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심리학] 사회영향-태도와 태도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태도변화와 사회영향
- 감정적 요소의 변화
2. 의사소통의 원천(source)
- 의사전달자의 신뢰성
1) 전문성
2) 이득
- 매력
3. 메시지의 특성
- 논리적 대 정서적 호소
- 통계자료 대 개인 자료
4. 공포의 강도와 태도변화
5. 설득에 대한 저항
- 반작용(reactance)
- 선택적 노출
Ⅲ. 결론
- 본문내용
-
또 한 가지, 외국의 어패럴 회사의 사례를 들 수 있다. 이 회사는 손 님들에게 어울리지 않는 옷은 가차 없이 ‘이 옷은 손님에게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 옷을 입으니 뚱뚱해 보이는 군요’ 라고 말을 한다고 한 다. 보통 백화점에 가면 그 옷이 손님에게 어울리지 않아도 옷을 팔기 위해 멋지다고 칭찬을 하지만, 이 회사는 그와 반대로 솔직하게 말하는 것을 택한 것이다. 손님이 기분 나빠 할 수도 있고 그렇게 되면 매출을 올리지 못할 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다시 말해 자기 이득에 반하는 행 동이지만 손님들은 이 회사의 직원들에 대한 신뢰가 높다는 결과가 나 타났다.
- 매력
<모델이 선전하는 컵누들 광고>
매력은 동일시효과와 후광효과 두 가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다. 동일시효과란 자신을 다른 사람과 동일시하는 것이며 후광효과(halo effect)는 어떤 사물이나 사람을 평가함에 있어서 부분적인 속성에서 받은 인상 때문에 다른 측면에서의 평가나 전체적인 평가가 영향을 받는 경향 을 의미한다. 이는 대인지각 과정, 즉 사람을 대할 때 나타나는 인지과정 의 특징이다. 신체적으로 매력적인 사람들이 더 사교적이고, 지도력이 있 고, 성격이 따뜻하며,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지적일 것이라고 여겨지는 것 은 모두 이런 후광효과 때문이다. 공부를 잘하는 아이들이 성격도 좋고 리더십이 있어 보이는 것으로도 예를 들 수 있다. 하나가 마음에 들면 다 른 것도 마음에 들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복지 관련 법률에서 정의하고 있는 용어와 연령구분이 실제적인 법 적용과정에서 문제를 일으킨 사례를 조사해 보고, 그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우리 가족 최고 다문화가족의 원활한 교류를 위한 프로그램
- [제안서] 경북대학교 축제 제안서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경영통계학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이항분포에 대한 정리, 초기하분포에 대한 정리, 포아송분포에 대한 정리)
- 행복한 다문화가족 만들기 프로그램(프로포절, 공동모금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프로포절, 사업계획서, 다문화가정, 가족치료사례, 가족치료)
- HDC랩스 건설설비부문 자기소개서
- 우리나라의 전통아동관과 보육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가의 역할과 과제에 대해 논하시오
- 사업계획서 - 다문화가족 프로그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