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믹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마케팅 믹스
- 목차
-
글로벌마케팅 믹스
목차
* 글로벌마케팅 믹스
Ⅰ. 제품계획
1. 표준제품정책
2. 제품변경정책
3. 제품개발정책
Ⅱ. 가격정책
Ⅲ. 촉진정책
Ⅳ. 유통경로
- 본문내용
-
글로벌마케팅 믹스
기업을 경영하는데 있어서 경영관리자는 기업의 목표를 위하여 각 해외시장의 기
회와 위협을 분석하고 시장잠재력을 파악한 후에 마케팅믹스 전략(marketing mix
strategy)을 수립하게 된다. 마케팅믹스란 통제 불가능한 모든 국내 ․ 외 환경에 창조
적으로 적응하여 마케팅목표를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기업의 통제 가능
한 여러 마케팅요소를 유기적으로 조정 ․ 통합하는 활동을 뜻한다. 진출하는 모든 국
가에 동일하게 적용시킬 목적으로 개발되는 마케팅 믹스는 비용이 적게 드는 장점이
있으나 각 시장의 요구 사항이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다. 또한 진출 시장의
표적 시장의 선호도에 따라 적합한 특화된 마케팅 믹스는 각 시장의 환경에 적합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으나 비용이 많이 드는 단점이 있다. 통제 가능한 마케팅 요소로
는 소위 4P라고 하는 제품계획, 가격정책, 유통경로, 판매촉진 등이며, 그 외는 상표
전략, 마케팅서비스, 물적 유통 등이다.
1) 제품계획
제품계획이란 진출하는 국가의 소비자의 욕구와 상품 수명 주기를 고려하여 상품
의 품질, 내용, 디자인 특성 등을 고객의 입장에서 연구하고 검토한 후 목표시장, 시
기, 가격을 적정하게 계획하고 결정하는 것을 뜻한다. 제품계획은 마케팅믹스 요소
중에서 마케팅 프로그램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이 되는데 이는 고객
지향적인 관점에서 수립되어야 하며, 어떠한 제품을 생산 ․ 판매할 것이냐에 따라서
가격결정, 유통경로, 판매촉진 등의 마케팅 믹스 구성요소별 전략이 결정된다.
해외시장에 대한 제품정책은 국내에서 공급되는 제품의 변경여부에 따라서 세 가
지로 나눌 수가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구증가]인구증가에 따른 환경오염 문제와 자원 고갈, 식량 부족 문제에 대한 총체적 접근, 인구증가의 원인과 영향 및 대책 모색
- [동기부여] 동기부여이론의 종류와 활용방안에 대한 나의 생각
- 영유아 연령별 발달특징을 제시하고 그와 관련하여 연령별로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의 문제를 예를 들어 제시하고 연령별 아동안전교육이 어떻게 다르게 이루어져야 하는 지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과학적 심리학이 시작된 배경에 대해 기술하시오
- 기업경영환경 중에서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설명하시오
- [일탈] 일탈과 사회
-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과 타 전문직의 자기결정권과 비교하여 `전문직으로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토론하시오
- 현대인과 패션 - 패션디자인의 원리
- 일화기록법과 연속기록법의 특징, 장단점 기술하고 두 관찰법의 공통성 또는 차이점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A+임파워먼트 접근의 네 가지 실천원칙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