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 여성] 대중매체와 성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대중매체와 성상품화
-개념
-배경 및 원인


Part. 2
성상품화가 미치는 영향
실태
유형별 사례

Part. 3

제도 및 실태
음란물 처벌법
선진국의 사례

Part. 4
대 안

본문내용

1. 성상품화의 배경

- 산업 혁명 이후 자본주의 사회에서 모든 것이 상품화
- 이윤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 풍조가 만연
- 현대 사회에서는 광고, 유흥, 향락 , 퇴폐 등 다양한 목적의 소모품이 되고 있다

2. 성상품화의 원인

성적 본능을 자극하여 상품에 대한 흥미를 끌고 선전 하기 위함
이윤증대를 위하여 상업문화에 이용되면서 성은 상품화



“산업혁명 이후 시장경제에 의한 이윤극대화가 원인”


맥심은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남성 잡지
주로 연애, 성, 패션, 각종 아이템, 기타 여러 상식들에 대해 다룸


“여성을 모델로 표지를 선정적으로 장식, 구매를 유도”



1.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음란한 부호ㆍ문언ㆍ음향ㆍ화상 또는 영상을 배포ㆍ판매ㆍ임대하거나 공공연하게 전시하는 내용의 정보 유통을 금지 (불법정보의 유통금지)

2. 한국간행물 윤리위원회

출판문화산업의 지원·육성과 간행물의 심의 및 건전한 유통질서의 확립하기 위하여

3. 영상물 등급위원회

영화 및 비디오물과 그 광고·선전물의 윤리성 및 공공성을 확보하고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영상물등급위원회를 두도록 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간략한 내용이 필요할 시에는 좋은 것 같은데 심층적인 자료는 아님. 원래 ppt는 시청각자료이기 때문에 자신이 공부를 많이 하고 발표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jeesun0***
    (2013.05.06 06:06:56)
회원 추천자료
  • 소주 광고에서 나타나는 여성성 이데올로기
  • ‘소주광고’ 에서 나타나는 여성성 이데올로기Ⅰ 서론현대사회에서 우리는 ‘광고’라는 것을 굉장히 쉽게 접할 수 있으며 대중매체가 다양한 방식으로 존재하듯이 광고 또한 다양한 방식으로 존재한다. TV, 인터넷, 신문, 전단지, 잡지, 대중교통, 간판 등 넘쳐나는 이른바 광고홍수 속에서 우리는 광고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에 놓여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나 자본주의 사회에서 ‘광고’라는 것은 더 많은 자본을 획득할 수 있는 수단

  • 광고와 섹슈얼리티
  • 성에 고유한 역할구조와 그 성에 지배적으로 나타나는 특징들을 보여준다. 광고를 통해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한 성에 특별한 전통과 역할 상이 아주 서서히 변화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전통적인 광고에서 여성은 주로 아름다운 여성, 현모양처인 여성, 성적 대상인 여성, 남성에 의존하는 여성 등으로 나타나는데 반해, 오늘날의 광고에서 여성들은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모습을 보이는데 이는 여성인권 향상 및 여성해방운동 등의 사회적 변화가 요

  • [여성상품화] 페미니즘적 시각으로 바라본 현대여성 섹슈얼리티에 관한 고찰
  • < 조별 보고서>페미니즘적 시각으로 바라본 현대 여성 섹슈얼리티에 관한 고찰현대사회에 나타나는 여성성의 상품화에 대한 문제의식에 기초하여.Ⅰ. 서론1. 문제제기-현대 사회에서의 여성의 권익 신장과 여성성의 상품화 사이의 딜레마현대 사회로 접어들면서 여성의 권익 신장이니 여성의 입지 향상이니 라는 말들을 종종 듣는다. 실제로 유사이래 여성이 지금만큼 자유와 권리를 누린 적은 동서를 불문하고 없었던 일이었다. 실제로 고대

  • [인간윤리] 사회적 성윤리
  • 성에 대 해 알아보자.차례1. 사회적 도덕윤리 부재의 시대1)가족구조의 측면(1)시대의 변화(2)현대 사회의 가족구조 내에서의 성윤리-근친상간2)사회구조의 측면(1) 퇴폐적인 대중 문화의 확산- 성폭행- 섹스파트너- 청소년의 탈선(2) ‘성의 상품화’ 현상의 확산- 매춘2. 올바른 성윤리 정착을 위한 의식변화 1) 남녀 모두는 성에 관한한 순결- 혼전 순결2) 가부장적 사고형태와 생활양식에서 벗어나야한다.- 남녀 평등의 성교육3) 대중매체의

  • 현대사회에서 여성의 성 상품화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관해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적으로 여성의 인권을 보장하고, 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한 법적인 지원과 보호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둘째로, 교육 체계를 통해 여성들에게 자신의 실력과 업적을 인정받을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대중매체와 광고 산업은 성적인 상품화를 강조하는 메시지를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2. 여성의 성 상품화 문제의 심각성여성의 성 상품화 문제는 매우 심각한 문제이다. 연구 결과, 매체에서 여성의 몸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