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역할 및 도덕성발달과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아동발달과교육 - 성역할 및 도덕성발달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부모교육)영아기 유아기 사회정서 발달 특징 각 시기(영아기 유아기)의 사회정서 발달을 위한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 조손가족과 재혼가족의 정의 특성 자녀양육문제 적절한 부모역할 및 사회적 지원방안
- [아동기의 발달특성] 아동기 신체발달(운동발달), 지적발달(지각발달, 기억발달, 개념발달, 지능발달, 창의력발달, 언어발달), 아동기 정서 및 사회성 발달
- [아동발달] 아동기 발달 - 아동기 신체발달(운동발달), 지적발달(지각발달,기억발달,개념발달,지능발달,창의력발달,언어발달), 정서발달, 사회성발달
- [청소년과 부모 3공통] 다문화 가족의 증가현상과 청소년기의 다양한 발달특징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1. 성역할발달과 교육
2. 도덕성발달과 교육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성역할 및 도덕성발달과 교육
1. 성역할발달과 교육
아동의 성역할 발달교육에 있어 중요한 점은 아동이 성에 따른 고정관념을 갖지 않고 심리적으로 양성화된 특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미 성역할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는 아동이라면, 아동의 고정관념이 완전히 굳어지기 전인어린 나이에 성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이 변화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러한 방법으로는 인지적 중재가 있다.
인지적 중재는 주로 모델링, 관찰학습, 대리 학습 등을 사용하여 문제행동과 관련된 인지적 결함이나 왜곡을 중재하는 것을 말한다.
즉, 모델링이나 관찰학습 등을 통해 아동이 학습되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