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론] 관광상품 개선 및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머리말


2. 연구내용

2-1. 관광상품 개선
2-1-(1). 도심 속의 궁 문화 : 운현궁


2-2. 관광상품 개발
2-2-(1). 관광마일리지제도
2-2-(2). 지역축제를 게임으로 만나다. “Let's Go, 8do!”
2-2-(3). 한강나루터


3. 맺음말


본문내용

개선방향
항상은 아니더라도 정기적인 일종의 축제를 공터를 활용하여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옛 조선시대사람들의 복장을 하고서 시장을 열어 기념품이나 주전부리를 파는 시장을 재현하거나 아리랑을 연주하는 악단을 고용하는 등의 축제는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데에 한 몫 할 것이다. 지금도 흥선대원군의 행차 등 공연들이 행해지고는 있지만 다소 지루한 느낌이었다. 단순히 모두가 앞을 바라보고 의자에 앉아 흥선대원군의 행차과정을 두 시간가량 보고만 있는 공연이기 때문이다.

효과
유럽의 박물관들처럼 아예 축제 때만이 아니라 기념품을 파는 곳과 같은 시설들을 더 세련되게 해놓는다면 관광객들이 더 많은 관심을 보일 것이고, 결국에는 관광명소가 되는 것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 드라큘라의 성급의 명소가 된다면 엄청난 관광수입도 기대해볼 수 있 것이고, 세계적인 명성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운현궁 내 공터 ▲ 기념품 가게(예시)


2-2. 관광상품 개발
2-2-(1). 관광마일리지제도

취지
삶이 윤택해짐에 따라 ‘관광’ 자체에 대한 수요는 많아졌지만 국내 관광의 면에서 살펴보면 아직 아쉬운 점이 많다. 이런 아쉬움은 외국 관광객들의 한계가 있는 inbound와 내국 관광객의 늘어나는 outbound로 표면화되고 있다고 할 수 있겠다. 이러한 시점에 ‘국내 관광’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국가적 제도 마련은 시급하다.
현재 한 항공사의 비행기를 이용하여 일정거리를 여행하면 보너스로 일정 거리의 항공권을 무료로 주는 항공사의 판촉 프로그램인 마일리지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마일리지를 이용한 각종 프로그램을 통하여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와 같은 마일리지제를 국내 관광에 도입하여 국내 관광의 활성화에 힘을 보탤 수 있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학] 대구광역시 관광의 문제점
  • 및 국내 관광객이 머무는 도시로 만들 수 있는 조건이 충분하다.하지만 이런 조건들을 바쳐줄 수 있는 관광인프라와 차별화된 관광상품이 부족하며 내외국인에게 관광지로서의 대구시의 이미지 또한 미약하다. 그리고 대구시민들의 적극적인 관광산업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것도 현실이다.위와 같은 대구지역관광의 문제점을 조사하여 파악하고 새로운 관점의 관광상품을 제안하여 대구시 관광의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론1. 대구시 관

  • [관광] 강릉지역 발전을 위한 강릉단오제 활성화 방안
  • 강릉지역 발전을 위한 강릉단오제 활성화 방안목 차Ⅰ. 서 론Ⅱ. 강릉시 관광환경 및 강릉단오제 현황과 문제점1. 강릉시 관광환경2. 강릉단오제 현황과 문제점Ⅲ. 강릉단오제 활성화 방안1. 효율적인 운영체계 구축2. 관광상품의 발굴3. 축제내용의 차별성 확보 및 주민참여 프로그램의 개발4. 홍보, 안내체계 개선Ⅳ. 결론Ⅰ. 서 론강릉시는‘문화와 전통이 살아 숨쉬는 역사의 도시’라고 불리운다. 강릉에는 국보, 보물, 향토유적,

  • [경영학] 여행업의 활성화 방안
  • 관광상품을 제공해야 할 것이다. 지역의 경쟁자원이 확실하게 판별되기 때문에 지역간의 서비스 및 상품개발을 위하여 자체적인 노력이 이루어지고 양질의 관광상품이 제공될 것이다. 기존의 단순한 행정관공서에서는 그 동안 지역의 관광정보 제공기능을 위주로 역할을 수행하였으나 전 상품판매기능을 갖추어 판매하는 상업적인 기능을 수행할 것이다. 소비자들의 변화와 수용기능에 따라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상품 및 자원을 사전에 준비하

  • 일본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 보석 마케팅 전략 분석
  • 관광상품 개발에 일조하기 위함이다. 특히 한국산 보석과 연계한 가장 가능성 있는 품목의 발굴과 이의 지역 차원에서의 연계 관광상품의 개발 및 발전을 도모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국내 방한 외래객 중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는 일본인 관광객의 의견을 물어 현실에 적용시키는 실증분석이 요청된다.2. 연구의 방법 및 범위본 연구는 선행연구의 부족으로 인한 적용변수의 수가 매우 제한적이다. 보석구매 관련 연구의 부족은 물론

  • 관광자원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와 전망00
  • 관광상품화하거나 새로운 이 벤트의 기획을 통하여 지역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활발해 지고 있다. 지역축제 및 이벤트 개최건수는 지방자치제도 실시를 전후하여 약 31%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러한 축제의 양적 증가에도 불구하고 질적인 면에서는 개 선할 점이 없지 않다. 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와 전망들을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최근 지역축제의 변화양상최근 자치단체들은 경쟁적으로 문화행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