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전략계획] 전략적 계획과정과 품질전략의 구성요소와 품질전략실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품질전략계획] 전략적 계획과정과 품질전략의 구성요소와 품질전략실행
목차
[품질전략계획] 전략적 계획과정과 품질전략의 구성요소와 품질전략실행

목차

* 품질전략계획

Ⅰ. 전략적 계획과정

1. 사명과 비전
2. 목표
3. 전략
3. 활동계획

Ⅱ. 전략의 전개-방침전개

Ⅲ. 품질전략의 구성요소

Ⅳ. 품질전략실행을 위한 역할

▶ 경영자
▶ 중간관리자
1) 책임과 권한의 부여
2) 우수한 비전의 창출
3) 조직의 운영과 관리를 위한 새로운 규칙
4) 지속적인 개선과정의 실행
5) 최고의 성과달성자를 개발하고 보유
▶ 작업자
▶ 노사관계

Ⅴ. 전략실행에서의 과오와 성공전략
본문내용
품질전략계획

전략계획에는 기업의 미래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나아갈 방향과 비전의 내용을 명확히 하는 것으로 전략의 계획은 대게 3년, 5년, 혹은 그 이상의 기간 동안의 계획을 구성하게 된다. 여기에서는 고객관점에서 품질을 정의하고 재무성과와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고 조직이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운영계획을 짠다.(비용절감, 가격경쟁력, 유연성, 고객만족 등에 초점을 맞추어 사업전략을 계획한다.)

1. 전략적 계획과정

전략적 계획과정(strategic planning)은 첫째, 조직의 내 ․ 외부환경을 분석하고 둘째,
사명과 비전을 개발하고 넷째, 전반적인 목표를 수립하고 넷째, 추진할 일반적 전략을
규명하고 마지막으로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자원들을 할당하는 활동계획을 말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제품 디자인 전략
  • 과정이었으나 오늘날에는 기업차원의 디자인을 창출해야 하기 때문에 혁신적 디자인을 위해 기업의 혁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b디자인은 투자비용 대비 효과면에서 마케팅 활동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디자인이 좋으면 별다른 프로모션의 없이도 커다란 성공이 가능한 반면 디자인이 나쁘면 세일즈 활동이 뛰어나도 성과를 거두기 어렵습니다. 기술로부터 인간의 욕구를 채우고 제시할 만한 시장성 있는 아이디어들이 개발되어 문제를 대응하기 위

  • 생산관리의 이해 및 품질경영
  • 생산관리의 이해 및 품질경영생산과 제조의 차이점생산관리 시스템의 4 요소생산관리의 명칭 변천과정생산관리의 기능과 의사결정생산운영관리 의사결정 구성생산시스템의 목표생산관리의 순환과정생산성생산관리 주요 문제점운영 프로세스생산을 중심으로 한 운영활동들의 관계운영전략의 목표생산에 관련된 운영 의사결정시장특성에 따른 기업전략, 운영전략, 운영 의사결정의 관계제조업과 서비스업의 비교제조업의 생산프로세스

  • [원가관리][원가관리 의미][원가관리 특성][원가관리 핵심요소][원가관리 내실화 방안]원가관리의 의미, 원가관리의 특성, 원가관리의 핵심요소, 향후 원가관리 내실화 방안 분석(원가관리, 원가관리 내실화 방안)
  • 및 이해, 대한세무협회ⅱ. 박정수(2010), 조직간 원가관리 도입의 영향요인과 생산성과 개선 효과, 경북대학교ⅲ. 육근효(2006), 효과적인 조직간 원가관리시스템의 설계, 한국산업경제학회ⅳ. 이창수 외 1명(2002), 균형성과표에 의한 원가관리에 관한 연구, 한국회계정보학회ⅴ. 이윤원 외 2명(2010), 기업특성이 전략적 원가관리기법의 사용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대한회계학회ⅵ. 이상길(2010), 원가관리를 통한 경영계획설정과 통제, 대한세무협회

  • [경영혁신] 경영혁신과 경영혁신 사례
  • 과정의 설계 작업을 동시에 추진하는 기법이다. 기업들이 신제품을 개발할 때 활용 하는 것으로 제품에 관련된 모든 부분의 상호 이해와 의사소통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신제품 개발에 들어가기 전에 목표 설정과 계획에 대한 교육이 중요하다.5. 리스트럭처링(Restructuring)기업의 추상적인 미래지향점인 비전을 달성할 수 있는 해답을 사업 구조 재건축을 통해 실제로 제시하는 경영기법이다. 도입 초기에는 전략적 제휴나 기업인수 합병을 이용 사업

  • BSC(균형잡힌 성과측정기록표)의 이론과 구축 및 사례
  • 전략적 관리 도구이며 전략적 의사결정 기준’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B. BSC 구성요소 BSC 개념과 4가지 관점(perspectives)표 . Source : Adaptedand reprinted by permission of Harvard Review. Using the Balanced Scorecard a Strategic Management System(1996)‘재무적으로성공하려면,주주들에게어떻게 보여야하는가?’재무적 관점(financial perspective)과거목표측정지표타킷이니시어티브‘비전을달성하려면 고객에게 어떻게보여져야하는가?’고객관점(customer perspective)↑← 비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