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커뮤니케이션] 여론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여론 조사의 정의
2. 여론 조사의 발달
3. 여론 조사의 기능
4. 여론 조사의 요인
5. 여론 조사의 유형
6. 온라인 여론 조사의 가능성
7. 여론조사 사례
본문내용
자유로운 일반 대중의 의사를 면접, 질문서 등을 통하여 조사하는 일

국가나 사회의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한 대의 의견이나 경향에 대한
통계 조사



*현상 기술적기능

특정한 주제에 대한 태도가 한 두사람의 의견이 아닌 사회구성원들의 전체적인 의견

일반인들이 갖고 있는 상식의 허구성을 깨는 역할

*현상 예측적기능

예: 선거 출마자들에 대한 지지도를 토대로 선거 결과를 예측하는 경우

득표율과 같은 수치를 예측하는 것도 포함되지만, 어떤 현안에 대해 앞으로 어떤 식으로 여론이 조성될 것이라는 등의 포괄적인 의미에서의 예측까지 포함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