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케이블tv, 진화와 한계,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케이블 tv의 등장과 성장

2.변화 속에 놓인 케이블 tv

3.케이블 tv의 문제점

4. 케이블 tv의 발전방향

5. 결론





본문내용

전문편성 위주의 다채널 방송
1995년 출범
공익적 목표 : 다채널을 통해 다양하고 전문화된 정보를 제공해 시청자의 정보 및 사회문화적 욕구 충족
산업적 목표 : 유료방송의 도입을 통해 국내 방송 영상 콘텐츠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
높은 재방률과 지상파를 답습한 진부한 코너,
스타 없는 케이블 방송은 '재방송 TV', 'B급 방송' 으로 분류되어 옴


2) 토크쇼

리얼 현장 토크쇼 “택시”
택시라는 개인고민부터 사회이슈까지 다양한 주제들에 대한 생각 나눌 수 있는 장소를 선정
택시 한 대와 카메라로 제작되는 저비용 고효율의 토크쇼
게스트는 뒷좌석, MC는 등까지 돌리고 앞좌석에 앉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진솔한 대화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 뉴미디어의 등장배경, 종류, 특성과 뉴미디어 규제의 문제점 및 뉴미디어 종합정책의 방향 분석
  • 진화되면서 높은 성장 및 다기능 보유벨 박스 유도전화(1877년) 유선전화기(음성전기신호음성) 음성영상의 통합(게임, 전화, 인터넷)2. 컴퓨터와 인터넷- 1800년대 연산기계, 판독기계에서 1943년 Mark I- ENIAC, EDVAC, UNIVAC 등으로 발전- 1976년 Apple 컴퓨터 등장으로 PC 시대 도래- 1981년 IBM의 PC 호환 기종으로 PC 시장 대변화- Microsoft의 DOS, Windows로 대중화- 컴퓨터간의 네트워크인 인터넷으로 PC의 이용도 확장- 무선 인터넷 시대로 전환 중3. 케이블 TV1950

  • [마케팅조사] 뉴스 매체 이용요인에 관한 소비자 태도 설문조사
  • TV 뉴스에서 활용되는 정보원 특성에 관한 연구:KBS, MBC, SBS 저녁종합뉴스 내용분석/김정은2.1 뉴스전문채널의 정의케이블(유선)을 통하여 영상 및 음성, 음향을 송신하는 TV방송기구로 유선통신 기술의 발달에 따라 1개의 동축케이블로 텔레비전 방송의 20채널 분 또는 그 이상의 전송이 가능해져, 프로그램의 다양성이 높은 것이 큰 특징이다. 한국언론재단. 미디어 포털 서비스, 매스컴용어사전, http://www.mediagaon.or.kr/뉴스 전문 채널은 케이블 TV에서 공

  • 일본 애니메이션의 세계화 전략
  • TV애니메이션 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었고, TV애니메이션 시장에서 스폰서, 광고주의 작품 간섭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작품활동을 할 수 있었기에 젊은 애니메이터는 대거 OVA시장으로 이동하는 계기를 만들었다.일본 애니메이션의 이러한 양적 발전과 질적 발전은 해외에서도 세계화와 문화 현상으로 관심 받기 시작하였고, 일본 애니메이션도 헐리우드 영화 산업처럼 대규모 자본을 동원하여 전 세계적인 흥행성공을 통해 세계화를 이루

  • [A+] 매스컴과 현대사회 총정리 요약 중간+기말
  • 매스컴을 유료로 이용, 매스컴의 보도 자체가 선거에 큰 영향-> 매스컴을 이용한 금권정치라는 부정적인 현상 초래, 선거예측 보도는 유권자의 투표동향을 좌우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음②부정적인 측면 - 여론조작을 통한 권력 획득- 기자의 주관적 분석 : 유권자 투표방향 좌우- 지나친 비용부담 금권선거로 변질선거 종반전에 집중적으로 보도(3) 정치발전1960년 미국 최초로 대통령 후보자를 대상으로 TV 토론회가 열림. ‘대토론회’라고 하는

  • [커뮤니케이션][의사소통]커뮤니케이션(의사소통) 의의,공공성과,원칙,과정, 커뮤니케이션(의사소통) 환경,권리,대화 분석
  • 한계를 지니고 있다 하겠다. 퍼블릭 액세스권이 보편적 서비스권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수용자 복지 형태라면 커뮤니케이션권은 퍼블릭 액세스권에서 진화한 수용자 권리라 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권은 흔히 제3 세대 권리라 불린다. 언론과 표현의 자유가 제 1세대 권리라면, 교육권, 주거권 등은 제 2의 권리에 해당하고, 공동체를 유지하며 문화를 향유하는 권리가 제 3세대 권리에 속한다. 커뮤니케이션권은 공동체 유지와 문화향유를 위한 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