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론] 관광버스 내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주제 선정 이유

1. 관광버스 이용현황

2. 관광버스 안에서의 불만족사례 - 상황극

3. 이론과의 연계성

4. 문제 해결 방안

5. 발표 후 총평

본문내용

2. 관광버스 안에서의 불만족사례 - 상황극

(S# 1) 떠드는 아이들, 편드는 엄마

애들 1 : 와~~~~~~~~~~~~~~~~~!!!
애들 2 : 와~~~~~~~~~~~~~~~~~~!!!!
애들 3 : 야 이거 완전 재밌어~~~~~~~~~~~~~~~~!!!!
중국 관광객 1 : ㅁㄴㅇ;롬ㄴ이;ㅜ( 아 시끄러워~)
중국 관광객 2 :ㄴㅁ;ㅣ아ㅓㄹㄴ미알( 짜증나 엄마들은 뭐하는 거야~)
엄마들을 쳐다본다. 하지만 바로 모르는 척 한다.
미국 관광객 1 : They are too loud, could you tell them not to jump around here?
Cause it`s a public place!
엄마 1 : 뭐라고요??
엄마 2 : 아임 노 잉글리시!
미국 : Oh my god. Does anybody speak English here???
I just want them to be quiet.
학 생 1 : 저기요 아주머니 아이들이 너무 시끄러워서 그러는 것 같은데, 애들 좀 조용히 시켜 주시면 안 될까요? 제가 봐도 좀 시끄러운데;;
엄마들 : 아니 우리 애들이 재밌게 논다는데 왜 그러세요?? 참나, 어이가 없어서
아이들 : 엄마 왜???
엄마들 : 아니야~ 놀아~~~
아이들 : 와~~~~~~~~~~~~~~~~~~!!!!


아 이1 : (자리에 착석 후 버스 안에서 앞좌석을 발로차고 시끄럽게 떠든다.)
앞좌석 아저씨 : (표정이 점차적으로 안 좋게 변하면서 혼잣말을 속삭인다)
아 ~~저놈저거 어린놈 머라 할 수도 없고 미치겠네.
부모는 머하노!! 조용히 좀 안 시키고……. 여보야 맞재?
앞좌석 아줌마 : (맞장구치며) 좀 심하긴 심하네예~~~ 요즘 애들 다 그런다 카드만
진짜 버릇없네! 그래도 다 도착해가니까 쫌만 참으소!!!
아이 1 : (계속 해서 부스럭 거리며 시끄럽게 떠들면서 민폐를 끼친다.)
앞좌석 아저씨 : (화는 나지만 애써 참으며) 얘야~
사람들 많은 곳에서는 조용히 해야지??? 응????
조금만 조용히, 가만히 있어라.
꼬맹이 : (퉁명스럽게)네~~~~~~
(하곤 계속 떠든다. 그 후 약간의 시간이 흐른다)

앞좌석 아저씨 : (결국 화를 내며 큰소리로) 아!!!! 그놈 참 어른 말 안 듣네!!!
어디서 배운 버릇이야?
어른이 조용히 하렸으면 조용히 해야지 응?!!!!
꼬맹이 : (울음을 터트리며) 엄마~~~~~~~~
꼬맹이 엄마 : (잠에 부스스 깨며)응?? 우리 000왜 그래???
(애가 울음 터뜨린걸 확인한다.) 어!! 우리 아들 왜 울어??
누가 그랬어? 응??응응응?? 어서 말해봐 !!!!
(꼬맹이는 아저씨를 가리키며) 저 아저씨야?? 어머~ 저기요!
왜 남의 아들한테 큰소리쳐서 애를 울리고 그러세요?
아저씨 : (침착하게) 아니~~애가 너무 떠들고 자리를 발로차고 그래서
하지 말라고 주의 좀 줬어요!
(아저씨 말이 끝나기 무섭게 곧바로)
꼬맹이 엄마 : 아니 그러면 좋게 말하면 되지,
얼마나 무섭게 그랬기에 애가 웁니까?
요즘 시대가 어떤 시대인데 남의 자식한테 왜 큰소리 치냐고요!
아저씨 : (조금 격양된 목소리로) 애가 너무 버릇없게 그러면
아~어른이 큰소리도 칠 수 있고 그런 거지!
오히려 사과 받아야 될 사람은 나 아닌가??
꼬맹이 엄마: (바락바락 대들며)아니 이 아저씨 봐라?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오히려 큰소리 치고 있네?

계속 서로 잘했다며 점점 목소리가 높아지며 실랑이를 벌인다.

주변사람1 : (한심하다는 듯이)아~~참내 듣자듣자하니깐 참 어이없어서 못 듣겠네.
내가 볼 땐 애나 애엄마나~그쪽 아저씨나 다~똑같네요. 다~똑같아 …….

주변 사람들 전부 : 맞아 맞아 다~~똑같은 사람들이야! (맞장구)

자 여러분 이런 경험 있으신가요??
버스에서만이 아니라 지하철, 심지어 비행기 등의 공공장소에서 떠드는 아이들,
가만히 있는 엄마들.
우리아이가 너무도 소중해서 우리나라가 욕먹는 것은 모르고 계시죠???

---------------------------------------------------------------------------------

(S# 2) 안전벨트 미착용

관광버스 승객의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관광버스 사고가 발생할 뻔 한 상황
(승객의 책임? 공지하지 않은 버스기사 책임?)

끼------익 철커덕! 모두 아우성친다!

승객들 : 뭐야!!!! 아이고 깜짝이야!!!! 아 죽을 뻔 했잖아요
아기 : 으앙----으---앙---!

(웅성웅성)

승객1 : 기사양반 ! 운전 좀 똑바로 하세요! 다 사고 나서 죽을 뻔 했잖아요!
버스 기사 : 뭐 사고 난 것도 아니고 이 길이 원래 커브길이 많아서 그럽니다! 아 그리고 그쪽이 안전벨트를 매셨어야죠. 저기 창문에 안전벨트 매라고 부착 된 거 안보이세요????나 참
승객 2 : 뭐라고요? 어이가 없어서 처음에 탈 때 커브길이 많으니 주의를 줬어야죠!
버스기사 : 아니 버스타면 안전벨트 매는 건 기본 아닙니까? 그걸 꼭 말로 해야 압니까? 됐어요. 운전 중에 이러지 마시고 어서 자리로 가서 앉으세요!
승객1 : 아니 뭐 이런 사람이 다 있어?

승객들 웅성웅성
---------------------------------------------------------------------------------
여러분은 이 상황이 안전벨트를 장착하라고 안내하지 않은 기사의 책임이라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관광버스 탑승이 안전벨트의 착용은 승객의 의무라고 생각하십니까?
우리나라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교통사고율은 80%
안전벨트, 서로의 잘잘못을 따지지 말고 우리의 생명은 우리가 지킵시다.

--------------------------------------------------------------------------
(S# 3) 버스기사 불친절

버스기사 : 내리실 때 쓰레기를 버스에 놔두고 내리지 말고 모두 가지고 내려 주세요!

(사람들은 하나둘 씩 내리고…….아저씨는 좌석마다 확인 중)

버스기사 : (쓰레기 발견@_@) 뭐야! 쓰레기 가지고 내리라고 했더니만
이럴 거면 차에서 먹지를 말던가!(사람들 들리게 혼잣말)

내리던 사람들은 힐끔힐끔 쳐다본다.

관광객1 : (기분 나쁜 말투) 요즘 버스기사들 왜 이렇게 불친절해??
관광객2 : (비꼬는 말투) 그러게~ 기사아저씨 무서워서 관광하겠냐??
----------------------------------------------------------------------------

사고가 나지 않게 운전만 잘 해주신다고 기사님으로써의 역할을 다 한 것일까요?
관광지에서 만나는 사람은 모두 관광지를 대표하는 얼굴입니다. 운전기사 분들도 관광지를 대표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하신다면 함부로 화를 내시진 못하시겠죠?

--------------------------------------------------------------------------------
(S# 4) 난폭운전

(운전기사가 난폭하게 운전한다. 승객들은 이리 저리 흔들리는 버스 안에서 괴로워한다.)

승객1: 아저씨요, 운전 좀 살살 하이소!!!
승객2: 맞아요, 무슨 레이싱 하나?
기사: 제주도 길은 차가 별로 없어서 빨리 달려도 사고 잘 안나요. 걱정 마세요!!
꼬마1: 이야 우리 꼭 카레이싱 하는 것 같다!!
꼬마2: 아저씨 이거 드리프트도 되나요??
기사: 뭐? 드리프트? 드~리~프트? 한번 해볼까?
승객1: 아이고 이 아저씨 운전 참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힌다. 그죠?
기사: 이 아줌마가 왜 시비야? 집에 가서 소나 키워요!!

---------------------------------------------------------------------------------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좋은 제주의 경치를 천천히 보여주는 슬로우 관광이 대세인데요?…….이런 고속 관광이 과연 우리에게 멋진 경치를 보여줄 수 있을까요??

---------------------------------------------------------------------------------

(S# 5) 고등학생의 제주도투어
(방학을 맞아 고등학생 둘이서 제주도 관광에 나섰다.)

가이드 :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여러분이 제주관광을 좀 더 알차게 하게 도와줄 OOO라고 합니다.^^ 오늘 일정은 정방폭포, 외돌개, 천지연 폭포와 새연교 그리고 제주뚝배기로 점심식사를 한 후, 중문 관광단지를 돌아보고 일정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여행하시는 동안 저의 안내에 잘 따라주셔야 일정에 맞게 관광할 수 있으니 유념해주세요.
그리고 버스 안에서는 커피나 냄새나는 음식을 먹는 것을 삼가주세요

학생1 : 저 가이드 마음에 안 든다. 그치?
학생2 : 그러게. 자기가 우리 선생도 아니고 손님들한테 이래라 저래라야?
꼭 자기 없으면 우리가 아무것도 못할 것처럼 말하네?
학생1 : 이래서 타지에 오면 손해 보는 느낌이라니까?
학생2 : 그냥 가이드 하는 말은 무시하자. 그게 마음 편하겠다.
학생1 : 그래 괜히 여행 왔는데 이런 일로 스트레스 받지 말자!

가이드 : 이번 여러분이 관광하실 곳은 천지연 폭포랍니다. 여기에 있는 관광 토산품이 아주 유명한 게 있으니 꼭 둘러보시고 이왕 제주도까지 오신 거 마음에 드시는 거 있으시면 구입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HRM] 한국공항공사의 복리후생제도 분석 및 개선점 연구
  •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 제도 자체의 문제점 하나와 제도 운영 측면에서의 문제 두 가지가 크게 부각되었다.불만족 사항인원(명)타기업에 비해 금액이 부족6명선택적 복지 카드 사용 자율화4명자기 계발 관련 제도 강화3명휴양시설 부족3명근무복 관련 불만족2명맞벌이 부부를 위한 출산, 육아 제도 개선1명 기타 불만족 사항첫째, 제도 자체 측면에서 보았을 때 문제점은 선택적 복지제도 선택항목의 내용들이 정말 직원들에게

  • [소비자행동] 소비자권리 -농심새우깡 & 삼성 지펠 냉장고 리콜
  • 행동론Consumer Behavior소비자 행동론 그렇게 약 한 달이 지난 3월13일 – 제보를 접한 식약청이 현장조사. ▶ 사건에 대한 입장그때서야 농심은 내부조사자료를 내놓으며 실토. : 중국 현지공장의 제조과정에서 문제가 있었을 것으로 추정.식약청Consumer Behavior: 사실 확인 후 내부 조사를 하였지만 이물질의 혼입경로 등 확실한 원인 파악이 여전히 안되고 있음. 농심소비자 행동론 여기서 문제점은? ‘노래방 새우깡’ 이물질 사건에 대한 의‘노

  • [소비자행동론] 구매의사결정과정 - 해외여행
  • 내용을 받고 그 내용에 부합하는 패키지를 만들어서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경우이다. 두 번째로는 고객이 하나의 패키지 상품을 만들고 거기에 따른 다른 고객을 유치하여 여행사가 그것을 보조하는 경우이다. 이 경우에는 패키지 상품을 만드는 고객의 전문적인 지식이 요구되고 여행사가 얼마나 그것을 수용하여 보조를 해주느냐에 따른 문제점이 있지만, 회사 동료들이라든지 아니면 대가족의 여행이라는 집단이 하나의 패키지를 만들어 제시하게

  • [관광경영] 에버랜드(Everland) 마케팅 전략
  • 촉진에서 이벤트를 통한 자유이용권 판매로 인한 결과이며 촉진을 위한 투자로 알 수 있다. ※참고자료◈삼성홈페이지 : http://www.samsung.co.kr/ ◈삼성에버랜드 : http://www.samsungeverland.com/ ◈에버랜드 리조트 : http://www.everland.com/ ◈네이버지식검색 : http://www.naver.com/◈구글검색 : http://www.google.co.kr/◈21세기 관광마케팅론 : 노윤구 / 갈채◈관광소비자행동론 : 박근수 / 백산출판사◈문화관광해설 커뮤니케이션과 관광마케팅 전략 : 진영재 / 大旺社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목 차I. 국내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 소비지출 동향2) 시장규모3) 유통업태의 변화양상2. 정치 환경1) 유통행정의 미비 2) 상거래 질서의 혼란 3. 사회 문화적 환경1)소비자의 구매성향4. 인구, 통계적 환경1)지역별 소득수준5. 유통산업의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