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성상담]청소년 성상담의 정의,성격, 청소년 성상담의 목표,성상담자, 청소년 성상담의 유의점,사례, 청소년 성상담의 접근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청소년 성상담의 정의
Ⅲ. 청소년 성상담의 성격
Ⅳ. 청소년 성상담의 목표
1. 교육적 입장을 떠나지 않는 성 상담
2. 상황 대처 능력의 강화를 목표로 하는 상담
3. 정확한 지식을 점검해 보는 피드백 상담
Ⅴ. 청소년 성상담의 성상담자
1. 성상담자로 상담에 대한 이해 및 훈련
2. 인간의 성에 대한 과학적인 지식 습득
3. 성에 대한 상담자 자신의 가치관 점검
4. 청소년 문화에 대한 이해
5. 성 관련 법률에 대한 이해
Ⅵ. 청소년 성상담의 유의점
Ⅶ. 청소년 성상담의 사례
1. 자위행위
2. 음란물
3. 임신과 중절수술
4. 성폭력 예방과 대처방안
Ⅷ. 청소년 성상담의 접근 방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성문제나 성고민은 주로『친구를 통해 해결한다(32.93%)』가 제일 높았고, 그 다음은『스스로 해결하는 것(22.67%)』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학생들이『선생님이나 부모님으로부터 성고민의 해결을 받는다』는 비율은 20%대에 지나지 않아 문제점으로 드러났다.
학생들이 그저 임의롭다는 이유로 성상담자로 친구를 선호하게 할 것이 아니라 역량과 자격을 갖춘 성상담자로부터 제대로 된 성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성상담 창구의 다양화 및 활성화가 필요함이 나타났다.『기타』18.87%는 아직 성문제로 고민을 해보지 않았다는 의견을 쓴 것으로 아직 중학생의 경우 성(性) 문제가 그리 절실하지 않은 학생도 있음을 알 수 있다.
학생들은 자신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상담자로 부모, 교사, 선배 등 비교적 성상담자로의 자질이 있는 사람보다『친구(30.50%)』를 제일 많이 꼽았으며, 그 다음은 13.73%가『스스로 해결한다』고 응답해 학생들의 성문제가 정상적인 방법과 과정을 통해 해결 받지 못하고 있음이 드러났다. 서상완의 경우는『친구와 상담한다』는 비율이 50.7%로 본 조사보다『친구』의 비중이 더 높았다.
학생들은『자신의 신분이 알려지지 않는 방법(20.44%)』으로 성문제나 성 고민을 해결하고 싶어하나 『전화 상담을 원하면서(11.10%)』도『이용은 잘하지 않는 것(0.63%)』으로 나타났다.
- 참고문헌
-
◈ 교원캠퍼스(2003), 학교에서의 성교육/성상담의 실제, (사)청소년을 위한 내일 여성센터
◈ 구성애(1999), 구성애의 성교육, 석탑
◈ 김상원(2000), 성교육/성상담의 이론과 실제, 교육출판사
◈ 유니텔원격교원연수원(2002), 청소년 성교육·성상담 전문가 과정 교재
◈ 정민자 외 15명(2005), 성상담․교육 이론과 실제, 대왕사
◈ 홍성묵(2001), 성교육자의 자세, 아우성 성상담소 상담원교육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영화] 일본의 영화- 오즈야스지로를 중심으로
- 청소년기를 구분하는 방법으로 연령을 기준으로 구분하는데, 청소년기본법(9세~24세), 국제식량기구(10세~24세), UN(15세~24세)에서의 구분 등 다양한 규정에 대해서 본인이 선택한 타당한 근거를 가지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여 토론하시오
- 부르디외는 사회 속의 자본을 경제자본, 사회자본, 문화자본, 상징자본으로 구분하였다 4가지의 자본에 대해 각각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 장애인복지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및 과제(A+레포트)★★★★★
- 사회복지법의 역사적 배경, 전개과정을 서술하고 권리로서의 사회복지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하시오
- 원격교육의 성장에 기여한 사회적 변화 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서술하시오
- 노인장기요양정책이 만들어지게된 배경과 정책 변경(연혁) 간략하게 작성하고, 주요 대상이 누구인지, 선정된 대상들에게 어떠한 급여를 제공하는지
- 은둔형 외톨이에 대한 고찰 - 은둔형 외톨이의 요인과 해결방안 중심으로
- 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
- 청소년복지론에 관한 여러 이론적인 접근들 중에 임파워먼트 접근 방법의 개념과 그 특성, 그리고 실천 과정에 대한 내용 및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