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 고령친화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고령 친화 산업
2.고령 친화 기업
3.고령 친화 기업 인터뷰
4.2009 일산 킨텍스 시니어 장애인 박람회
5.고령친화기업의 개선 방향과 전망
- 본문내용
-
1.고령친화사업의 정의
2. 고령친화사업의 필요성
3. 고령친화사업의 진흥법 및
시행령 주요 내용
생물학적 노화 및 사회 경제적 능력저하를 보이는 고령자에 건강 편익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민간이 시장경쟁원리를 목적으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
특징
소량다품종 위주 상품으로 중소기업에 적합한 산업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성장과 분배의 선순환 구조를 유도 공익성과 수익성의 병존
고령친화산업 진흥법 시행령[일부개정 2008.5.21 대통령령 제20789호]
제1조(목적) 이 영은 「고령친화산업 진흥법」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 「고령친화산업 진흥법」(이하 "법"이라 한다) 제2조제1호아목에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것"이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것을 말한다.
1. 노인을 위한 의약품ㆍ화장품
2. 노인의 이동에 적합한 교통수단ㆍ교통시설 및 그 서비스
3. 노인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및 급식 서비스
제3조(고령친화산업 표준화사업 대행기관)①법 제8조제2항에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고령친화관련기관"이란 다음 각 호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연구소ㆍ기관 또는 단체 중 관계 중앙행정기관의 장이 지정한 자를 말한다.
1. 비영리 법인이나 단체로서 표준화사업을 주된 업무로 할 것
2. 관계 중앙행정기관의 장이 정하여 고시하는 전담인력, 조직 및 업무수행 체계를 갖출 것
3. 표준화사업 추진 실적이 있을 것
4)고령친화사업단
고령친화(RIS)사업단
충청남도지역에 고령친화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한 사업단으로써 고령친화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네트워킹사업, 기술개발사업, 인력양성사업, 마케팅, 기업지원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지원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naslee?Redirect=Log&logNo=41064151
http://www.siris.or.kr/index.php
http://www.e-hwa.co.kr/
http://www.yudang.co.kr/main/
http://blog.daum.net/sunsansarang/1205357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영아기 성장 발달의 특징을 각 발달영역별로 요약하고, 영아기 발달을 위한 건강 지원 방법 중 ‘신체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를 제외한 나머지 4가지의 지원 방법 각각에 대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 Literacy의 시대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노인복지정책을 조사 정리하고 향후 개선과 발전 방안에 대해 제출하시오
- 한국사회에서 경험적 가족치료에 대한 유용성을 살펴보고 실제 상담에서 자신이 경험적 가족치료기법을 사용한다면 어떤 점이 도움이 되고 어떤 점에서 어려움이 있을지 논하시오.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경영분석_유동성 분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 나열하고, 각각의 유동성 분석의 산식, 의미, 표준비율에 대해서 논하시오
- 인생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발달과업 한 개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 지역사회복지 실천관련 가치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며 왜 그런지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영화비평문_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 광고학 일면적 광고 메시지와 이면적 광고 메시지의 설득 효과에 대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