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의 이해] 히어로영화 `아이언맨`의 문화산업론적 비판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관점 이론

2.영화 소개

3.관점 이론을 통해 바라 본 영화

4.영화 비판

5.정리 및 결론

본문내용
억만장자 사업가이자 천재 공학자인 토니 스타크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자신이 개발한 신무기 발표를 성공리에 마치고 돌아가던 중 게릴라 군의 공격에 의해 가슴에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납치된다.
가까스로 목숨을 건진 그는 게릴라 군에게 강력한 무기개발을 강요 받지만. 그는 몰래 무기대신 탈출을 위한 철갑 수트 Mark1을 만들어 탈출한다.
미국으로 돌아온 토니 스타크는 자신이 만든 무기가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위협하고, 세상을 엄청난 위험에 몰아넣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무기사업에서 손 뗄 것을 선언한다.
그리고, Mark1을 토대로 최강의 최첨단 과학 기술이 집적된 하이테크 수트 Mark3를 완성, 최강의 슈퍼히어로 '아이언맨'으로 거듭난다.


사전적 의미 : 일정한 투자 증가분에 의한 승수 효과
어떤 일이나 행동 또는 사건의 영향이주위의 사물이나 사람에 미치는 것
아이언 맨이라는 영화를 통해 생산된 부수적인 사업들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을 파급 효과라고 봄.


어벤져스란 원작 마블 코믹스에 등장하는 팀 이름이다.
멤버는 아이언맨,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이다.
헐크와 아이언맨은 이미 영화로 제작되었다. 얼마전 토르가 개봉하였고 올해 말에 캡틴 아메리카가 개봉할 예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 애니메이션의 세계화 전략
  • 의 수요는 물론 원 소스 멀티유스 원 소스 멀티유즈는 미디어 믹스와 동의어로, 원래 광고업계의 용어로, 상품을 광고하기 위해 여러 매체(미디어)를 조합함으로써, 각 매체의 약점을 보완하는 수법을 가리키는 말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하나의 매체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소설,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CD, TV드라마, 영화, 탤런트, 캐릭터 상품 판매 등의 다양한 방면으로 전개하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대개 일본의 오타쿠 문화에서 더욱 활성화

  • 헐리우드 영화의 세계화
  • 영화사와 작품4) 볼리우드 영화의 세계화4. 헐리우드 영화와 한국영화1) 한국영화산업의 지표2) 한국영화 대표 영화사와 작품3) 한국영화 시장에서의 헐리우드 영화5. 세계영화 시장의 트렌드 -3D, 4D1) 3D 영화란2) 3D영화의 특징과 문제점3) 헐리우드 영화의 3D4) 한국영화의 3DⅢ. 결 론6. 헐리우드 영화의 세계화가 갖는 명암1) 긍정적 측면2) 부정적 측면7. 시사점과 한계점1) 시사점 2) 한계점Ⅰ. 서 론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문화의 지

  • (영상문화콘텐츠산업론 3학년) (1) 콘텐츠IP가 무엇인지 개념을 간략히 설명하고, (2) 영상문화콘텐츠 산업에서 콘텐츠IP가 중요해진 이유를 2가지 이상
  • (영상문화콘텐츠산업론 3학년) (1) 콘텐츠IP가 무엇인지 개념을 간략히 설명하고, (2) 영상문화콘텐츠 산업에서 콘텐츠IP가 중요해진 이유를 2가지 이상 제시하고 간략히 설명하고, (3) 영상 콘텐츠 산업에서 콘텐츠IP 활용의 성공 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성공의 요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콘텐츠IP가 무엇인지 개념을 간략히 설명2. 영상문화콘텐츠 산업에서 콘텐츠IP가 중요해진 이유를 2가지 이상 제시하고 간략히 설

  • 흥행한 한국영화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90년대 이후)
  • 흥행한 한국영화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90년대 이후)♠ 목차 ♠Ⅰ.흥행하기 시작한 한국영화1. 서편제(1993), 마의 숫자를 깨다.2. 실력있는 감독들의 등장3. 탄탄한 배우들4. 여러가지 장르의 영화들Ⅱ.한국영화의 흥행요인1.스토리① 텔미썸딩(1999) ② 동갑내기 과외하기 (2001)③ 신라의 달밤(2001) ④ 색즉시공 (2002)⑤ 공공의 적 (2002) ⑥ 가문의 영광 ( 2002)⑦ 장화홍련(2003)2. 소재① 쉬리 (1999) ② 조폭마누라(2001)③ 친구(2001)④ 달마야 놀

  • [일본의 문화]일본의 문화
  • 의 140만명의 독자(젊은 샐러리맨을 비롯해서 선거권연령에 도달한 사람들을 주된 독자층으로 삼는다)를 갖고 있는 대잡지다. 일본의 만화잡지는 이제, 대중을 향해 호소하고 여론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절호의 매스컴매체가 된 것이다. 일본은 세계에서 가장 먼저 코믹스에 시민권을 부여한 나라라고 할 수 있다. 원래 코믹스는 주로 젊은이들을 위한 유모어가 있는 오락물의 하나였지만, 일본에서는 지금 소설이나 영화와 거의 동일한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