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Bandura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학습이론] 파블로프(Pavlov)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고전적 조건화), 스키너(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조작적 조건화), 반두라(Bandura)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 학습이론에 대한 평가
- 인간행동과 사회 환경 가정 C형 반두라(Bandura)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1학년 공통] 로터(J B Rotter)와 반두라(A Bandura)의 사회적 학습이론을 설명하고
- [학습이론]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조건적 조건화),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조작적 조건화), 왓슨의 행동주의, 반두라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
- [유아교육과정] 행동주의 이론
- 하고 싶은 말
- 반두라,Bandura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
- 목차
-
Bandura의 인지적 사회학습이론
1.인지적 사회학습이론 주요내용
2. 관찰학습의 구성요소
3.주요개념
- 상호결정론(reciprocal determinism)
- 자기효능감(self-efficacy)
- 본문내용
-
1.인지적 사회학습이론 주요내용
- 행동과 환경뿐만 아니라 인지도 발달에 중요한 요인
- 사회적 환경과 아동의 인지능력이 학습과 발달에 미치는 중요성 강조
- 아동행동의 변화는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함으로써 학습됨
- 관찰학습(observation) :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함으로써 발생하는 학습에 초점 모방(imitation), 모델링(modeling). 관찰학습을 통해 우리는 다른 사람의 행동을 인지적으로 재현하고 때로는 그러한 행동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과정] 행동주의 이론
- [심리학개론]학습이론의 유형에 대하여 정리하시오
- [학습이론]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이론(고전적 조건화), 왓슨의 행동주의이론,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이론(조작적 조건화),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사회인지이론, 관찰학습)
- [아동발달이론] 아동발달의 정신분석이론(심리성적이론, 심리사회적이론), 인지발달이론, 사회문화적 인지이론, 학습이론(고전적 조건형성이론, 조작적 조건형성이론, 사회학습이론, 동물행동학이론(각인이론, 애착이론), 생태학적체계이론
- (A+ 레포트)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 이론 비교 분석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