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의 상품화된 성 -대중매체와 성 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성 상품화란?
2.성 상품화와 대중매체
3.드라마
4.가요계
5.광고
6.영화
7.대중매체의 속성과 성 상품화의 논점
8.대중매체
9.대중매체 속 성 상품화로 인한 논쟁거리
10.외모지상주의 실태의 사례
11.성 상품화를 바라보는 우리의 시선
본문내용

성의 상품화의 여러 형태 중
대중매체 속, 성의 상품화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주목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성 상품화와 외모 지상주의의 관계
- 여성을 소비상품의 대상으로 삼는 환경을 조장

여성이 성적 이미지로 상품화되는데 대해
무감각해지는 이유?
- 표현의 자유, 특히 성의 해방과 연결 지어보는 태도
- 남성 역시도 성적대상으로 표현되고, 이미지화
- 외모가 결혼이나 직업, 대인관계에서의 성공의 주요 한 열쇠로



- 대중 매체와의 잦은 접촉으로 인해 제한되어지는 인간관계(상호작용)

- 대중들, 특히 청소년들은 왜곡된 성 정보를 접하게 될 때 이런 왜곡된 성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가 더욱 어려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심리학] 성상품화와 성불평등
  • 성의 상품화다. 우리 나라는 60년대 이후 단기간의 급속한 산업화 과정을 거치면서 서구의 개방적인 성문화를 수용하게 되었다. 그 결과 오늘날 우리 사회에는 전통적인 가부장적 성규범과 성의 자유를 구가하려는 개방적 성규범이 혼재되어 있는 형편이다. 이에 따른 성규범의 혼란 속에서 자본 경제의 특징인 각종 성산업은 번창하고 있으며 이것이 마치 성의 자유화인 것처럼 잘못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상업적인 이해 관계와 대중 매체의 조작에 의

  • [청소년성문제] 청소년 성의식실태
  • 성문화의 변화와 문제점2. 청소년 성 의식 실태- 성의 개념파악- 통계자료를 통한 청소년 성 의식의 변화3. 성 의식 개선 방향- 학교에서의 개선점 - 가정에서의 개선점- 대중매체의 개선점- 청소년들의 태도의 개선점- 시대에 맞춘 성교육의 필요성청소년 성 의식실태1. 과거 잘못된 성문화의 영향오늘날 우리 사회의 성문화는 조선시대에 확립된 가부장적 성문화와 성의 개방과 자유화라는 서구의 성문화, 그리고 남성 중심의 상품화된 성문화

  • 우리 사회의 상품화된 성 -대중매체와 성 상품화
  • 성의 상품화는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나는데 보수를 받고 특정하지 않은 상대와 성행위를 하는 매춘이 그 대표적인 하나이고, 직접적이지는 않지만 성적 특성을 이용하거나 성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대중매체 또한 다른 하나이다. 우리 조는 성 상품화란 광대한 범위에서 대중매체와 연관시켜 살펴보고자 한다.(2)성 상품화와 대중매체- 성 상품화는 근본적으로 자본주의에서 기인하였다 자본주의는 인간의 노동은 물론 사회생활의 모든 부분을 상

  • 매스 미디어에 있어서의 성의 왜곡
  • 성이 상업주의적 전략에 의하여 하나의 상품으로서 판매되는 것이다. 또한 성은 인간의 가장 감각적인 부분을 자극하여 소비를 촉진시키려는 상품광고의 상업주의와 결합하여 소비전략의 도구로서 이용되고 있다. 성이 인간적인 속성을 상실한 채 사물화되고 객체화 되는 것이다.특히 우리사회는 성에 대한 은폐와 상품화라는 상반된 특징을 동시에 갖고 있다. 한편으로는 성에 대해 언급하는 것을 금기시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대중 매체와 성 상품

  • [대중매체] 매스미디어에 있어서의 성의 왜곡
  • 성이 상업주의적 전략에 의하여 하나의 상품으로서 판매되는 것이다. 또한 성은 인간의 가장 감각적인 부분을 자극하여 소비를 촉진시키려는 상품광고의 상업주의와 결합하여 소비전략의 도구로서 이용되고 있다. 성이 인간적인 속성을 상실한 채 사물화되고 객체화 되는 것이다.특히 우리사회는 성에 대한 은폐와 상품화라는 상반된 특징을 동시에 갖고 있다. 한편으로는 성에 대해 언급하는 것을 금기시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대중 매체와 성 상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