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환경과 브랜드 개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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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 인터넷 환경과 브랜드 개성

Ⅰ. 차별화 수단으로서의 인터넷 브랜드 개성

Ⅱ. 웹 아이덴티티구축과 브랜드 개성

Ⅲ. 인터넷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전략과 브랜드 개성








본문내용
* 인터넷 환경과 브랜드 개성

1. 차별화 수단으로서의 인터넷 브랜드 개성

브랜드 개성은 차별화하기 어려운 브랜드 경쟁 상황에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차
별화시키는 중요한 아이덴티티 요소이다.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기술적인 우위를
점할 수 없게 된 현재의 인터넷 환경에서 브랜드 개성은 차별화 수단으로 인식되어야
한다.
인터넷 브랜드 개성은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고객이 긍정적인 경험을 하게 되고
결국 충성고객이 됨으로써 브랜드와 상호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이른바 브랜드
형성 프로세스 관점에서 이해해야 한다. 더 이상 많은 회원수와 웹 트랙픽(Web
traffic)이 인터넷에서의 충성도를 의미하지 않는다. 인터넷 브랜드는 가격 프리미엄이
없어서 이용자는 브랜드 선택에 대해 오프라인에서와 같은 일정의 대가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사용한 후 언제라도 다른 브랜드로의 전환이 이루어질 수 있다.
따라서 일반 고객을 많이 확보하는 것보다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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