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과 뉴스보도, 그리고 이데올로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매스미디어의 효과 및 영향력
- 영향력 행사방식과 대중의 수용태도를 중심으로
2.미디어를 통한 이데올로기 재생산 형태
-전쟁보도의 이데올로기 재생산 효과
-미국의 걸프전 보도 양상 및 이데올로기 재생산 노력
-영국과 알 자지라 방송의 이라크전 보도 양상 및 비교
3.우리는 아무런 힘도 없는 것인가
4.결론
-미디어 저변의 이데올로기
-미디어의 사화적 변화, 의의 및 향후 방향
- 본문내용
-
매스미디어의 영향력 행사 방식 연구
Agenda Setting 효과 (논제설정이론)
프라이밍 연구
“매스미디어가 우리들 머리 속에 상(pictures in our heads)을 구축한다.”
“무엇에 대해 생각할 것인가(what to think about)”
프레이밍 연구
미디어가 어떤 특정 이슈에만 주목함
공중의 평가 기준을 바꾸어 놓는 과정
“매스미디어가 우리들 머리 속에 상(pictures in our heads)을 구축한다.”
“무엇에 대해 생각할 것인가(what to think about)”
미디어가 어떤 특정 이슈에만 주목함
공중의 평가 기준을 바꾸어 놓는 과정
권력을 가진 이들에 의해 정의, 선택, 뉴스미디어에 의해 운반되는 틀
뉴스란 수용자에게 현실을 바라보는 하나의 틀을 제공
한국외대 언론정보학부의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현실문화연구원 편. 『삐라에서 문화읽기 사이버문화까지』
→ 백지숙(2000), 「뮤직비디오를 둘러싼 시성과 이미지들」을 중심으로
- 참고문헌
-
오택섭‧강현두‧최정호, 『미디어와 정보사회』, 나남:파주, (2007)
한국외대 언론정보학부의『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삐라에서 문화읽기 사이버문화까지』현실문화연구원, 백지숙「뮤직비디오를 둘러싼 시성과 이미지들」(2000)
스튜어트 앨런/바비 젤리저 편저 『전쟁보도 - 전시의 저널리즘』한국언론재단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