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석론] 하이트맥주의 산업구조와 기업내부 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기업 연혁 및 소개
2. 산업구조 분석
3. 내부환경 분석
결론
본문내용
․ 1933.08. 국내 최초의 맥주 회사 조선맥주(주) 창립.
․ 1952.06. 정부로부터 불하되어 민간회사로 발족(창립 기념일)
․ 1962.03. 국내 최초 해외 수출 시작(병제품 등)
․ 1968.03. 국제식품심사위원회의 최우수금상 3개부문 수상 획득(병맥주, 수출용 캔맥주, 민수용 캔맥주)
․ 1973.01. 영등포 맥아공장 준공.(년 생산능력 8000 T/N)
․ 1978.01. 한독맥주 마산 공장 자산매입 후 생산가동.
․ 1981.05. 전주 맥아공장 준공(년 생산능력 18,000 T/N)
․ 1982.03. 신제품 “라이트 맥주” 개발 생산 판매.
․ 1992.10. 크라운 캔맥주 러시아에 첫 수출(6,000$)
․ 1994.06. 공정거래위원회 “하이트맥주 지하 150m의 100% 암반천연수 사실로 판정.
․ 1995.05. 하이트 맥주 판매 10억병 돌파.
․ 1995.07. 하이트 온도계 부착.
․ 1996.07. 증권감독원 ‘96년 상반기영업실적 맥주업계 1위 탈환.
․ 1998.06. “하이트 맥주(주)”로 사명 변경, 공식 사용.
․ 2001.03. 하이트 맥주 박문덕 회장 선임.
․ 2003.11. 페트병 맥주 “하이트 피쳐” 출시.
․ 2004.06. 2002년 국내최초 보리맥주 “하이트 프라임”출시 후 상반기 히트상품으로 선정.
․ 2005.09. (주)진로 계열회사로 편입
․ 2006.07. 상반기 맥주시장 점유율 60%최초 돌파
․ 2006.09. 신제품 ‘맥스’ 출시
․ 2007.06. 식이섬유 함유 맥주 S 출시
․ 2008.07. 지주회사체제 공식 출범(지주회사 : 하이트홀딩스, 사업회사 : 하이트맥주)
․ 2009.09. 생산성본부 국가고객만족도(NCSI) 10년 연속 1위 수상
․ 2009.12. 일본수출 연간 1억캔 돌파
․ 2010.02. 하이트-진로그룹 차세대 ERP시스템 도입
09년도 환율상승과 높은 맥아 구입가격으로 원가가 상승했으나 매출 증가로 이를 흡수하여 적절한 재무건전성 유지

판관비를 강제적으로 억제하여 재무역량 개선

기업어음의 신용등급 또한 A3로 적기상환 능력이 양호

비열처리 맥주
하이트는 이를 차별화하고 신선한 맛을 소비자가 느낄 수 있도록 머리카락 1/1000이상의 작은 구멍을 가진 마이크로세라믹 필터로 여과시켜 암반천연수의 신선하고 깨끗한 맛이 그대로 살아나도록 양조하는 M.C.F공법을 이용하여 효모 및 미생물 등을 완전히 제거한 국내 최초의 비열처리 맥주를 탄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방행정]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세제 개편방향
  •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세제 개편방향- 목차 -Ⅰ. 서론Ⅱ. 한국의 지방세 현황1. 지방세 구조2. 국세와 지방세 세수변화3. 지방의 기업유치 현황Ⅲ. 기업유치를 통한 지방세수확대 효과분석1. 전라남도 여수 국가산업단지2. 홍천 하이트 맥주 공장3. 시사점Ⅳ. 외국의 중앙-지방 간 과세권 배분 현황과 우리나라와의 비교1. OECD 국가의 국세와 지방세의 비율2. 지방세의 소득세비율 분석Ⅴ. 결론1. 지방세제 개편의 기본방향2. 지방세제 개편방

  • [마케팅전략] 두산 처음처럼 차별화를 통한 시장 침투 전략
  • 분석하여 기존의 소주들의 단점을 보완한 “처음처럼”을 2006. 1월에 출시하였다. 앞에서도 살펴본 바와 같이 “처음처럼”은 최단기간 1000만병 돌파라는 기록을 세우면서 선전하고 있다. 이러한 선전은 여러 가지 요인을 들 수 있다. 첫째, 알칼리 환원수를 이용한 건강하고 부드러운 소주, 산성안주와 잘 어울리는 소주라는 제품 자체의 차별화와 둘째, ‘처음돌이’와 같은 기존 소주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캐릭터를 이용한 프로모션, 그리고 마지

  • [매스컴] 2000년 이후의 매스컴 조직의 집중화 현상과 조직의 변화
  • 2000년 이후의 매스컴 조직의 집중화 현상과 조직의 변화목 차■ 서 론■ 본 론Ⅰ. 방송 산업의 소유, 조직, 제작 환경의 변화1. 방송산업의 소유구조 변화(1) iTV의 방송재허가 추천거부(2) 지상파 방송3사의 소유구조 변화※ SBS의 지분구조 변화에 대한 분석※ 방송3사의 자회사 소유구조2. 방송조직의 구조 및 변화(1) KBS(2) MBC(3) SBS(4) 최근 방송3사들의 사업 확장 및 진출 형태(5) 신규 방송 산업 시장 진출3. 방송 조직의 제작 환경 변화(1) 독점화

  • [경영] [경영]하이트맥주(HITE) 기업분석 및 마케팅
  • 하이트산업주식회사로 변경.ㅇ1998년 7월 1일 (주)녹수원이 경영합리화를 위하여 (주)하이트음료를 흡수, 합병하고 (주)하이트음료의 상호를 하이트음료주식회사로 변경.ㅇ1999년 3월 22일 하이트맥주(주)의 경영합리화, 구조조정 및 주류산업의 선도기업을 장기경영전략의 일환으로 금관청주(주), 하이트음료(주)를 흡수 합병(소규모합병)하기로 하고 합병계약 체결하고, 1999년 5월 31일 흡수 합병함.ㅇ2002년 8월 5일 이사회 결의에 의하여 (주)클럽칠백

  • [경영학] 하이트맥주 촉진전략
  • 하이트산업주식회사로 변경.ㅇ1998년 7월 1일 (주)녹수원이 경영합리화를 위하여 (주)하이트음료를 흡수, 합병하고 (주)하이트음료의 상호를 하이트음료주식회사로 변경.ㅇ1999년 3월 22일 하이트맥주(주)의 경영합리화, 구조조정 및 주류산업의 선도기업을 장기경영전략의 일환으로 금관청주(주), 하이트음료(주)를 흡수 합병(소규모합병)하기로 하고 합병계약 체결하고, 1999년 5월 31일 흡수 합병함.ㅇ2002년 8월 5일 이사회 결의에 의하여 (주)클럽칠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