 비교해 보고 마지막으로 인형으로 남녀의 차이를 알아본다.
학기별
복지사2
봉사자2
16
주 1회 3시간
신체의 명칭과 그 역할을 알고 자신의 신체 일부분 하나하나 소중함을 알고 사랑하기.
나의 몸 관찰
인형의 몸에 신체 명칭스티커를 붙이면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려준다.
학기별
복지사2
봉사자2
16
주 1회 3시간
신체 일부분을 그리고 명칭과 그 역할을 발표한다.
내 몸의
활동
팀을 나누고 사람 틀이 그려진 전지에 아이들과 부모님이 신체의 각 부분을 그린다.(한 팀은 여자, 다른 팀은 남자를 그린다.) 그리고 다 그린 남자와 여자 그림을 비교하고 각 신체부분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발표 해 본다.
학기별
복지사2
봉사자2
16
주 1회 3시간
체험관을 통해 신체를 보고 만지므로 신체에 대해 더 자세히 안다.
성교육 체험관에 가요
성교육 체험관에 가서 신체의 모형을 보고 명칭을 알며 직접적으로 체험한다.
학기별
복지사2
봉사자2
16
주 1회 3시간
자신의 신체적 특징과 남녀 신체적 차이점을 알고 퀴즈를 빨리 맞춘다.
무엇이무엇이
다를까?
그동안 배운 내용을 복습하면서 인형으로 퀴즈를 내고 맞추고 비디오 시청.
학기별
복지사2
봉사자2
16
주 1회 3시간
비누의 재료를 알고 만든 비누를 사용해서 손과 발을 깨끗이 씻는다.
뽀송뽀송 비누를 만들어요.
비누를 만들고 그 사용법을 안다.
학기별
복지사2
봉사자2
16
주 1회 3시간
인형을 목욕시키면서 씻는 방법을 알고 스스로 자기 자신을 씻고 청결을 유지한다.
내 동생을 깨끗이 씻겨주어요.
저번 시간에 만든 비누로 “목욕인형”을 씻겨본다.
학기별
복지사2
봉사자2
16
주 1회 3시간
전반적이고 전문적인 성교육에 대해 알고 집에서도 부모님이 아동에게 일관성 있게 교육한다.
성교육 지도사 초빙
‘그냥두고 나갔더니’를 개사한 성교육 동요를 시작할 때 배우고 끝에 마무리 한다. 성교육 지도사를 초빙하여 성교육 및 성범죄 예방 교육을 한다.
학기별
강사1
복지사1
봉사자2
16
주 1회 3시간
좋고 싫음의 의사표현을 하고 부모님께 이야기 한다.
좋아, 싫어
‘삐약삐약 병아리’를 개사한 성교육 동요를 시작할 때 배우고 끝에 마무리 한다. 좋은 느낌, 싫은 느낌을 구별하고 표현하기. 부모님께 이야기 하기를 교육한다.
학기별
복지사2
봉사자2
16
주 1회 3시간
역할극을 통해 상황에 따른 대처 방법을 안다.
우린 주인공
‘곰세마리’를 개사한 성교육 동요를 시작할 때 배우고 끝에 마무리 한다. 역할극을 통해서 앞에 배운 것을 응용한다.
학기별
복지사2
봉사자4
16
주 1회 3시간
모의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그 동안 배운 교육내용을 활용한다.
진짜?진짜?!
부모님께만 알리고 모의 상황을 만들어 교육받은 내용을 활용하여 성학대, 상황을 인지하고 대처하는지 확인한다.
학기별
복지사2
봉사자5
16
주 1회 3시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론] 아동학대[아동학대의 개념을 정립하고 그 유형과 원인 등, 학대받은 아동을 위한 치료와 사례를 통한 의료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 아동학대 예방프로그램(1) 1차 예방프로그램 (2) 2차 예방프로그램 (3) 3차 예방프로그램(학대가정‧아동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포함)2. 의료기관에서의 대처Ⅳ. 아동학대 사례에 대한 의료사회복지사의 개입【 아동학대에 대한 의료사회복지사의 개입 사례 】※ 사례 요약. 1. 자료수집단계1) 클라이언트 소개2) 의뢰과정 3) 제시된 문제4) 클라이언트의 심리사회적 배경2. 사회복지사의 사정 3. 개입단계 【 사례개입에 대한 평가 】Ⅴ. 맺음말

  • [사회복지] 아동복지론 아동학대
  • 예방 프로그램2. 아동학대에 대한 대책 방안 (해외 사례)1) 해외 사례① 미국 (아동학대 가해자에 대한 처벌 및 대책)A. 성학대 대책B. 아동학대 신고법C. 아동학대 보호체계② 영국A. 아동학대 예방 대책B. 아동학대 네트윅③ 대만④ 프랑스V. 우리나라 대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1) 우리나라 대책의 문제점2) 아동학대 관련법 개선점3) 아동학대 예방 및 대처방법4) 아동학대 처벌과 관련법 조항① 아동학대 처벌② 국내법○ 아동복지론 아동학

  • [가족복지론] 아동학대의 문제와 개선방향
  • 사회조사및 원인 분석을 시작했던 1960년대 이다. Kampe가 이 문제를 구체적으로 조사 분석하여 발표한 이래 아동학대에 대처하기 위하여 각 주에 아동학대 신고법이 제정되었고 병원이나 기타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학대 원인, 학대자와 피학대자의 특성및 상호관계를 파악하는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었고 학대가정을 돕는 프로그램 나아가서는 학대예방 프로그램이 개발되었다. 우리사회에서의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은 거의 전무했다. 부권을 절대시

  • [방송대] 아동학대의 발생을 감소시키기 위한 개인 사회 국가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아동행동을 통제하였다. 아동학대는 부모의 교육수준, 소득수준, 연령, 종교에 관계없이 발생되고 있어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심각하다. 따라서 아동학대를 발견, 개입, 예방하는 것은 큰 과제이다. 아동복지법이 개정되었고 아동의 권리보호를 위해 뒷받침해줄 법률이 생겼다. 하지만 법률이 있다하더라도 법률을 준수해야 할 시민들이 인식하지 못하고 사회가 그 법률을 수행할 구조적인 체계가 되어 있지 않다면 유명무실할 것이다. 이 법이

  • 아동성폭력 레포트
  • 아동성폭력관련 조사의 목적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아동 성폭행의 문제가 사회적으로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동 성폭력 가해자에 대한 교화나 치료프로그램의 개발과 실시 및 피해자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또한 아동 성폭력이 암수적인 범죄이기 때문에 정확한 실태를 파악하기 어렵고, 피해사실이 노출되지 않고 은폐되는 경향이 깊다. 그러므로 아동 성폭력 문제를 예방 및 해결하기 위해서는 무엇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