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광고] 한미 여성 정치가의 부정적 소구와 정치 광고의 시각적 표현에 대한 비교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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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목적
2. 이론배경(참고논문)
베노이트의 기능 이론(주장,공격,방어)
홉스테드의 4가지 문화 이론
3. 분석 대상 국가간 사례 및 가설 설정
(가) 가설 1,2
(나) 가설 3,4
4. 분석 및 결과
5. 논의 및 결론
6. 부록 : 여론조사에 따른 leading 효과
7. 한계점


본문내용
베노이트의 기능 이론(주장,공격,방어)
정치 캠페인 메시지는 상대편 경쟁자와 차이점을 드러내는 것이며 나아가 상대보다 좋은 3가지 기능을 한다 (Benoit)

Acclaims : 후보자 스스로의 긍정적 표현  장점의 상승
Attacks : 상대방에 관한 공격적 표현  상대방에게 손실
Defense : 상대 반박  후보자가 인식하는 손실 경감
(가)3-1.
한국 : 이명박vs박근혜

모집단
- TV 토론회 관련 8개 기사
대상
-전당 대회 남녀 후보자
(이명박 VS 박근혜 )
기간
- 2007.1.1~8.30


(가)3-1.
미국 : 오바마 vs 힐러리

모집단
- TV 토론회 관련 10개 기사
대상
-전당 대회 남녀 후보자
(오바마 vs 힐러리)
기간
-2008.1.1~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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