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리틀맨`과 `이층의 악당` 속 컨벤션의 공통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③ 몰래 집안 지하 골방에서 골동품을 찾아내는 도중에 갑자기 연주가 들어오고 연주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 지하 골방에서 몰래 빠져나오는 도중 성아가 학교에서 돌아오는 장면, 더 이상 피할 곳이 없이 창인이 지하 골방으로 들키지 않기 위해서 다시 숨어들어가는 장면은 긴장감과 더불어 웃음을 유발한다. <이층의 악당>
※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숨겨야 하는 진실을 감추려 애쓰는 장면을 통해 긴장감을 유발하고 웃음을 자아내게 만드는 설정

④ 캘빈과 함께하는 갱단의 또 다른 악당을 어리숙하고, 덜떨어진 모습으로 보여주며 두목에게 당하는 캐릭터로 악당의 모습을 측은하고 불쌍하게 묘사하여 전형적인 악당의 이미지를 거부하고 유머러스한 캐릭터를 만들어낸다. <리틀맨>
④ 창인이 훔쳐내야 하는 골동품을 기다리는 악당(재벌 2세)의 옆에는 좀 덜떨어진 악당 캐릭터가 존재하는 설정, 키 작고 허점 많은 송실장의 캐릭터는 전형적인 악당의 이미지를 거부하고 유머러스한 캐릭터를 만들어낸다. <이층의 악당>
※ 악당이 가진 전형적인 캐릭터를 거부하고 악당에 대한 경계심을 허물 수 있는 캐릭터를 보여줌으로 극중의 악당으로 등장하는 주인공을 보다 쉽고 가깝게 느끼도록 하는 보조 캐릭터의 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화의 역사와 국내외 만화현황 및 문제점과 발전방향
  • 맨>,등이 발표되었다. ▲DC 코믹스 - 슈퍼맨▲마블 코믹스 - 어벤져스▲와치맨2) 애니메이션▲미키마우스1914년 “윈저 맥케이”의 가 발표된 이래로 미국은 애니메이션의 선두자리를 내준 적이 없다. 강력한 신문 재벌들과 메이저 영화사들의 뒷받침, 전 세계 만화 영화의 산업적, 기술적, 장르적 완성을 이룬 “월트 디즈니”의 출현은 30년대 대 공황시대에 만화 영화를 가장 확실한 꿈의 공장으로 발전하게 했다. 1930년대 ~ 1940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영화 산업과 글로벌 시장-Contents-서론I) 영화산업의 특징과 이해03-051. 문화 산업으로서의 영화 상품2. 영상 산업으로서의 영화 상품3.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서의 영화 상품4. 서비스 산업으로서의 영화 상품본론II) 할리우드 영화산업의 탄생과 발전-05-06III) 할리우드 영화산업의 특징과 시장전략06-14 1. 후속시장 전략2. 스타시스템의 활용3. 산업조직의 수직적. 수평적 통합 -추가4. 스튜디오 시스템-표준화와

  • 2019년도 2학기 문화 속 디자인여행 총정리파일
  • 속) *유행이란 단어와 제일 비슷 - 마이크로트렌드 (수시)1-2.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서적-고정적이지 않고 매년마다 변하는 트렌드에 따라 변화하는 것이 중요1-3. 트렌드 분석-최근 개발된 시장, 인간의 행태, 사회적 영향 등을 시대적으로 분석 하는 것-역사적 자료 추세에 근거해 알아냄-새로운 삶과 경험을 줄 수 있는 트렌드 개발을 목적을 두어야 함> 인류학자: 총체적인 라이프 스타일 강조. 사회현상변화를 중심으로!예전은 남성 여성 젠더가

  • [대중문화]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Ⅰ. 서론1. 연구목적 2. 연구방법Ⅱ. 한국영화산업의 자본 및 제작 구조1. 시장개방 이전의 한국영화산업1) 영화법 이전2) 영화법 시기3) 영화진흥법 시기4) 영화법의 변천과 영화산업의 관계2. 영화시장 개방1) 한미영화협상 과정2) 할리우드 직배사의 활동3) 프린트벌수제한 폐지 3. 영화시장개방 전후 자본의 변화 1) 1984년 이전까지 한국영화 제작자본의 특징2) 제5차 영화법 개정

  • [교육행정] 미디어교육의 진단과 평가 0k
  • 과 표현 방법에 대하여 배우고 가르치는 독립적 연구체제이다. - 미디어교육이란 학생들이 매일 즐겨 보고 이용하는 미디어(텔레비전, 컴퓨터, 비디오, 신문, 영화, 잡지)가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메시지를 올바로 분석, 평가할 수 있으며, 학생 스스로 미디어와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다. 현대사회의 산업화는 대중매체의 급격한 발달과 확장을 가져왔다. 이와 함께 부상된 정보사회 속에서 거의 모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