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심리학] 자아존중감과 부모양육태도가 패션라이프스타일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구의 개요
2.연구의 가설
3.연구방법
4.연구의 결과
5.논 의
본문내용
연구도구
(1)자아존중감 척도 (Rosenberg Self Esteem Scale, Rosenberg)
총 10문항, 4점 척도, Cronbach ⍺ = .85
(2) 부모-자녀 결합 형태 척도 (Parental Bonding Instrument, Parker)
어머니 25, 아버지 25문항으로 총 50문항, 4점 척도
어머니 Cronbach ⍺ = .73, 아버지 ⍺ = .74
(3 )패션라이프 스타일 척도 (송하영, 고영림, 이주현)
총 12문항, 5점 등간 척도
유행지향형 4문항, 개성지향형 4문항, 패션무관심형 4문항


남자는 부모님의 과잉 간섭과
패션에 개성적 패션간의
부적상관이 존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청소년 이해
  • 미치는 영향이 지대함을 기억해야 한다. 둘째, 부모의 화목한 삶의 모범을 보여야 한다. 셋째로, 애정적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사람은 밥만 먹고 사는 존재사 아니고 절대적으로 사랑이 필요한 존재이다. 넷째, 자녀에 대한 부모의 지도는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요즘 많은 아버지들이 자녀들을 후하게 대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보니 자녀를 바르게 지도할 수 없게 된다. 그러므로 자녀의 예절 등 자녀의 좋은 태도와 습관을 위해서 일관성 있는 지도

  • 채움과비움 강의요약본
  • 사회가 어린이에 대한 편견에 사로잡힌 태도 지니면 형성되기 쉬움ü 5단계 청소년기(자아정체감 형성, 정체감 혼란) 11~18세• 급격한 신체적 변화와 더불어 새로운 사회적 압력과 요구에 부딪힘• 자기 존재에 대해 새로운 경험과 탐색이 되며 자아 정체감 확립의 과제 발생• 자아 정체감 확립은 이후의 심리적 위기의 대처에 영향새로운 상황에 어떻게 대응할지 몰라 당황함이전단계까지는 받아들였던 자기 존재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탐색 시작

  • [소비자행동론] 자기개념과 소비자행동
  • 사회규범과 가치에 대한 입장을 평가하는 주체로서의 환경 및 피드백(4) 적절한 성적 역할에 대한 상동시의 인식 (5) 양육습관한편, 자기개념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써 라우돈(D.L.Loudon)과 델라비타(A.J.Della Bitta)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를 제시하고 있다.(1) 자기평가 : 개인의 어떤 행동이 사회적으로 수용가능하며 또 어떤 행동이 수용불가능한가를 기준으로 스스로 자신의 지배적 행동유형을 평가하고 표찰화(labelling)하는 과정을 통해 형성된

  • [관광 마케팅]관광 마케팅 전략
  • 라이프 스타일은 소비자의 생활양식, 가치관, 태도를 나타내 주는 실제적 행동 등이 통합된 체계이므로 소비자 행동분석의 중요한 도구로 등장하게 된 것이다. - 라이프 스타일이 소비 행동에 미치는 역할 - 구매 행동은 구매행동과정을 거치는 동안에 소비자 개인의 특성과 관련된 내적요인과 사회문화적 외적 요인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다. 내적 요인은 크게 나이, 직업, 라이프 스타일, 개성 등과 같은 개인적 특성 요인과 동기, 지각, 학습, 태도 등

  • [소비, 소비자] 소비가치, 고급소비, 소비생활, 소비시장, 소비문화와 소비자태도, 소비자행동을 통해 본 합리적 소비행위 및 합리적 소비생활의 방안 분석
  • 사회적 기능Ⅴ. 소비생활과정 Ⅵ. 소비시장의 변화Ⅶ. 소비자의 행태Ⅷ. 청소년의 소비문화1. 무엇을 원하는가2. 어디에서 정보를 얻는가3. 상품을 고를 때 어떤 기준으로 평가하는가4. 언제, 어디서 구매하는가5. 어떻게 사용하고 소비하는가6. 재활용은Ⅸ. 대학생 소비문화Ⅹ. 유명브랜드와 유명인 보증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 . 소비자행동의 결정요인. 과시소비성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자아개념 2. 물질주의성향3. 준거집단과의 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