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의 흐름과 상담원리 및 전략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2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사회의 흐름과 상담원리 및 전략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대사회의 흐름
1) 현대사회와 인간
2) 정체의식 (正體意識)의 위기
3) 가정에 대한 위협
4) 직업세계의 복잡성
5) 인간관계의 표피화(表皮化)
6) 경쟁, 좌절, 갈등
7) 인간문제의 해결
8) 적응의 차원
9) 인간관계의 경험
10) 방향의식
2. 상담의 원리와 역사적 배경
1) 상담의 정의
2) 상담의 의미
3) 상담의 역사적 배경
3. 상담자의 인간적 자질
4. 상담자의 역할
5. 상담의 전략과 과정
1) 내담자 이해의 기초
2) 상담의 기본 전략
6. 상담 기법에 대한 종합적 관점
1) 수용 2) 경청3) 탐색
4) 안심화5) 공감적 반응
6) 반영7) 명료화8) 구조화
9) 연결 요약적 반응
10) 직면11) 해석
7. 상담의 과정과 기법
1) 상담초기
2) 상담중기
(1) 상담중기의 영역
나) 내담자의 자각
(2) 상담중기에서 사용되는 기법
가) 심층적 공감
나) 피드백 주기
다) 직면 라) 즉시적 반응
마) 해석
3) 상담후기
4) 상담종결과 추후면접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아동 및 청소년들이 성장과정에서 당면하게 되는 가정적·교육적·직업적·신체적·정서적·성격적인 여러 가지 문제를 자기의 힘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봉사활동. 문제아동만이 생활지도의 대상이 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학생들이 대상이 된다. 자기실현 또는 자아실현은 생활지도의 목표이며, 여기에는 자기 자신의 능력이나 취미, 잠재적 가능성에 대한 정확한 이해·지적·정서적·신체적 면에서의 조화 있는 전인적인 인간의 발달, 현명한 선택능력, 정신적 건강 등이 포함된다. 이런 청소년의 여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느 적절한 상담이 요구된다.
최근 우리 주변 곳곳에서 ‘상담’이란 말을 흔하게 듣게 된다. 상담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내담자)이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상담자)과의 대면관계에서 생활과제의 해결과 사고, 감정, 행동측면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습과정이라 한다.
- 참고문헌
-
-박경석, 김계현 (2003). 전화상담의 이론과 실제, 도서출판 삼원.
-설기문 (2006). 전화상담의 모형, 학생연구, 24, 동아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135-150.
-이기춘 (2007). 전화상담, 대학생활연구, 제9호, 한양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23-46.
-이장호 (2005). `전화상담의 특징과 기능.` 전화상담 콜로키움, 청소년대화의 광장.
-이진숙 (2007). 목회상담을 위한 전화상담의 이론과 실제. 도서출판 푸름.
-최윤미 (2005). `전화상담의 기법.` 전화상담 콜로키움, 청소년대화의 광장.
-Allport, G.W. Personality and social encounter. Boston : Beacon, 1960.
-Allport, G.W. Personality and growth in personality. New York : Holt, Rinehart and Winston, 1961 (WHO) : Monograpy Series, No. 2., 1952.
-Erickson, E.H. Childhood and society. New York : W.W.Norton, 195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민연금제도의 문제점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영유아를 위한 사정평가 및 프로그램체 계두 수준의 영역과 요소의 개관
- 1주 1강에서 학교교육에 있어서 학생지도는 크게 교과지도와 생활지도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을 학습하였다 교과지도가 가르치는 교과중심의 학습영역이라면 생활지도는 무엇일까요학교상담자로서 그 역할과 특성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생활지도 상담이 상담자에게 어떤 역할을 요구하고 있는지
- 자폐성 장애1 레포트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벌레이야기와 밀양의 비교
- 벌레이야기와 밀양사이
- 상호금융 신용협동기구 금융시장에서 상호금융기관의 역할 소매금융 서민금융 관계형금융
- 사업계획서 - 은둔형 외톨이 - 은둔 부적응 청소년의 사회 적응을 위한 집단 프로그램
- 우리나라 청소년의 행복 증진을 위한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