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행정론] 사회복지기관 정신보건센터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론적 마케팅 - 사회복지 행정론 제 12장
실제적 마케팅 – 은평구 정신보건센터
1)기관소개 6)예산
2)설립목적 7)후원
3)기관선정이유 8)마케팅
4)조직도 9)욕구조사
5)프로그램
우리가 운영자라면?
본문내용
(1) 목표달성
소비자인 개인이나 조직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
(2) 교환의 창출
교환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으로, 교환 당사자인 개인이나 조직이 자신이 주는 것(비용) 이 받는것(보상)보다 가치가 더 크거나 동등하다고 판단할 때, 일반적으로 이루어짐.
(3) 교환 당사자
개인과 개인, 개인과 조직, 조직과 조직 모두가 될 수 있음.
(4) 교환의 대상
재화, 서비스, 아이디어, 정서 및 인저적 변화 등

⇨단순하고 일시적인 활동이 아니라 의도적으로 계획된 일련의 활동.

4.비영리 마케팅에서의 구매행동의 이해
1) 구매행동의 요인
1)이익 2)비용 3)자기효능감 4)기타요인
2)개인의 구매행동 절차
교환관계를 형성할 가능성이 있는 상품의 잠재적 소비자나 사회복지 급여의 잠재적 소비 자(수급자나 수혜자)는 소비자가 지불하고 얻고자 하는 것, 금품이나 서비스의 구매경험, 가격, 종류 등에 따라 구매행동에 관여하는 정도에 차이를 보임
①고관여 구매행동:처음 구매 혹은 가격이 높거나 구매가 자신의 품위나 이미지를 반영함
②저관여 구매행동:구매 경험 혹은 가격이 낮거나 구매가 자시의 품위나 이미지 반영안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인일자리사업 활성화를 위한 CRM 도입의 필요성
  • 사회적 노인부양부담의 증가, 노인소득보장정책의 미비로 퇴직 이후 경제적 어려움 증가 등으로 인해 노인을 사회적으로 충분히 보장할 수 있는 지지기반이 매우 취약하다 (국무조정실, 2002). 따라서 노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고령자 취업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가 필요하다고 본다. 노인취업을 위한 기관들은 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인재은행, 보건복지부에서 위탁하여 운영하는 노인취업알선센터, 노인공동작업장, 노인인력지원기관,

  • [사회복지 행정론] 지역 미혼모자시설 설립 계획서
  • 보건복지서비스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가능한 임신초기부터 산전관리를 함으로써 정상적인 임신과 출산과정을 거치는 것에 있다. 3. 관악구에서 필요로 하는 사회복지시설서남권의 경제․교통․주거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선진복지도시인 관악구 관악구청, 「2010년 주요업무계획」, 2010, p.5의 지역주민들은 주거보장, 의료보장, 복지시설에 대한 욕구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관악구 보건소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따르면 의료기관 이용률이

  • 종합사회복지관 조직분석
  • 기관을 분석하기 위해 한 번의 기관방문을 통한 인터뷰를 하였으며 그 외에 추가적으로 필요한 자료에 있어서는 전화를 통한 질의응답과 메일을 통해 필요한 자료를 주고받는 등의 방식으로 과제에 필요한 기관 정보를 수집 할 수 있었다. 인터뷰와 자료 제공 및 전화 상담은 본 기관의 김OO 팀장이 협조해 주었다. 아쉬웠던 점은 한명의 사회복지사의 의견밖에 들을 수 없었던 점인데 김OO팀장은 사례관리 팀이기 때문에 조직사회 부분이나 마케팅 부분

  • [사회복지 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홍보와 마케팅
  • 센터,삼진어린이집의 부설센터를 소유하고 있다. 영도구종합복지관은 복지관의 상징인 마크를 통해서 기본 모토를 알 수 있다. 푸른 바다는 영도구와 지역주민을 상징하며 바다 위로 떠오르는 태양은 사랑과 열정을 담은 복지관의 사회복지서비스를 상징한다. 지역주민을 위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복지관이 되고자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관의 직원들도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Ⅰ. 서론1. 마케팅의 개념 마케팅이란 시

  • [사회복지행정론] 홍보와 마케팅 -비영리 기관의 마케팅 기법
  • 마케팅의 중요성은 비영리조직의 운영에서도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경영’이 요구 되면서 강조하고 있다. 이런 측면에서 기업의 마케팅 개념을 비영리기관의 특성을 고려하여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면 조직의 목표효율성과 사회복지조직의 운영효율성, 그리고 사회복지서비스의 효과성 달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의식을 바탕으로 하여 사회복지분야에서의 마케팅을 적용 사회복지 마케팅의 이해와 실제, 그리고 적용사례들을 알아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