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 다이락동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1 / 2019.12.24
- 6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발달특성과 욕구반영
2. 프로그램 구성
3. 프로그램 자원운영
4. 프로그램 평가체계
5. 홍보 및 참여방안
6. 지도자 자격
7. 지도자 역할 및 배치
8. 공간 및 설비
9. 사용여건 확보
10. 안전관리 계획
11. 안전보험 가입
12. 위생 관리
13. 영양공급 관리
- 본문내용
-
활동명
오리엔테이션
활동장소
교육실
담당자 성명
박선주
소요시간
1회기 14:00~17:00/3시간
참가대상
17세~19세 청소년
참가인원
30명
활동목표
■ 프로그램 목적과 일정에 대해 이해한다.
■ 리폼 개념에 대해 이해한다.
■ 게임을 통해 조 편성 및 친밀감을 형성한다.
■ 활동 내용을 일지로 작성한다.
유의사항
■ 일방적 전달이 아닌 이해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고 관련 내용에 대한 참여 청소년들의 의견도 듣는다.
준비물
■ 음향시스템 일체, 빔프로젝트, 스크린, 노트북, 과자, 음료수, 필기도구
활동단계
활동내용
활동시간(분)
도입
■ 프로그램 안내
- 프로그램 목적과 일정에 대해 설명
■ 리폼 개념 이해
90분
전개
■ 조 편성 하기
- 노래에 맞춰 양옆 사람들과 함께 율동하기
- 자리를 바꾼 후 옆 사람과 짝꿍게임하기
- 제비뽑기를 통해 1~10조까지 총 3명씩 10팀으로 나누기
60분
마무리
■ 간식 및 조별 일지 작성
30분
활동 명
리폼교육Ⅰ
활동장소
의복구성실습실
담당자 성명
문지현, 김말숙
소요시간
2회기 14:00~18:00/4시간
참가대상
17세~19세 청소년
참가인원
30명
활동목표
■ 리폼을 위한 미싱사용법을 배운다.
■ 미싱사용과 관련한 안전법을 습득하고 실천한다.
■ 청바지를 활용하여 간단한 작품 실습을 진행한다.
유의사항
■ 교육내용의 이해 및 적용을 위해 대학생멘토를 활용한다.
준비물
■ 필기도구, 미싱기, 청바지, 리폼제작도구, 과자, 음료수
활동단계
활동내용
활동시간
(분)
도입
■ 참가자 확인 및 일정소개
10분
전개
■ 교육
- 미싱사용법 및 리폼제작도구 활용법 교육
- 미싱기 등에 대한 안전교육 진행
■ 휴식
■ 실습
- 청바지를 활용하여 간단한 실습작품 만들기
- 완성된 작품 점검 및 평가
200분
마무리
■ 간식 지급 및 질의응답
■ 조별 활동일지 작성
30분
활동 명
리폼교육Ⅱ
활동장소
디자인실습실
담당자 성명
문지현, 김말숙
소요시간
3회 14:00~18:00/4시간
참가대상
17세~19세 청소년
참가인원
30명
활동목표
■ 리폼을 위한 핸드페인팅 기법을 배운다.
■ 청바지를 활용하여 간단한 작품 실습을 진행한다.
유의사항
■ 교육내용의 이해 및 적용을 위해 대학생멘토를 활용한다.
준비물
■ 필기도구, 청바지, 페인팅물감, 리폼제작도구, 과자, 음료수
활동단계
활동내용
활동시간
(분)
도입
■ 참가자 확인 및 일정소개
10분
전개
■ 교육
- 핸트페인팅에 대한 소개
- 핸드페인팅 기법 교육
■ 휴식
■ 실습
- 청바지를 활용하여 자기만의 작품 만들기
- 완성된 작품 점검 및 평가
200분
마무리
■ 간식 지급 및 질의응답
■ 조별 활동일지 작성
30분
활동 명
리폼교육Ⅲ
활동장소
디자인실습실
담당자 성명
문지현, 김말숙
소요시간
4회기 14:00~18:00/4시간
참가대상
17세~19세 청소년
참가인원
30명
활동목표
■ 리폼을 위한 악세사리 활용법을 배운다.
■ 천을 이용하여 간단한 작품 실습을 진행한다.
유의사항
■ 교육내용의 이해 및 적용을 위해 대학생멘토를 활용한다.
준비물
■ 필기도구, 천, 악세사리 제작도구, 청바지, 리폼제작도구, 과자,
음료수
활동단계
활동내용
활동시간
(분)
도입
■ 참가자 확인 및 일정소개
10분
전개
■ 교육
- 리폼을 위한 악세사리 활용법 교육
- 악세사리 제작법 교육
■ 휴식
■ 실습
- 천 등을 활용하여 헤어핀 만들기
- 완성된 작품 점검 및 평가
200분
마무리
■ 간식 지급 및 질의응답
■ 조별 활동일지 작성
30분
활동 명
패션쇼 관람
활동장소
SETEC, 교육실
담당자 성명
박선주, 문지현
소요시간
5회기 14:00~18:00/4시간
참가대상
17세~19세 청소년
참가인원
30명
활동목표
■ 패션쇼를 위한 사전지식을 습득한다.
■ 패션쇼를 통한 아이디어를 얻는다.
유의사항
■ 교육내용의 이해 및 적용을 위해 대학생멘토를 활용한다.
■ 참가자 안전을 위해 담당자 2명이 필히 동반한다.
준비물
■ 필기도구, 스케치 북, 카메라, 과자, 음료수
활동단계
활동내용
활동시간
(분)
도입
■ 참가자 집합 및 확인
■ 패션쇼 장 이동
60분
전개
■ 패션쇼 관람
- 패션쇼를 위한 사전지식 습득하기
- 아이디어 얻기
■ 교육실 이동
- 참가자 점검 및 인솔
150분
마무리
■ 간식 지급 및 질의응답
■ 조별 활동일지 작성
30분
활동 명
작품계획 및 준비
활동장소
디자인 실습실, 동대문
담당자 성명
박선주, 문지현, 박혜영, 김은혜, 김말숙
소요시간
6회기:14:00~18:00/4시간
참가대상
17세~19세 청소년
참가인원
30명
활동목표
■ 작품을 위한 디자인을 구상한다.
■ 작품에 필요한 재료를 구입한다.
유의사항
■ 디자인 구상에 있어서 대학생 멘토에게 조언을 구한다.
■ 참가자 안전을 위해 멘토와 담당자 2명이 필히 동반한다.
준비물
■ 스케치 북, 카메라, 과자, 음료수, 현금
활동단계
활동내용
활동시간
(분)
도입
■ 참가자 확인 및 일정소개
10분
전개
■ 디자인 정하기
- 조별로 가족을 테마로 한 디자인을 논의한다.
- 작품을 위한 디자인을 확정한다.
■ 재료구입
- 조별로 작품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구입한다.
· 조원들과 담당 멘토가 함께 이동한다.
■ 실습실 복귀
150분
마무리
■ 간식 지급 및 질의응답
■ 조별 활동일지 작성
30분
활동명
작품 만들기Ⅰ
활동장소
디자인 실습실, 의복구성실습실, 교육실
담당자 성명
박선주, 문지현,
박혜영, 이은혜
소요시간
7회기 14:00∼18:00/4시간
참가대상
17세~19세 청소년
참가인원
30명
활동목표
■ 구상한 디자인을 토대로 조 구성원의 역할을 정한다.
■ ‘가족’ 테마에 벗어나지 않도록 초점을 맞춘다.
유의사항
■ 미싱을 사용할 때는 대학생 멘토, 담당자의 지도하에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준비물
■ 필기도구, 미싱기, 천, 리폼제작도구, 마네킹, 간식(과제, 음료수)
활동단계
활동내용
활동시간(분)
도입
■ 참가자 확인 및 일정소개
■ 디자인 실습실로 이동
10분
전개
■ 작품 만들기
- 작품 디자인과 재료 확인하기
- 구성원의 역할 수행하기
- 피팅 해보기
- 진행 상황 파악하기
- 수정 및 마무리
■ 휴식
- 한 시간 마다 10분 쉬기
200분
마무리
■ 간식 지급 및 질의응답
■ 조별 활동일지 작성
30분
활동명
작품 만들기Ⅱ
활동장소
디자인 실습실, 의복구성실습실, 교육실
담당자 성명
박선주, 문지현,
박혜영, 이은혜
소요시간
8회기 14:00∼18:00/4시간
참가대상
17세~19세 청소년
참가인원
30명
활동목표
■ 구상한 디자인을 토대로 조 구성원의 역할을 정한다.
■ ‘가족’ 테마에 벗어나지 않도록 초점을 맞춘다.
유의사항
■ 미싱을 사용할 때는 대학생 멘토, 담당자의 지도하에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준비물
■ 필기도구, 미싱기, 천, 리폼제작도구, 마네킹, 간식(과제, 음료수)
활동단계
활동내용
활동시간(분)
도입
■ 참가자 확인 및 일정소개
■ 디자인 실습실로 이동
10분
전개
■ 작품 만들기
- 작품 디자인과 재료 확인하기
- 구성원의 역할 수행하기
- 피팅 해보기
- 진행 상황 파악하기
- 수정 및 마무리
■ 휴식
- 한 시간 마다 10분 쉬기
200분
마무리
■ 간식 지급 및 질의응답
■ 조별 활동일지 작성
30분
활동명
작품 만들기Ⅲ
활동장소
디자인 실습실, 의복구성실습실, 교육실
담당자 성명
박선주, 문지현,
박혜영, 이은혜
소요시간
9회기 14:00∼18:00/4시간
참가대상
17세~19세 청소년
참가인원
30명
활동목표
■ 구상한 디자인을 토대로 조 구성원의 역할을 정한다.
■ ‘가족’ 테마에 벗어나지 않도록 초점을 맞춘다.
유의사항
■ 미싱을 사용할 때는 대학생 멘토, 담당자의 지도하에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준비물
■ 필기도구, 미싱기, 천, 리폼제작도구, 마네킹, 간식(과제, 음료수)
활동단계
활동내용
활동시간(분)
도입
■ 참가자 확인 및 일정소개
■ 디자인 실습실로 이동
10분
전개
■ 작품 만들기
- 작품 디자인과 재료 확인하기
- 구성원의 역할 수행하기
- 피팅 해보기
- 진행 상황 파악하기
- 수정 및 마무리
■ 휴식
- 한 시간 마다 10분 쉬기
200분
마무리
■ 간식 지급 및 질의응답
■ 조별 활동일지 작성
30분
활동 명
패션쇼 준비
활동장소
강당
담당자 성명
박선주, 문지현,
박혜영, 김은혜
소요시간
10회기 14:00~18:00/4시간
참가대상
17세~19세 청소년
참가인원
30명
활동목표
■ 패션쇼를 위한 사전연습을 진행한다.
■ 부족한 부분을 점검하고 수정한다.
유의사항
■ 리허설 진행에 있어서 참가자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다.
준비물
■ 조별작품, 캠, 노트북, 카메라, 과자, 음료수
활동단계
활동내용
활동시간
(분)
도입
■ 참가자 확인 및 일정소개
10분
전개
■ 디자인 정하기
- 조별로 가족을 테마로 한 디자인을 논의한다.
- 작품을 위한 디자인을 확정한다.
■ 재료구입
- 조별로 작품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구입한다.
· 조원들과 담당 멘토가 함께 이동한다.
■ 실습실 복귀
150분
마무리
■ 간식 지급 및 질의응답
■ 조별 활동일지 작성
30분
활동 명
패션쇼 및 바자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최근 우리나라에서 사회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로 가족구조 및 가족관련 가치관의 변화이다 예를 들어 결혼률 저하, 이혼율 증가, 독신가구, 한부모가족 등 다양한 가족형태의 등장, 출산률 하락 등이다 이와 같은 가족문제의 원인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대책과 전망을 서술하시오
- 충치예방법(올바른칫솔질, 아동보건교육, 보건교육안, 아동건강교육)
- 보육학개론]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설명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부분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 [여가와의 관계] 여가와 레크리에이션, 놀이, 스포츠 및 게임, 관광과의 관계
- 슈퍼비젼의 3가지 기능에 대해 차이점과 그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실습 슈퍼바이져로서 실습생들에게 특히 가장 강조하고 싶은 기능은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2가지 이상을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교육선발과 시험 - 학생흐름과 선발, 입학 선 발
- 지역아동센터 아동상담일지
- 3주 2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 중국의 문화대혁명 평가
- 어린이집 9월 4주간 보육실습일지(보육실습기관현황,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