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환경분석의 개념(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외부환경분석의 개념(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외부환경분석의 의의, 개념
1. 거시적인 환경
(1) 거시 경제적 환경
(2) 정치적 ․ 법률적 환경
(3) 기술적 환경
(4) 사회 ․ 문화적 환경
2. 과업환경
본문내용
외부환경분석의 개념(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외부환경분석의 의의, 개념

기업이 전략을 수립하는 기본적인 첫 단계가 외부환경 분석인데, 그것은 환
경변화에 무관심하다가 치명적인 충격을 당하지 않도록 기업의 장기적인 생
존을 확보하는데 지극히 중요한 부분이다. 기업은 자신의 외부환경을 분석함
으로써 외부로부터 주어지는 기회나 위협을 이해하고 그 결과로 기회는 전략
수립에 이용하고 위협으로부터는 전략수립과 실천에 대비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우게 된다.
기업조직은 환경으로부터 영향을 받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는데, 기업의 외부환경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째, 기업의
경영활동에 단기적으로는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장기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학 총론
  • 개념을 부와 행복의 축, 그리고 개인주의와 집단주의의 축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는데, 이것은 우리들이 사회복지의 개념을 추구해 가는데 있어서 크게 도움이 되는 관점을 시사해 주고 잇다. 첫째, 부(富)와 복지(福祉)와의 관계점이다. 복지가 주로 금전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재(財)와 서비스의 소비에 의해서 실현되는 것은 분명하다. 그래서 복지서비스는 오랜 역사동안 너무나도 빈곤하기 때문에 자조(自助)가 불가능한 사람들에 대한 재와 서비스

  • 학교 사회복지서비스
  • 대해 지역사회 및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서비스 제공한다. 7. 심리정서영역8. 사랑나눔실목적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관련 협의회비, 교육복지비 업무 관련자 출장비, 홍보비 및 단위사업별 부족예산의 충당, 교육복지 사무용품등을 지원하여 본교의 교육복지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함이다. 목표 목표 1. 특별한 보호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교육복지실에서 심리ㆍ정서ㆍ보건ㆍ복지ㆍ학습 등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 관리한다. 하위

  • 인간과 컴퓨터 상호작용의 이해 모든 학문의 용광로 인지과학
  • 분석, 설명해 준다. 그리고 음악, 미술, 건축, 문학 등의 예술적 표현과 이의 이해과정에 대한 인지과학적 분석과 설명을 제공해 준다. 이와 같은 인지과학의 의의와 중요성을 종합해 본다면, 인지과학은 인간 마음의 작용과 관련된 각종 인간활동과 그 활동의 산물에 대한 이해와 설명 및 개선을 위한 개념적, 이론적, 방법론적 틀을 제공해 주는 포괄적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인간 자신과 생물계, 기계와 문화에 대해, 또 물질과 정신에 대해 컴퓨터 시

  • 스트레스 리포트
  • 개념으로 성격과 관련된 개념으로 이 말이 주는 노이로제적 뉘앙스 때문에 정서성 또는 불안감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즉, 뉴로티시즘이란 인간의 정서적 불안정, 기분의 가변성, 환경의 스트레스와 강박 감등의 포괄적 개념으로서의 노이로제적 신경증 성향을 의미한다. 인간이 행동을 하는 데에는 그 행동을 유발하게끔 하는 어떤 수준의 동기가 있어야 하고, 뉴로티시즘은 외부에서 주어지는 모티베이션과 상호작용하여 개인의 각성 수준을 결정하

  • [품질경영] 가격파괴시대의 백화점 생존전략-(NORDSTROM노드스트롬과 현대백화점)
  • 외부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 품질과 제품과 소비에 대한 만족과 더불어 즐거움까지 선사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백화점의 경영진은 고객만족경영 내지 고객중심경영의 의의에 대한 이해를 높여야 할 것이다. 경영진은 내부고객이 자발적 협력 태세를 갖출 수 있도록 그들을 동기부여하고 진정한 리더십 발휘를 통해 내부고객이 기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내부 고객인 직원들에 대한 동기부여는 직무에 대한 만족도를 높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