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신공항 백지화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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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동남권 신공항 백지화 정책이란?
본론
백지화 찬성측 입장
백지화 반대측 입장
결론
본문내용
1. 비용편익분석의 기준인
비용편익비율(B/C) 결과

밀양 : 0.73
가덕도 : 0.7로


두 후보지 모두
1.0을 넘지 못했다

4. 기회 비용이 너무 크다.

두 후보지 공사비가 약 9조 5000억
2017년 이후에는 13조~14조원 예상된다.

BUT, 현재 비용편익비율도 매우 낮고,
입지평가의 경제성 분야에서도 40점 만점에
밀양은 12.5점 가덕도는 12.2점을 얻는데 그쳤을 정도로, 경제성이 매우 낮다.

현재 상황에서는 , 신공항을 건설한다고 하더라도
적자 상황이 불 보듯 뻔하다.

따라서, 신공항의 공사비와 유지비를
다른 정책에 쓴다면
국가 경쟁력적인 측면과,
복지 부분에 있어서도 효율적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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