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성교육] 성적자기결정권의 성취를 위한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성적자기결정권 프로그램의 필요성
2. 성적자기결정권 프로그램의 목적
3.프로그램 진행
1) 프레젠테에션
1. 성적 자기결정권의 정의
2. 이론
3. 설문조사 「 10대 청소년의 성 태도에 관한 인터뷰 」
4.프로그램의 목적과 대상
2) 프로그램
1. 설문지 프로그램
2. 스킨십에 관한 프로그램
3. 사례 토론
3) 피드백
마치며..
- 본문내용
-
진행자의 멘트 : 사람들에게 스티커를 나누어 주고 붙이게 한 뒤 각 행동에 표시한 이유를 말하게 하면서 피드백을 하게 된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고등학생 때의 경험이나 주위 친구들의 경향 등을 말할 수 있도록 유도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 이성 교제 시 가능한 신체접촉에 대한 생각이나 입장이 다양하다. 그러므로 신체접촉을 하게될 경우 서로의 합의나 동의 과정이 꼭 필요하다.
* 데이트 시 스킨십은 순간의 성충동이나 상대방의 강요해 의해 이뤄지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한계선을 미리 정하는 것이 필요하고 평상시에 데이트 상대와 성관련 의사소통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예측 : 생소하면서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게 되었다. 이때 사람들은 각자 서로 다른 다양한 생각들을 살펴볼 수 있고 그에 관한 토론도 하게 된다. 이것을 통해 스킨십에 관한 서로의 입장 차이를 인정하게 되고 상대방의 의사를 존중하게 되기도 하고 적절한 수위도 정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였다.
결과 : 남자는 서로의 동의를 전제로 모든 스킨십이 가능하다고 하는 등 다소 개방적이었고 여자는 애무부터 성관계까지의 범위는 하지 않는다로 답하는 경우가 많아 조금 보수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이때 하고 싶은 스킨십에 대한 재미있는 의견이나 바람들도 엿볼 수 있었고 상대와의 친밀감이나 사귄 시간에 따라 다르게 된다고 답하기도 하였다. 또한 청소년 대상의 프로그램이라서 청소년들의 성관계는 아직 의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시기가 이르다고 반대하는 의견도 많았다.
3. 사례 토론
토론은 ppt에 띄운 사례를 보고난 뒤, 얘기 거리가 써져있는 종이를 나누어주고 학생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도록 유도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십과 관리의 차이를 기술하고, 리더가 영향력을 발휘하는데 사용되는 권력의 원천 6가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제시하고, 그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정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설명한다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지역사회사정의 개념, 주요 원칙, 유의점과 지역사회사정의 유형 6가지에 대해 각각 예를 들어 작성하시오
- 사회적 위험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심각성을 설명하고 대안을 제시하시오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들이 사회복지실천에 활용하는 기초 기술이 필요한 이유와 기초 기술 종류 13가지(의사소통기술, 질문기술, 라포 및 관계형성기술, 공감 및 동정기술, 경청기술, 명료화기술, 요약기술, 침묵의 활용, 환언기술, 피드백주고받기, 초점유지기술, 탐색기술, 계약기술)를 간단히 설명하고, 13가지 기술 중 6가지 기술을 선택한 후 예시를 제시하시오
-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 참여위원회, 청소년 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