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기의 정서발달에서 정서 발달의 접근법, 정서표현의 발달, 정서의 이해 능력, 정서의 규제능력의 내용을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기의 정서발달에서 정서 발달의 접근법, 정서표현의 발달, 정서의 이해 능력, 정서의 규제능력의 내용을 서술
목차
1. 정서 발달의 접근법
2. 정서표현의 발달
3. 정서의 이해 능력
4. 정서의 규제능력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정서 발달의 접근법

정서는 영아기 동안 양육자와의 사회적 관계를 통해 서서히 발달하며, 영아-양육자 간의 관계는 이후의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형성에 기초가 된다. 정서는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느낌과 욕구를 타인에게 알려주는 의사 전달 기능을 가지고 있다. 몇몇 정서는 출생 시에 가지고 태어나지만 영아가 발달함에 따라 서서히 여러 가지 정서가 분화된다. 정서 반응은 영아의 기질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 순한 기질의 영아는 기분이 대체로 긍정적이며, 생물학적 리듬이 규칙적 이어서 정해진 시간에 먹고 자며, 새로운 상황에 쉽게 적응한다. 까다로운 기질의 영아는 부정적으로 반응하고 자주 우는 경향이 있는데 울면서 깨고 눈을 뜨기 전부터 운다. 또한, 예민하며, 생물학적 리듬이 불규칙적이며,
참고문헌
김경미 외(2005), 일상 생활에서 발견하는 유아 발달 심리,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A+, 유치원교육과정의구성, 유치원 교육과정의 방법 및 평가, 유치원교육과정의교육발전과제
  • 접근이나 방안이 가능한 비구조적인 활동거리들을 말한다. 유아가 활동거리들을 선택하여 수행해 가는 동안 교원은 적극적인 지원자의 입장에서 유아의 활동에 참여하여 함께 탐색하고 경험하며 언어적 정서적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을 해야 한다. vygotsky는 근접발달 영역(ZPD)개념을 도입하여, 유아의 실제적 발달 수준에서 가능성 있는 기대 수준으로 발전하는 데는 교원이다 보다 능력 있는 또래와의 협력적 교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러한

  • [유아교육][유치원교육]유아교육(유치원교육)의 필요성,연구방법,보호정책, 유아교육(유치원교육)의 부모역할,문제점,프랑스사례,제언
  •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유아는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끼며 성장해야 하고 자신이 주변에서 보고 느끼고 생각한 것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느낌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을 때 유아들은 자신의 잠재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아들은 생득적으로 표현 능력을 가지고 태어나므로 언어, 신체, 다양한 예술 활동을 많이 하게 하여 표현 능력을 발달시키는 것이 유아 교육의 목적이다. 유아 교

  • 유아교육론 - United States of America(USA)의 유아교육 및 보육
  • 법적 조항2) 교사의 자격과 양성과정3) 교사의 재교육4) 교육과 보유과정 운영5) 과정 운영 및 기관운영에 대한 평가체제6) 대표적 프로그램8. 정책의 적용을 통해서 아동의 발달에 적극적으로 영향을 미친 연구 증거1) Recent Trends in Income, Racial, and Ethnic School Readiness Gaps at Kindergarten Entry 2) The long-term impact of the Head Start program 헤드스타트 정책의 장기효과3) Kindergarten the new first grade? It’s actually worse than that9. 영유아교육 및 보육에 있어 현재의 이슈(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정서 발달부진 등으로 학습 성취 저하, 학교 부적응 등의 문제가 나타나 결국에는 비정규직 취업, 낮은 임금으로 이어진다는 것이다.이러한 문제인식하에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빈곤가정의 아이들이 경험하게 되는 불리한 사회․경제적 조건들을 개선하고, 신체적․심리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보장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들이 시도되고 있다. 최근, 빈부격차․차별시정위원회에서는 빈곤탈출 경로의 개발을 포함한 성장 단계별 통합적 접근 모형을 제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법의 특성과 원리9, 국민연금법 10, 국민건강보험법11, 산업재해보상보험과 고용보험12, 공공부조제도의 이해13, 사회복지실천의 과정14, 개별사회사업의 이해15, 집단사회사업의 이해16, 사회복지실천 면담론 17, 사례관리의 개념과 등장배경18, 지역사회복지의 개념과 원리19, 지역사회복지 실천의 접근방법20, 사회복지행정의 개념과 성격21, 사회복지 행정이론22, 사회복지행정의 발달 과정23, 사회복지행정의 과정24, 사회복지조사의 기본 개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