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론] 관광버스 내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주제 선정 이유
1. 관광버스 이용현황
2. 관광버스 안에서의 불만족사례 - 상황극
3. 이론과의 연계성
4. 문제 해결 방안
5. 발표 후 총평
- 본문내용
-
2. 관광버스 안에서의 불만족사례 - 상황극
(S# 1) 떠드는 아이들, 편드는 엄마
애들 1 : 와~~~~~~~~~~~~~~~~~!!!
애들 2 : 와~~~~~~~~~~~~~~~~~~!!!!
애들 3 : 야 이거 완전 재밌어~~~~~~~~~~~~~~~~!!!!
중국 관광객 1 : ㅁㄴㅇ;롬ㄴ이;ㅜ( 아 시끄러워~)
중국 관광객 2 :ㄴㅁ;ㅣ아ㅓㄹㄴ미알( 짜증나 엄마들은 뭐하는 거야~)
엄마들을 쳐다본다. 하지만 바로 모르는 척 한다.
미국 관광객 1 : They are too loud, could you tell them not to jump around here?
Cause it`s a public place!
엄마 1 : 뭐라고요??
엄마 2 : 아임 노 잉글리시!
미국 : Oh my god. Does anybody speak English here???
I just want them to be quiet.
학 생 1 : 저기요 아주머니 아이들이 너무 시끄러워서 그러는 것 같은데, 애들 좀 조용히 시켜 주시면 안 될까요? 제가 봐도 좀 시끄러운데;;
엄마들 : 아니 우리 애들이 재밌게 논다는데 왜 그러세요?? 참나, 어이가 없어서
아이들 : 엄마 왜???
엄마들 : 아니야~ 놀아~~~
아이들 : 와~~~~~~~~~~~~~~~~~~!!!!
아 이1 : (자리에 착석 후 버스 안에서 앞좌석을 발로차고 시끄럽게 떠든다.)
앞좌석 아저씨 : (표정이 점차적으로 안 좋게 변하면서 혼잣말을 속삭인다)
아 ~~저놈저거 어린놈 머라 할 수도 없고 미치겠네.
부모는 머하노!! 조용히 좀 안 시키고……. 여보야 맞재?
앞좌석 아줌마 : (맞장구치며) 좀 심하긴 심하네예~~~ 요즘 애들 다 그런다 카드만
진짜 버릇없네! 그래도 다 도착해가니까 쫌만 참으소!!!
아이 1 : (계속 해서 부스럭 거리며 시끄럽게 떠들면서 민폐를 끼친다.)
앞좌석 아저씨 : (화는 나지만 애써 참으며) 얘야~
사람들 많은 곳에서는 조용히 해야지??? 응????
조금만 조용히, 가만히 있어라.
꼬맹이 : (퉁명스럽게)네~~~~~~
(하곤 계속 떠든다. 그 후 약간의 시간이 흐른다)
앞좌석 아저씨 : (결국 화를 내며 큰소리로) 아!!!! 그놈 참 어른 말 안 듣네!!!
어디서 배운 버릇이야?
어른이 조용히 하렸으면 조용히 해야지 응?!!!!
꼬맹이 : (울음을 터트리며) 엄마~~~~~~~~
꼬맹이 엄마 : (잠에 부스스 깨며)응?? 우리 000왜 그래???
(애가 울음 터뜨린걸 확인한다.) 어!! 우리 아들 왜 울어??
누가 그랬어? 응??응응응?? 어서 말해봐 !!!!
(꼬맹이는 아저씨를 가리키며) 저 아저씨야?? 어머~ 저기요!
왜 남의 아들한테 큰소리쳐서 애를 울리고 그러세요?
아저씨 : (침착하게) 아니~~애가 너무 떠들고 자리를 발로차고 그래서
하지 말라고 주의 좀 줬어요!
(아저씨 말이 끝나기 무섭게 곧바로)
꼬맹이 엄마 : 아니 그러면 좋게 말하면 되지,
얼마나 무섭게 그랬기에 애가 웁니까?
요즘 시대가 어떤 시대인데 남의 자식한테 왜 큰소리 치냐고요!
아저씨 : (조금 격양된 목소리로) 애가 너무 버릇없게 그러면
아~어른이 큰소리도 칠 수 있고 그런 거지!
오히려 사과 받아야 될 사람은 나 아닌가??
꼬맹이 엄마: (바락바락 대들며)아니 이 아저씨 봐라?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오히려 큰소리 치고 있네?
계속 서로 잘했다며 점점 목소리가 높아지며 실랑이를 벌인다.
주변사람1 : (한심하다는 듯이)아~~참내 듣자듣자하니깐 참 어이없어서 못 듣겠네.
내가 볼 땐 애나 애엄마나~그쪽 아저씨나 다~똑같네요. 다~똑같아 …….
주변 사람들 전부 : 맞아 맞아 다~~똑같은 사람들이야! (맞장구)
자 여러분 이런 경험 있으신가요??
버스에서만이 아니라 지하철, 심지어 비행기 등의 공공장소에서 떠드는 아이들,
가만히 있는 엄마들.
우리아이가 너무도 소중해서 우리나라가 욕먹는 것은 모르고 계시죠???
---------------------------------------------------------------------------------
(S# 2) 안전벨트 미착용
관광버스 승객의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관광버스 사고가 발생할 뻔 한 상황
(승객의 책임? 공지하지 않은 버스기사 책임?)
끼------익 철커덕! 모두 아우성친다!
승객들 : 뭐야!!!! 아이고 깜짝이야!!!! 아 죽을 뻔 했잖아요
아기 : 으앙----으---앙---!
(웅성웅성)
승객1 : 기사양반 ! 운전 좀 똑바로 하세요! 다 사고 나서 죽을 뻔 했잖아요!
버스 기사 : 뭐 사고 난 것도 아니고 이 길이 원래 커브길이 많아서 그럽니다! 아 그리고 그쪽이 안전벨트를 매셨어야죠. 저기 창문에 안전벨트 매라고 부착 된 거 안보이세요????나 참
승객 2 : 뭐라고요? 어이가 없어서 처음에 탈 때 커브길이 많으니 주의를 줬어야죠!
버스기사 : 아니 버스타면 안전벨트 매는 건 기본 아닙니까? 그걸 꼭 말로 해야 압니까? 됐어요. 운전 중에 이러지 마시고 어서 자리로 가서 앉으세요!
승객1 : 아니 뭐 이런 사람이 다 있어?
승객들 웅성웅성
---------------------------------------------------------------------------------
여러분은 이 상황이 안전벨트를 장착하라고 안내하지 않은 기사의 책임이라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관광버스 탑승이 안전벨트의 착용은 승객의 의무라고 생각하십니까?
우리나라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교통사고율은 80%
안전벨트, 서로의 잘잘못을 따지지 말고 우리의 생명은 우리가 지킵시다.
--------------------------------------------------------------------------
(S# 3) 버스기사 불친절
버스기사 : 내리실 때 쓰레기를 버스에 놔두고 내리지 말고 모두 가지고 내려 주세요!
(사람들은 하나둘 씩 내리고…….아저씨는 좌석마다 확인 중)
버스기사 : (쓰레기 발견@_@) 뭐야! 쓰레기 가지고 내리라고 했더니만
이럴 거면 차에서 먹지를 말던가!(사람들 들리게 혼잣말)
내리던 사람들은 힐끔힐끔 쳐다본다.
관광객1 : (기분 나쁜 말투) 요즘 버스기사들 왜 이렇게 불친절해??
관광객2 : (비꼬는 말투) 그러게~ 기사아저씨 무서워서 관광하겠냐??
----------------------------------------------------------------------------
사고가 나지 않게 운전만 잘 해주신다고 기사님으로써의 역할을 다 한 것일까요?
관광지에서 만나는 사람은 모두 관광지를 대표하는 얼굴입니다. 운전기사 분들도 관광지를 대표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하신다면 함부로 화를 내시진 못하시겠죠?
--------------------------------------------------------------------------------
(S# 4) 난폭운전
(운전기사가 난폭하게 운전한다. 승객들은 이리 저리 흔들리는 버스 안에서 괴로워한다.)
승객1: 아저씨요, 운전 좀 살살 하이소!!!
승객2: 맞아요, 무슨 레이싱 하나?
기사: 제주도 길은 차가 별로 없어서 빨리 달려도 사고 잘 안나요. 걱정 마세요!!
꼬마1: 이야 우리 꼭 카레이싱 하는 것 같다!!
꼬마2: 아저씨 이거 드리프트도 되나요??
기사: 뭐? 드리프트? 드~리~프트? 한번 해볼까?
승객1: 아이고 이 아저씨 운전 참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힌다. 그죠?
기사: 이 아줌마가 왜 시비야? 집에 가서 소나 키워요!!
---------------------------------------------------------------------------------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좋은 제주의 경치를 천천히 보여주는 슬로우 관광이 대세인데요?…….이런 고속 관광이 과연 우리에게 멋진 경치를 보여줄 수 있을까요??
---------------------------------------------------------------------------------
(S# 5) 고등학생의 제주도투어
(방학을 맞아 고등학생 둘이서 제주도 관광에 나섰다.)
가이드 :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여러분이 제주관광을 좀 더 알차게 하게 도와줄 OOO라고 합니다.^^ 오늘 일정은 정방폭포, 외돌개, 천지연 폭포와 새연교 그리고 제주뚝배기로 점심식사를 한 후, 중문 관광단지를 돌아보고 일정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여행하시는 동안 저의 안내에 잘 따라주셔야 일정에 맞게 관광할 수 있으니 유념해주세요.
그리고 버스 안에서는 커피나 냄새나는 음식을 먹는 것을 삼가주세요
학생1 : 저 가이드 마음에 안 든다. 그치?
학생2 : 그러게. 자기가 우리 선생도 아니고 손님들한테 이래라 저래라야?
꼭 자기 없으면 우리가 아무것도 못할 것처럼 말하네?
학생1 : 이래서 타지에 오면 손해 보는 느낌이라니까?
학생2 : 그냥 가이드 하는 말은 무시하자. 그게 마음 편하겠다.
학생1 : 그래 괜히 여행 왔는데 이런 일로 스트레스 받지 말자!
가이드 : 이번 여러분이 관광하실 곳은 천지연 폭포랍니다. 여기에 있는 관광 토산품이 아주 유명한 게 있으니 꼭 둘러보시고 이왕 제주도까지 오신 거 마음에 드시는 거 있으시면 구입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좋은 지역사회는 지역사회주민이 인지하는 지역사회에 대한 이미지,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자발적 노력, 건강한 리더십의 구현 등 지역주민들의 성숙된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사회복지를 학습하는 학생으로서 지역사회에 대한 바람직한 상을 스터디하여 제언해보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정책론_최근 1년 내에 우리나라 복지정책의 이슈를 분석한 후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이에 관련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다양한 보육의 유형에 맞는 특성을 살펴보고, 앞으로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어린이집은 어떤 형태가 좋을지 선생님의 의견을 논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어 교재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특성 제시
- 기능주의 교육이론이 적용된 사례를 찾으시오 (2개이상)
- [지적학] 세계의 지적공부와 우리나라의 지적발전방안
- [사회복지실천기술] 영화 `굿윌헌팅` 사례 분석
- [사회복지 실천] 영화 `굿윌헌팅` 사례개입
- [심리학] 뷰티풀 마인드 사례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