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영양학] 학령 전 아동에 중점을 둔 초기의 돌봄과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지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품질 좋은 영양서비스
3.효과적인 영양교육 전략
4.결론
본문내용
아동을 위한 영양 설문지

1. 당신의 아이의 식욕에 대해 어떻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하나만 고르시오)
▫좋다. ▫괜찮다. ▫좋지 않다. ▫편식한다.
2. 일주일에 며칠을 가족들이 함께 식사합니까? ____________________
3. 아이와 함께하는 식사시간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항상 만족스럽다. ▫대체로 만족스럽다. ▫가끔 만족스럽다.
▫전혀 만족스럽지 않다.
4. 당신의 아이는 하루에 식사를 몇 번 합니까? _____________________
5. 당신의 아이는 하루에 간식을 몇 번 먹습니까? ____________________
6. 이 음식들 중 지난주에 당신의 아이가 먹거나 마셨던 것은 무엇입니까?
(해당되는 것을 모두 체크하세요.)


3) 식습관의 좋은 모델

유아의 음식 – 유아의 영양에 대한 메시지 포함

영양 방침(Nutrition policies) 개발
좋은 식습관 촉진

아이들을 먹이는 접근 방법
음식 종류의 정보 제공
특이식 요구 절차 확인
부모들을 위한 가이드라인




• 모든 음식에 이름, 날짜, 타입 라벨 붙이기
• 먹기 전까지 적당한 온도에서 저장
• 한 아이만을 위해 가져온 음식은 공유하지
않기
• 안전, 영양을 고려해 음식을 제한


1) 발달단계에 맞는 교육

개인행동과 건강의 관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 데에 집중
음식과 건강과의 관련성
스스로 돌보는 법
음식, 영양, 건강에 대한 건강한 태도와 지식을 발달시키도록 돕는다.
발달단계에 맞는 음식경험을 격려
모든 영양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목표는 행동의 변화(behavioral chang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복지(탈시설화)
  • 전망○ 지역복지 탈시설화 2. 아동 그룹홈 중심으로1) 그룹홈의 개념2) 그룹홈의 역사적 전개과정(1) 외국의 그룹홈 전개과정(2) 한국의 그룹홈 전개과정3) 그룹홈 모형의 특성과 한국형 그룹형 모형개발(1) 미국의 그룹홈 모형과 특성(2) 한국의 그룹홈 모형 개발4) 미인가 시설을 포함한 그룹홈과 청소년쉼터 현황5) 그룹홈 프로그램3. 노인재가노인복지사업 중심으로1) 지역사회 노인보호에 대한 이해2) 지역사회보호의 내용3) 재가노인복지사업

  • [유아교육] 세계 각국의 아동 보육제도
  • 아동들에게 한정되어 있고, 공적 보육사업은 크게 확대되고 있지 않으며, 사적 보육사업에 대한 원조 역시 거의 없다. 영유아를 위한 보육프로그램의 기본 방향은 1989년에 간행된 ‘유아교육 교육과정과 국가교육과정’에 잘 나와 있다. 이는 국가수준의 교과과정(National Curriculum) 제정의 필요를 느낀 정부가 1988년에 결성한 유아 교과과정 연구팀(Early Years Curriculum Group)이 발표한 하나의 안내서이다. 영국에서도 미국의 경우처럼 취학전 아동을 위한 교

  • [사회복지,] 아동의 자폐증, ADHD, 정신지체
  • 대한 이해와 사회와 주변환경의 시선에서 결코 자유롭지 못하는 아동기 정신장애와 정신지체-자폐아, ADHD 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그들의 욕구에 맞는 적절한 경제적 교육적 직업적 측면의 복지 대안을 고려해 보고자 한다.Ⅱ. 본 론1장. 자폐증 (Autism)1. 자폐증이란?․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며, 개인에 따라 심각한 정도가 달라 스펙트럼(spectrum)장애라고 한다. ․의사소통, 주위사람들과 관계맺는 방식에 영향을 주는 장기간 지속되는 발달장애(a lifelong d

  • 다문화 교육 레포트
  • 교육의 정의2) 다문화 교육의 목표3) 다문화 교육의 내용4) 다문화 교육 관련 용어(1) 관련용어(2) 다문화교육과 세계화교육의 공통점과 차이점2. 다문화 사회, 미국의 다문화 교육1) 이민-다문화의 토대2) 미국의 다문화 특성을 인정하기3) 미국 내 다문화교육의 필요성4) 미국 다문화 교육의 역사3. 다문화에 대한 태도1) 교사의 태도2) 아동의 태도3) 핵심개념II. 다문화와 사회교과의 연계1. 다문화에 초점을 둔 사회교육계획을 위한 지침2. 다문

  • [장애인복지론] 장애가족(장애가족 어려움과 장애가족 대상 사업과 서비스 중심으로)
  • 아동의 특정한 능력이 부족함을 인식할 때 어머니는 양육 스트레스를 받는다.1. 장애아동가족이 겪는 어려움1) 장애아동가족의 경제적 부담 - 빈곤(1) 빈곤의 개념빈곤은 인간이 생물학적 생존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물적 자원의 부족 뿐 아니라 교육 및 문화적 측면에 대한 기본적 욕구가 결핍되어 있는 상태를 말한다. 빈곤은 물적 자원의 결핍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교육의 기회, 의료의 기회, 사회적 이동의 기회 등과 같이 가치분배과정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